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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가 살린 지역경제 2013-05-14 17:30:26
매년 증가하는 오리 소비 수요에 맞춰 최대 규모의 오리생산 공장을 준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영진 코리아더커드 대표 "이 공장은 국내뿐만아니라 수출을 목적으로 준공됐다. 전문적으로 네덜란드나 호주 등지로 수출합니다.지역경제활성화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221명의 근로자를 앞으로...
<세종시 공무원들 서울서 게스트하우스 '전전'> 2013-05-13 06:05:23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행정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것이 시급해 보인다. 정부도 영상회의 확대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은 기반시설이 많이 부족한 편이다. 영상 회의장은 현재 서울청사와 세종청사에만 갖춰져 있다. 기획재정부의 한 간부는 "주요 지점 여러 곳에 영상회의장을 갖춰...
정부, `공항 입국장 면세점` 도입 여부 논의 2013-05-12 19:42:35
찬성 쪽의 주요 근거는 입국장 면세점이 소비 진작에 도움이 되고 공항의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관광객 증가가 투자활성화로 이어지고, 서비스 산업의 외연을 넓힐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면, 반대 측에서는 입국장 면세점의 이용 혜택이 일부 계층에만 돌아가고 소비자의 세원칙에도 어긋난다는 것입니다....
정부 '공항 입국장 면세점 도입' 검토(종합) 2013-05-12 15:03:14
찬성론자는 입국장 면세점이 소비 진작에 도움이 되고 공항의 경쟁력도 높인다고 강조한다. 관광객 증가가 투자활성화로 이어지고, 서비스 산업의 외연을 넓힐 수있다는 점도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입국장 면세점이 도입되면 관광객이 늘어 투자가 활발해지고,세계 서비스 1위라는 인천국제공항의 지위도 확고하게...
공항 '입국장 면세점' 도입…정부, 다시 논의 2013-05-12 09:06:37
반대다.찬성론자는 입국장 면세점이 소비 진작에 도움이 되고 공항의 경쟁력도 높인다고 강조한다. 관광객 증가가 투자활성화로 이어지고, 서비스 산업의 외연을 넓힐 수 있다는 점도 있다.반대론자는 입국장 면세점의 이용 혜택이 일부 계층에만 돌아가고 소비지 과세원칙에도 어긋난다는 주장을 편다.정부는 입국장 면...
정부 '공항 입국장 면세점 도입' 다시 논의 2013-05-12 06:05:07
찬성론자는 입국장 면세점이 소비 진작에 도움이 되고 공항의 경쟁력도 높인다고 강조한다. 관광객 증가가 투자활성화로 이어지고, 서비스 산업의 외연을 넓힐 수있다는 점도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입국장 면세점이 도입되면 관광객이 늘어 투자가 활발해지고,세계 서비스 1위라는 인천국제공항의 지위도 확고하게...
[천자칼럼] 나무늘보 2013-05-10 17:07:55
역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우리 눈에는 한없이 게을러 보이는 움직임도 사실은 살아남기 위한 진화의 소산이지 결코 게으르기 때문은 아니라는 얘기다. 이한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엊그제 난데없이 나무늘보를 입에 올렸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결정을 하루 앞둔 날 김중수 총재를 지칭한 듯...
[엔·달러 환율 100엔 시대] 日 풀린 돈, 기업투자 대신 증시로…'자산거품' 우려 2013-05-10 17:06:06
떨어지면 ‘기업실적 개선→임금인상→소비 활성화→디플레이션 탈출’의 선순환 고리가 형성될 것이라는 구상이다. ‘엔저’라는 1차 목표는 일단 달성됐다. 엔화가치가 앞으로 추가 하락할 것이라는 견해도 우세하다. 문제는 이런 엔화가치 하락세가 실물경제의 부활로 이어질 수 있느냐는 것. 외국언론의 시각은...
[경제사상사 여행] "공급은 다른 재화의 수요 창출"…시장원리 재해석한 세이의 법칙 2013-05-10 15:28:43
그래서 소비도 증가한다. 따라서 소비를 진작하는 것은 경제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고 세이는 강조한다. 소비를 위한 수단 마련이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생산만이 수요를 위한 자금을 조달한다는 게 그의 인식이다. 그래서 그는 생산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것은 좋은 정부이고 소비를 조장하는 것은 나쁜 정부라고...
[생글기자 코너]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놓기만 해서야… 등 2013-05-10 14:49:56
있다는 것이다. 서울시는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위해 2008년 약 90.84㎞의 자전거도로를 만들었지만 지금은 차와 오토바이에 점령당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길을 걷다보면 대부분의 자전거도로는 택시가 점령하고 있거나 빠른 속도의 오토바이가 자전거 이용자를 위협하며 달리는 모습도 종종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