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능은 정품과 비슷, 값은 4분의 1 수준인데…再제조 카트리지 왜 품질인증 안해주나 2013-08-05 17:20:34
있다. 하지만 품질인증 품목 지정은 환경부 장관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협의해 고시하도록 돼 있어 더디게 이뤄지는 편이다. 품목 수로는 121개를 지정한 미국의 6분의 1 수준이다. 주로 산업부가 품목 지정을 제안하지만 환경부가 반대하면 품목 고시를 할 수 없다. 최근 환경부는 자동변속기, 정수기용 스테핑 모터...
온라인 쇼핑족 4명 중 1명 "해외구매대행 이용해봤다" 2013-08-05 17:18:41
품질 미검증·as 안돼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온라인쇼핑 경험이 있는 16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명 중 1명꼴인 24.3%가 직접구매 방식으로 물건을 사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인터넷에서 해외 직접구매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고 구매절차 역시 간소화되면서 직접구매 방식이...
온라인쇼핑족 25% 해외직접 구매 경험 2013-08-05 09:17:36
설문조사한 결과 24.3%가 "해외 인터넷쇼핑몰이나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2년간 평균 5.7차례에 걸쳐 93만원 상당의 상품을 해외 인터넷 쇼핑몰이나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연령대별로는 30대가 100만8천원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온라인쇼핑족 넷중 한명꼴 해외 직접구매 해봤다" 2013-08-05 05:20:10
구매해봤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지난 5∼19일 국내 온라인쇼핑족 1천6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24.3%가 "해외 인터넷쇼핑몰이나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은 지난 2년간 평균 5.7차례에 걸쳐 93만원 상당의 상품을 해외 인터넷...
에쓰오일, 원유 가장 비싸게 사온 까닭은… 2013-08-04 16:56:45
도입 비용이 국내 정유업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상대적으로 비싼 값을 주더라도 한 곳에서 안정적으로 원유를 조달하겠다는 이 회사의 전략 때문이다. 4일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에쓰오일이 수입한 원유의 평균 매입가는 배럴당 108.7달러로 집계됐다. 이 기간 현대오일뱅크가 배럴당 107.0달러...
[기고] 문화유산과 국가경쟁력 2013-08-02 17:19:49
존재 형태도 표준화돼 있지 않아 품질이 일정치 않은 탓에 활용을 위한 디지털화 과정에 상당한 추가 작업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실정이다.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전문지원기관 설립이 필요하다. 전문지원기관은 문화유산 기록정보의 수집, 조사, 연구와 디지털화를 통해 문화유산 기록정보 통합관리체계를...
[인사] 동아건설 ; 농협중앙회 ; 하나대투증권 등 2013-08-01 17:41:47
품질관리단 품질보증팀장 허일선▷서울지방조달청 자재구매과장 장기선▷〃정보기술용역과장 한윤자▷〃장비구매팀장 유문형▷〃공사관리팀장 주계성▷부산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장 민한식▷인천지방조달청 자재구매과장 박정환◎승진<서기관>▷운영지원과 김영민▷정보기획과 김태련▷외자장비과 강대춘▷시설총괄과...
[우리 회사 대표상품] 현대·기아자동차 신형 싼타페·K3, 불황기 효자 노릇 '톡톡' 2013-08-01 15:29:13
판매 1위에 올랐다. 싼타페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중국에 출시된 싼타페는 월평균 6000대가 판매되며 새로운 전략차종으로 부상했다. 미국에서도 월평균 7000여대의 판매량으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미국 소비자평가업체인 jd파워가 발표한 신차품질조사(iqs)에서...
조광페인트, 도료교육센터 건립 1년…중소기업 산업경쟁력 강화 2013-07-31 18:24:43
교육과 훈련수요조사에 참여하고, 재직근로자 자기계발의 기회를 확대시킨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신속한 기술변화와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예측하기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시작했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프로그램으로 인재를 양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기적소에 배치할 수...
[대한민국 리딩기업 발굴 프로젝트] 아웃도어 브랜드, 프로모션에 진정성을 담다 '칸투칸' 2013-07-31 17:13:33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의 설문조사에서 가장 저렴하고 기능과 내구성 면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그러나 일부 브랜드 들은 화려한 cf의 이미지 와는 달리 대조적인 품질을 나타낸 것으로 드러나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소시모의 한 관계자는 “생산과 판매를 모두 담당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