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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와중에 철도·지하철 총파업…교통대란까지 덮치나 2024-12-04 17:47:12
비중은 1노조가 60.0%로 가장 많고 2노조 16.7%, 3노조 12.9% 순이다. 코레일은 24시간 비상수송체제에 돌입해 기관사 등 대체 인력을 최대한 확보하고 운행 횟수도 최대한 늘리기로 했다. 수도권 전철은 평시 대비 75%, KTX 67%, 일반열차 새마을호 58%, 무궁화호 62% 수준을 유지하는 게 목표다. 경기도와 서울시도...
"출퇴근 어쩌나"…파업해도 지하철 정상 운행 2024-12-04 17:20:28
5∼7시에서 5∼8시로 연장된다. 다람쥐버스와 동행버스 운행 시간도 1시간 연장한다. 시 비상수송대책본부는 6일 이후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 노조 파업이 동시에 진행될 경우 수송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추가 차량 투입도 추진한다. 시내버스는 예비·단축 차량을 174개 노선에 투입해 평소보다 총 1천615회 증회 운행한...
국토장관 "철도파업, 모든 국민에 피해…대체 교통편 최대 투입" 2024-12-04 16:15:30
서울본부에서 마지막 교섭을 진행 중이며 노조는 교섭 결렬 시 5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노조의 주요 요구사항은 임금인상과 임금체불 해결, 인력 충원 등이다. 박 장관은 "코레일 노사는 책임감 있는 자세로 협상에 임해 마지막까지 합의를 끌어내 달라"면서 "만약 교섭이 결렬돼 철도노조가...
경기도, '철도 노조 파업대비 비상수송대책 마련' 2024-12-04 14:33:24
노조와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총파업에 대비해 시외·광역·시내버스 증차와 마을버스 막차 시간 연장 등 도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비상 수송대책을 마련했다. 4일 도에 따르면 도는 국토교통부와 2차례 비상 수송 대책 회의를 거쳐 철도노조 파업에 대비한 도 비상 수송대책본부 구성과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코레일 노조는...
시민 볼모 잡은 총파업…철도·급식 중단 위기 2024-12-03 17:47:57
“제3노조 구성원 수가 적지만 두 노조가 이들을 따라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 공사는 파업이 현실화하더라도 운행률을 평균 81.9%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공사 관계자는 “필수 유지 인력과 대체 인력을 투입해 출퇴근 시간 모두 정상 운영하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서울시도 시내버스 등을 추가...
인천, 지하철 총파업 대비 광역버스 증회 2024-12-02 18:16:16
인천시는 철도노조와 서울교통공사의 총파업에 대비해 경인선과 수인선 노선을 지나는 광역버스를 출퇴근 시간대에 3회씩 증회한다. 일반 시내버스도 출퇴근 시간대에 노선별로 1~2회 늘려 운행하기로 했다. 인천 1, 2호선은 파업 기간에도 정상 운행하며, 비상수송대책은 오는 5일부터 파업 종료 시까지 시행된다.
[기고] '철마'를 잃기 전에 '외양간'부터 고쳐야 2024-11-28 17:33:02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일손 부족과 업무 과다, 급여 인상 등을 이유로 파업할 기세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기를 바란다. 이런 사태의 원인은 여러 가지겠지만, 경제적 요인도 따져 볼 필요가 있다. 지난해 코레일은 4743억원의 적자를 냈다. 운송원가가 요금수입보다 높아서다. 비효율적 운영 때문에 운송원가가...
인천공항 '비정규직 제로' 수술대 올랐다 2024-11-21 18:18:51
위탁해야 한다는 연구보고서가 나왔다. 노조는 정규직으로 바뀐 노동자들이 다시 비정규직으로 전락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21일 노동계 등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내 한 회계법인에 ‘위탁사업 구조 개선 및 자회사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용역을 의뢰해 최근 보고서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보고서...
"이대로 가다간 파산한다"…'최악 위기' 보잉 CEO의 호소 2024-11-21 15:29:38
버스를 이길 궁리는 안 하고 하루 종일 우리끼리 다투고 있다"며 "회사에 문제가 있다고 떠드는 소리에 모두가 지쳤고 여기 온 지 얼마 되지도 않은 나도 지쳤다"고 꼬집었다. 항공우주기업 락웰콜린스 출신 오토버그 CEO는 지난 8월 구원투수로 보잉 CEO 자리에 올랐다. 그는 직원들에게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위기의 보잉…"지금이 최저점, 실수 더는 감당 못 해" 2024-11-21 11:30:56
에어버스를 어떻게 이길지 생각하는 것보다 내부 논쟁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보잉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에 대한 논쟁에 다들 지쳐있는 상태"라면서 새로 온 지 얼마 안 되는 자신조차 지칠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보잉의 관료주의를 타파하고 비즈니스 현실을 반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