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종코로나에 늘어난 식품구매…'집밥' 위해 신선식품도 대용량 2020-02-06 05:55:01
수 있는 라면(29.2%), 참치통조림(24.3%), 고형 카레(163.2%), 즉석 카레(22%), 생수(25.4%)에도 소비자들의 구매가 집중됐다. 외식 대신 집밥을 먹는 사람이 늘면서 삼겹살(20%)과 한우(17.7%) 매출도 늘었고 스테이크용 고기인 등심과 채끝 매출은 26% 신장했다. 고기 요리에 곁들이는 표고버섯(20%), 양배추(91.7%),...
현영근 원장 '100세 건강 이 속에 있다' 출간 2019-10-11 15:20:26
카레나 콜라보다 치아 미백에 영향을 주는 주범은 김치찌개와 라면이라며 브로콜리와 파인애플이 천연 미백 제품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치아 교정을 할 때 교정 시기와 진행 정도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교정기간 발생하는 충치 예방과 치료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노인들의 어금니 치료는...
‘멜로가 체질’의 지난 8주맛있게 떠들고, 먹고, 사랑한 서른 2019-09-29 08:15:01
질투도 화끈하게 극복한 소민(이주빈)과 민준(김명준), 카레 가게에서 엉뚱하게 스몰 웨딩을 한 동기(허준석)와 다미(이지민)까지. 중요한 건, 모두의 멜로가 ‘현재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서른 되면 괜찮아져요’는 정신 차려보니 안방극장을 씹어 먹은 드라마가 돼있었고, 1년 후, 진주,...
50돌 맞은 식품 4社, 세상에 없던 맛으로 한국인 입맛 사로잡다 2019-06-26 20:00:17
팩에 담긴 우유, 한국야쿠르트는 유산균, 오뚜기는 카레였다. 기존 식품기업(제일제당, 샘표, 삼양식품, 농심, 해태제과)이 설탕 간장 라면 과자 등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생존형 먹거리’에 집중하던 시기였다.첫 제품을 낸 뒤 무관심과 루머를 견뎌야 했다. 소비자들은 낯선 먹거리에 대해...
연예 마켓+ㅣ백종원, 유튜브까지 집어삼키나…단숨에 골드버튼 획득 비결은 2019-06-16 08:42:04
전하겠다는 포부를 전하면서 돼지목살 스테이크 카레, 제육볶음 100인분 레시피 공개와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강연 영상을 게재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본 대부분의 유튜브 관련 종사자들은 "백종원이 단순히 유명세만 노리고 영상을 게재한 것이 아닌 유튜브 플랫폼의 특색을 연구하고 시작한...
소비자원 "간편식품, 판매처 따라 가격차 최대 49.1%" 2019-05-29 06:00:02
즉석밥, 카레, 라면 등 간편 식품의 가격이 판매처에 따라 최대 49.1%나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5일부터 26일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100곳에서 판매되는 간편 식품 10개 품목 40개 상품의 판매가를 분석해 이를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사...
50년 식품업체 새로운 제품으로 식문화를 바꾸다 2019-05-16 15:42:45
팩에 담긴 우유, 한국야쿠르트는 유산균, 오뚜기는 카레였다. 기존 식품기업(제일제당, 샘표, 삼양식품, 농심, 해태제과)이 설탕 간장 라면 과자 등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생존형 먹거리’에 집중하던 시기였다. 출발은 쉽지 않았다. 첫 제품을 낸 뒤 무관심과 루머를 견뎌야 했다. 낯선...
인터파크, ‘오놀아족’을 위한 공연 추천 2019-04-29 09:23:59
가족이 함께라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서울재즈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등의 신록이 가득한 야외에서 펼쳐지는 음악 페스티벌이 제격이다.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엔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대극장 뮤지컬들도 가족 관람객을 위해 대폭 할인에 나섰다. 5월 28일부터 성남아트센터에서 만날...
간편함에 빠졌다…중·장년층, 간편식 시장 '큰 손'으로 2019-03-22 06:07:00
올해 1월 1일부터 3월 17일까지 즉석밥·국·카레와 같은 간편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50대의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배, 152%에 달했다. 이는 전체 연령대를 아우른 매출 신장률 91%를 크게 웃도는 것이다. 40·50대 간편식 매출을 좀 더 들여다보면 즉석탕·찌개·쨈이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327%,...
[종목썰쩐]라면명가 농심, 2019년 자존심 회복 기대 2019-03-11 15:09:59
공세 속에 라면 시장 점유율을 빼앗긴 농심이 올해는 설욕전에 나선다. 저가 상품인 해피라면으로 오뚜기에 맞서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웰빙 수요를 공략한 건면 시장 확대에 힘쓰는 모습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2018년 매출 기준 라면 시장 점유율은 농심 54%, 오뚜기 24%, 삼양식품 12%, 팔도 10%로 추정된다. 업계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