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은회장 "제로성장 시대에 제로개혁…중견기업 역동성 더해야"(종합) 2023-04-13 15:21:13
"동남권 제조업 기지를 그린, 디지털이라는 테마로 새롭게 리포메이션(개혁)해야 한다"고 했다. 강 회장은 "현재 5년마다 한국의 잠재성장률이 1%포인트씩 떨어지고 있다. 가라앉는 배에서 뛰어내려 성장의 열차를 타야 하는 상황"이라며 "제로성장 시대로 진입하는 가운데 아무것도 개혁되지 않는 '제로 개혁'의...
[내수대책] 한류행사 등 50여개 메가 이벤트…지역축제 판 키운다 2023-03-29 11:14:20
구축한다. 한국관광 100선도 테마별로 분류해 지역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한다. 농촌체험 휴양마을을 여행 콘텐츠로 만들어 지역 유명축제와 연계한 농촌여행 할인상품(최대 30%)을 운영한다. 국제 요트대회와 지역축제를 맞춰 다양한 해양관광 행사를 연다. 보령 머드축제와 아시안컵 요트대회를 연계하는 식이다. 주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부산 대표 랜드마크와 컬래버레이션…‘부산을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특별한 방법’ 2023-03-21 16:29:15
유령’과 블루라인파크가 협업한 '유령 열차'를 이용하면 바다와 하늘을 가로지르며 부산의 봄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다.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 타워에 위치한 국내 최대 전망대 부산 엑스 더 스카이에는 ‘오페라의 유령 스페셜 포토존’이 설치된다. 98층 최고층 전망대에서 탁 트인 해운대 바다를 전망으로...
'절치부심' 재개장하는 레고랜드, 뭐가 바뀌었나 봤더니... 2023-03-20 15:34:26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이용이 저조했던 셔틀버스를 테마파크 내부에서 10분 간격, 춘천역 ITX 열차 도착 시간에 맞춰 4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또 세계 10곳에서 운영 중인 레고랜드 테마파크 가운데 처음으로 야간 개장을 해 다음 달 28일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간 주말(금·토·일)과 공휴일에만 오후 9시까지 문을...
코레일, 4월 봄꽃 관광열차 3년 만에 운행 재개…축제 여행상품도 선봬 2023-03-16 09:42:25
했다. 관광열차에 딸린 체험 코스는 △산악 트래킹 △자전거 라이딩 △지역 먹거리 체험 △시장 방문 등 지역 특색을 살려 기존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레일은 봄맞이 꽃축제 관광상품도 운용하기로 했다. 매화·산수유·유채꽃과 벚꽃·진달래, 튤립·수선화 등의 세 가지 테마 중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한진관광, `북유럽 노르웨이` 전세기 여행상품 출시 2023-02-27 10:47:17
노르웨이 최고의 걸작인 플롬열차, 북유럽 특유의 목조건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베르겐 구시가지가 핵심 명소다. 세련된 패션의 여유로움을 느끼는 `스웨덴`은 북유럽 최고의 건축물로 매년 노벨 시상식이 열리는 아름다운 스톡홀롬 시청사, 스웨덴 황실의 호화 전함 바사호가 전시돼있는 배...
"크루즈·항공기 환승객 모셔라"…인천 틈새 관광시장 공략나서 2023-02-22 19:18:23
일정에 맞춰 인천의 역사·야경·국제도시 테마를 주제로 한 4~8시간짜리 관광 상품을 개발했다. 4시간 코스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 개항장, 월미전통공원, 월미바다열차 등을 둘러보는 상품이다. 6시간 코스는 인천어시장과 G타워 전망대가 포함됐다. 8시간 코스는 살아있는 박물관 강화도를 다녀오는 일정이다. 시는 또...
LG디스플레이, 투명OLED로 신시장 개척…"지하철 유리창에 날씨정보가"[뉴스+현장] 2022-12-22 19:01:59
사무공간, 문화·엔터테인먼트, 리테일, 홈 등 6개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각종 투명 OLED 솔루션이 소개됐다. 유리를 통해 보이는 사물과 콘텐츠가 결합해 증강현실을 구현할 수 있고, 공간활용도도 뛰어나다. 현재는 지하철 등에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2020년부터 중...
투명 OLED가 바꿀 미래…LG디스플레이 '투명한 미래전' 2022-12-22 14:06:17
사무공간, 문화&엔터테인먼트, 리테일, 홈 등 6개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테마존마다 각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OLED 솔루션을 선보인다. 모빌리티 존에서는 투명 OLED를 탑재한 전철 스크린도어와 열차 창문 등을 소개한다. 운행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광고 수익 창출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승객...
세븐틴, 日 첫 돔 투어+‘THE CITY’ 성료…굳건한 인기와 위상 재확인 2022-12-05 08:20:09
‘세븐틴이 태양처럼 도시를 빛내는 것’을 테마로 진행된 만큼 도시 곳곳이 세븐틴으로 가득 채워졌다. 돔 투어의 첫 번째 지역인 오사카에서는 세븐틴 이미지로 래핑된 라피트(특급열차)와 에비스바시 상점가, 오사카(우메다)역 지하도, 난카이 난바역 대계단, 햅파이브(HEP FIVE) 대관람차 등을 찾은 팬들이 인산인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