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태광' 52주 신고가 경신, 4Q24 Re: 더딘 실적 성장보다 확대되는 LNG 기대 - 신한투자증권, 매수 2025-03-04 09:18:35
수출 확대, 알래스카 개발에 대한 기대가 반영 중. 니치마켓 피팅업은 업황 성장기 공급 제약으로 마진의 변동성이 큼. 향후 트럼프 4년간의 기대감이 반영되는 구간"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8,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
'김수현 광고 아니었어?' 갸우뚱…대놓고 따라하더니 '반전' 2025-02-24 20:00:01
화제가 됐다. 독특한 개성을 중시하는 니치 향수 트렌드를 타고 무신사 뷰티에 공식 입점하는 등 예상 밖 호응을 이끌어냈다. 회사 관계자는 “폭넓은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이찬원과 협업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올해 원할머니 보쌈족발 50주년을 맞아 그 시간의 의미와 고객에 대한...
쿠팡 알럭스, 야심찬 오프라인 데뷔…석파정과 만난 럭셔리 뷰티[르포] 2025-02-24 16:09:24
뷰티 플랫폼 알럭스가 고객과의 첫 만남 주제를 '니치 향수'로 택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깊이 있는 럭셔리를 선보이기 위해 니치 향수를 앞세워 오프라인으로 나왔다. 여기에 플랫폼만의 차별화를 위해 '아트'도 더했다. 조선 말기 지어진 흥선대원군의 별장에 알럭스가 등장한 까닭이다. ◆ 석파정...
대웅제약 '나보타', 브라질 1,800억원 수출 계약 성사 2025-02-14 14:11:43
병원을 집중 공략하는 니치(Niche)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다. 올해부터는 지난달 새롭게 품목 허가를 획득한 200 유닛(Unit) 용량 제품 라인업을 앞세워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 대형 병의원은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더욱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뮤지니치앤코, 한국지사 설립으로 글로벌 입지 확장 2025-02-14 07:43:41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뮤지니치의 의지”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한국지사 설립 배경에는 한국이 아시아 태평양 전략에서 핵심 시장이기 때문에 현지에서 직접 고객 관계 강화 및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뮤지니치앤코 한국지사장 김재필은 “한국시장에서 뮤지니의 성장을...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학력보다 실력…'스킬 이코노미'가 뜬다 2025-02-10 10:00:13
크게 코모디티(Commodity), 마케터블(Marketable), 니치(Niche) 기술로 구분할 수 있죠. 코모디티 기술은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고, 시장에서 더 이상 경쟁력이 없는 기술이에요. 예전엔 워드 자격증이 유행처럼 번졌지만, 지금은 의미가 별로 없죠. 엑셀도 AI가 해줄 수 있어요. 마케터블 기술은 특정 직업군에서 필요한...
"MZ 찬밥 신세될라"…외모·건강에 돈 쓰는 부유한 세대 정체 2025-01-30 12:45:11
개발과 서비스 외주화가 니치마켓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가족 이외에도 친구, 이웃 등과 관계를 맺으며 '사회적 나이듦'에 대한 욕구가 큰 GG를 위해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한다는 분석도 나왔다. 보고서는 "노인을 돌봄의 대상으로 바라보거나 모두 가난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향후 30년간...
MZ 가고 'GG' 온다…소비 '큰손'으로 2025-01-30 12:10:13
노후 생활을 위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 외주화가 니치마켓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가족 이외에도 친구, 이웃 등과 관계를 맺으며 '사회적 나이듦'에 대한 욕구가 큰 GG를 위해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한다는 분석도 나왔다. 보고서는 "노인을 돌봄의 대상으로 바라보거나 모두 가난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나야...
소비시장의 큰손 55∼74세 'GG세대'가 온다…감성 나이로 마케팅해야 2025-01-30 12:00:01
개발과 서비스 외주화가 니치마켓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가족 이외에도 친구, 이웃 등과 관계를 맺으며 '사회적 나이듦'에 대한 욕구가 큰 GG를 위해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한다는 분석도 나왔다. 보고서는 "노인을 돌봄의 대상으로 바라보거나 모두 가난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향후 30년간...
"고급 향수 비법 체험하세요"…쿠팡 알럭스 '마스터클래스' 2025-01-30 10:34:18
아쿠아디파르마(ACQUA DI PARMA·23일) 등 3개 글로벌 니치(최고급 수제) 향수 브랜드가 마스터 클래스를 연다. 클래스는 서울미술관 별관 VIP 라운지에서 하루 3회 1시간씩 진행되며, 회당 최대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초대권(1인 2매)은 다음 달 7일까지 알럭스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신청을 받은 뒤 추첨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