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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금융사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 2014-02-03 14:07:06
텔레마케팅이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금융사 비대면 영업과 대출 모집을 금지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이런 방안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비대면채널 영업 중지를 권고하는 차원을 넘어, 이번 주부터는 단속을 통해 실효성을 높일 방침입니다. 개인정보 불법 유통으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자 금융당국은...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2보) 2014-02-03 11:18:54
집중 단속에들어갔다. 이번 조치로 텔레마케터들의 고용 여건이 불안해지지 않도록 금융당국 지도가강화되며 최소 임금 보전을 통해 생계유지에 지장이 없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과관련해 텔레마케팅이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금융...
농협 인터넷뱅킹 지연...고객접속 폭주 2014-02-03 11:01:06
농협은행의 인터넷과 스마트, 텔레뱅킹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 3일 은행권에 따르면 지난 설 연휴 기간동안 인터넷과 스마트,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업그레이드를 단행한 농협은행의 이들 서비스가 일제히 지연되거나 접속 자체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농협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는 "전산시스템 사정으로...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 2014-02-03 10:55:20
집중 단속에들어간다. 이번 조치로 텔레마케터들의 고용 여건이 불안해지지 않도록 금융당국 지도가강화되며 최소 임금 보전을 통해 생계유지에 지장이 없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과관련해 텔레마케팅이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금융...
[Cover Story] 금융정보는 돈… 유혹에 약한 보안 2014-02-03 10:34:06
부동산 통신 교육 유통 영화 도박 마트 텔레마케팅 스미싱 등 거의 모든 기업과 업체들이 개인신용정보를 원한다. 정보 거래가격은 얼마나 될까. 고객 이름, 전화번호, 집 주소와 같은 단순 정보는 한 건당 50~300원 정도에 거래되기도 한다. 수천만건이면 정보값은 ‘고위험 고수익’ 이 된다. 1억4000만건의 정보를 가질...
금융당국, 국민·롯데·농협 카드에 이날 영업정지 통지…17일 발효 2014-02-03 10:26:16
3월까지로 예정된 금융사 텔레마케팅(tm) 영업정지와 관련해서는 보완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금융당국은 설 전 금융사별 tm 인력 파악에 나섰고, 애로사항, 인력 지원책 등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고 사무처장은 "tm 영업 중단에 따른 텔레마케터 고용 등의 우려와 관련해서는 어떤 방안이 있는지 다각적으로 보고...
보험사도 고객정보관리 불안…푸르덴셜 제재 2014-02-03 10:04:14
사실이 적발됐다.국민카드는 kb생명이 보험 텔레마케팅(tm) 영업에 활용할 신규회원 발굴 등을 위해 보험가입 가능성이 높은 회원들의 주요 정보를 kb생명에 제공했다. kb생명의 보험상품 중 어린이보험, 상해보험 등 특정 보험상품의 모집이 쉽게 특화고객 대상 카드의 회원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단순한 정보 제공 범위를...
<질병·수술 담긴 보험 고객정보…관리 부실>(종합) 2014-02-03 10:01:26
보험사들은 2009년 4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텔레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제휴업체 회원의 보험 계약 및 사고 관련 정보 2천422만건에 대한 일괄 조회 요청을 했는데, 보험개발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이 과정에서 해당 제휴업체가 신용정보법에 정한 방식으로 동의받았는지에 대한확인을 소홀히 해 승인 대상이 아닌...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 2014-02-03 08:45:30
집중 단속에들어간다. 이번 조치로 텔레마케터들의 고용 여건이 불안해지지 않도록 금융당국 지도가강화되며 최소 임금 보전을 통해 생계유지에 지장이 없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과관련해 텔레마케팅이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금융...
<질병·수술 담긴 보험 고객정보…관리 제대로 안돼> 2014-02-03 06:01:38
보험사들은 2009년 4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텔레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제휴업체 회원의 보험 계약 및 사고 관련 정보 2천422만건에 대한 일괄 조회 요청을 했는데, 보험개발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이 과정에서 해당 제휴업체가 신용정보법에 정한 방식으로 동의받았는지에 대한확인을 소홀히 해 승인 대상이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