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증권, 고객추천지수 조사, 자문단 운영해 서비스 개선 2024-07-02 10:00:15
포괄하는 통합관리솔루션을 제공한다. 디지털자산관리본부는 디지털 우수 고객을 위해 업무문의 응대부터 투자 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는 원스톱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VIP 고객의 경우 애널리스트나 세무, 부동산 전문가와 일대일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이 삼성 금융 관계사와 공동으로 운영...
AI·디지털 기술로 불편 최소화…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2024-07-02 10:00:12
했다. LG전자는 서비스뿐 아니라 고객과 만나는 접점과 함께 총체적으로 고객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세스도 구축하고 있다. 무엇보다 AI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는 제품들을 연결해 사용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상 여부가...
[커버스토리] AI시대에 각광받을 직업과 업무능력은? 2024-06-24 10:01:01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들은 기술혁신과 디지털전환에 앞서가야 한다는 압력을 많이 받습니다. 방법은 생각이 유연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죠. 그런데 어떤 한 분야의 전문성만으로는 이런 자질을 갖추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분야와 직무를 경험해야 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죠. ...
직원에 1억 투자했더니 벌어온 돈이… 우리 회사의 'HCROI'는? 2024-04-09 17:22:21
할 것이다. 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디지털 세상이다. 한편으로는 디지털화가 가속될수록 사람만이 지닌 고유의 가치는 무엇인지 되돌아보자는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크다. 사람이 지닌 힘은 단순 노동력에 그치지 않는다. 사람의 가치를 ‘자본’으로 확장해 보자. 그리고 사람 속에 숨겨진 진짜 잠재력을 가늠해 보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독서의 전 과정을 단일 프로세스로 제공하는 ‘리딩오션’ 서비스하는 ‘레듀텍’ 2024-03-27 21:34:57
지원한다. “당사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 기업으로 인건비 비중이 가장 큽니다. 창업도약패키지에서 대기업 협업과제로 선정돼 연구 개발비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협업 대상인 교보문고에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입점, 교보문고 고객들에 대한 자사 서비스의 무료 제공 등을 통한 콜라보 사업을 기대하고...
“통신은 탈탄소 인프라…ESG로 고객 경험도 혁신하죠” 2024-03-06 06:00:45
중심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과정에서 ESG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ESG 경영 현안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선정한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개인정보 보호, 디지털 접근성 향상, 전략적 사회 공헌, 정보 보안 등 ESG 연관 활동을 통해 고객을 넘어 이해관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내공 없인 못 버틴다"…증권가, 전문성 무장 CEO로 세대교체 바람 2024-02-25 07:30:01
대표를 맡으며 몸소 자산관리 비즈니스를 키운 경험이 있고, 김 부회장 역시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싱가포르·브라질 법인 대표, 글로벌사업부문 대표, 대표이사 등을 두루 거쳐 현장에 능통하다. 현재 미래에셋운용의 실적 효자 노릇을 하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운용 자회사 글로벌엑스(Global X) 인수 등을 이끌며...
조경브랜드 D’Flora(디플로라), ‘24 코리아빌드위크’서 조경시스템 소개 2024-02-23 09:29:55
관리 기술과 감성적인 디자인의 결합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HDC랩스의 스마트 바이오필릭 조경브랜드로 지난해 4월 브랜드를 론칭하고, 같은 해 10월 신길 센트럴 아이파크 단지에 '디플로라 테라피 갤러리'로 첫 적용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 디플로라는 식물과 공간, 기술과 데이터의 결합에 기반한...
직원이 행복한 일터…고용·생산성·고객만족도 모두 뛰어났다 2024-02-21 17:06:49
정도를 구성원 경험진단(Employee Experince Survey) 형식으로 직접 평가한다. 평가방식은 제1차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진단과 제2차 문화 평가(Culture Audit™)로 나뉜다. 신뢰경영지수 진단은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대 범주로 구성되며, 커뮤니케이션 역량, 사업추진 역량, 윤리경영, 공정성,...
하나은행,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중은행 '1위' 2023-12-12 12:19:36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에서 시중은행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군별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해 선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9개 부문, 3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