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협·오리온 내달 김 합작법인…영세업체들 "경영난 초래" 반발 2025-11-30 06:35:01
김스낵 등 제품을 만들어 오리온에 납품한다. 오리온은 제품의 브랜드화와 국내외 판매를 맡는다. 식품업계에선 이미 CJ제일제당[097950], 동원F&B, 대상[001680], 풀무원[017810] 등의 대기업들이 김 사업에 뛰어들어 활발하게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다. 그러나 오리온수협의 경우 수협과의 합작이 문제로 지목되고 있다....
"초딩 때부터 지금까지"…20년 흘러도 여전히 '넥슨 효자' [현장+] 2025-11-25 20:00:06
시장서 살아남으려면…'IP 브랜드화' 필수 던파는 여전히 넥슨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던파의 올 3분기 PC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 중국과 한국 시장에서 모두 상승세를 타 중국에서는 주요 지표가 두 자릿수 성장했고 한국에선 매출이 145% 늘었다. 장기 IP '브랜드화'는 글로벌 게임시장...
롯데멤버스 "올해 소비키워드는 합리성·건강·친환경" 2025-11-18 08:29:24
경향이 꼽혔다. 자체 브랜드(PB) 상품의 브랜드화, 홈쿡의 진화 등이 이 사례다. 롯데멤버스는 또 소비자들이 건강과 웰빙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건, 친환경 등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아이와 반려동물 등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소비의 흐름이 나타났고, 개인 맞춤형 뷰티...
국립수목원-강화군, ‘강화황기’ 보전 나선다…지역 특산식물 공동연구 착수 2025-11-13 20:08:15
브랜드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립수목원이 추진하는 ‘중앙-지방 식물 거버넌스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이다. 강화군은 석모도에서 발견된 ‘강화황기’의 생물학적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석모도수목원과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대표 산림유전자원으로 육성하는 브랜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립수목원, 강화군과 특산식물 공동연구 추진 2025-11-13 13:33:04
연계한 지역 브랜드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립수목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 물향기 수목원을 포함한 전국 9개 권역별 공·사립수목원과의 협력망을 확대해 국가 희귀·특산식물 보전 사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다. 특히 석모도 수목원의 희귀·특산식물 보전기관 지정을 지원하고, 강화도를 비롯한 서해 5도...
대동, 조직개편 단행…"농업 인공지능 전환 선도" 2025-11-11 10:32:38
대전환을 총괄하는 '그룹상품기획본부', 글로벌 브랜드화를 지휘하는 'IMC본부'를 신설했다. 재무 및 경영 관리 고도화를 위해 기존 경영기획본부는 '경영기획부문'으로 격상했다. 경영기획부문은 그룹 전체의 재무 건전성 관리, 사업 계획 수립, 성과 관리 기능을 통합 수행한다. 세계 시장 ...
대동, 농업 AX 선도 위한 조직개편 단행 2025-11-11 10:26:19
그리고 대동의 AI농업 기업으로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지휘하는 △IMC본부를 신설해 전략 수립과 실행의 일원화를 꾀했다. 또한 재무 및 경영 관리 고도화를 위해 기존 경영기획본부를 ‘경영기획부문’으로 격상했다. 경영기획부문은 그룹 전체의 재무 건전성 관리, 사업 계획 수립, 성과 관리 기능을 통합 수행한다. 사...
'검은 반도체' 김 수출 급증…올해 첫 10억弗 돌파 전망 2025-11-03 17:03:49
돌파 목표 시점은 2027년이지만 요즘 추세를 감안하면 2년 앞당겨 실현할 수 있을 것이란 관측이다. K김 수출이 큰 폭으로 늘자 해수부는 한돈, 한우처럼 브랜드화하기 위해 김의 명칭과 수출 규격 등의 국제 표준화 작업도 추진 중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국제표준을 마련하면 수출 기준이 까다로운 유럽 등으로 수출...
'검은 반도체' 수출액 역대 최대…올해 10억 달러 돌파 기대 2025-11-03 07:33:01
달러는 무난히 넘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해수부는 김의 브랜드화를 위해 명칭과 수출 규격 등에 대한 국제 표준화 작업도 추진 중이다. 현재 국제 시장에서 김은 일본식 명칭인 노리(Nori)나 씨위드(Seaweed)로 불리는데, 이를 'GIM'으로 표준화해 한국산 김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해수...
날개 단 'K김' 올해 수출 역대 최대…연간 10억 달러 기대 2025-11-03 06:03:00
힘입어 K김을 한돈이나 한우처럼 브랜드화하기 위해 김의 명칭과 수출 규격 등에 대한 국제 표준화 작업도 추진 중이다. 현재 국제 시장에서 김은 일본식 명칭인 노리(Nori)나 씨위드(Seaweed)로 불리고 있는데, 이를 'GIM'으로 표준화해 한국산 김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해수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