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1분기 해외 출국자 중 18% 마이리얼트립 이용 2025-05-13 09:22:42
이용률(침투율, penetration rate)은 약 18%에 달하며, 이는 여행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경쟁사 공시자료 기준에 따르면 A사와 B사의 침투율은 각각 14%, 5%로 뒤를 이었다. 마이리얼트립의 1분기 상품 판매는 자유여행 상품이 전체 70%를 넘었으며 항공권, 숙박 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항공권 판매는...
설비교체 수요 증가…전력인프라株 주목하라 2025-05-07 15:44:28
수요 증가세가 다시 가팔라지고 있다. 전기차 침투율 증가, 제조업 리쇼어링(자국 복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증설 등의 영향이다. 다른 선진국의 전기 인프라 설비 투자도 노후 설비 대체 수요로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 투자도 송·배전망 추가 투자로 이어진다. 기존 화력이나...
"지금이 오히려 기회"…'관세 리스크'에도 불붙은 종목 2025-05-07 15:17:48
연구원은 “2분기는 톡신 업체들의 대량 선적이 예정돼 있다”며 “업황 전반에 긍정적 분위기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위해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기업들이 미국에서 시장 침투율을 높이기에 좋은 시점”이라며 “톡신에 관세가 붙고, 경기 침체 우려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 미국 등에선 가격 경쟁력이 있는...
식품 구입비 26%는 온라인서 사용 2025-05-05 17:36:45
있다는 얘기다. 온라인 침투율은 가전이 53.7%로 가장 높았다. 주요 상품군 가운데 유일하게 50% 선을 넘었으며 4년 만에 15.5%포인트 높아져 상승폭이 가장 컸다. 온라인 침투율은 가구가 49.7%, 서적·문구는 49.3%로 각각 50%에 근접했다. 신발·가방은 40.5%에서 39.9%로, 화장품은 39.5%에서 37.4%로 소폭 하락했지만...
[그래픽] 상품 품목별 온라인 구매 비중 2025-05-05 16:46:20
= 5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가전의 온라인 침투율(소매판매액 대비 온라인 거래액 비율)은 지난해 기준 53.7%로 주요 상품군 중 유일하게 50% 선을 넘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온라인쇼핑 시장이 본격적으로 커지기 시작한 2020년과 비교해도 가전의 온라인 구매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yoon2@yna.co.kr X(트위터)...
"요즘 누가 매장 가나요?"...TV·냉장고도 '클릭'해서 산다 2025-05-05 15:30:36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가전의 온라인 침투율은 2020년 38.2%에서 4년 만에 15.5%포인트나 높아져 가장 큰 상승 폭을 보였다. 같은 기간 상품 영역별 온라인 침투율은 식품이 13.9%에서 26.2%로 12.3%포인트, 서적·문구는 44.9%에서 49.3%로 4.4%포인트, 의류는 29.1%에서 31.8%로 2.7%포인트 각각 높아졌다. 가구의...
"가격 차이 크다"…가전·가구 절반 '온라인 구매' 2025-05-05 13:54:58
시작한 2020년과 비교해도 가전의 온라인 구매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가전의 온라인 침투율은 2020년 38.2%에서 4년 만에 15.5%포인트나 높아져 상승 폭이 가장 컸다. 같은 기간 상품 영역별 온라인 침투율은 식품이 13.9%에서 26.2%로 12.3%포인트, 서적·문구는 44.9%에서 49.3%로 4.4%포인트, 의류는 29.1%에서 31....
비싼 가전 온라인 구매가 '절반 넘어'…식품도 '쑥' 2025-05-05 08:31:00
시작한 2020년과 비교해도 가전의 온라인 구매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가전의 온라인 침투율은 2020년 38.2%에서 4년 만에 15.5%포인트나 높아져 상승 폭이 가장 컸다. 같은 기간 상품 영역별 온라인 침투율은 식품이 13.9%에서 26.2%로 12.3%포인트, 서적·문구는 44.9%에서 49.3%로 4.4%포인트, 의류는 29.1%에서 31....
[IPO챗] 달바글로벌 "코스피 상장해 슈퍼 뷰티 브랜드로 도약" 2025-04-30 13:57:49
침투율을 높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 제품인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을 에스티로더의 '갈색 병' 화장품처럼 세계적 인지도가 있는 장기 히트 상품으로 키워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달바글로벌은 이번 상장에서 65만4천주를 공모하며 희망가는 5만4천500∼6만6천300원이다. 공모 예정...
온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신선식품 놓고 혈투…"절대 안 뺏겨"(종합) 2025-04-23 15:20:55
지난해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소매판매액(640조5천461억원)이 전년보다 0.1% 감소한 상황에서도 농·축·수산물의 온라인 매출은 17.2%나 늘었다. 근래 온라인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하고 있지만 신선식품의 성장 여력은 크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이는 영역별 온라인 침투율(소매판매액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