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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고객 정보보호 대책 Q&A> 2014-01-22 17:51:23
재발급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기위해 카드관련 은행 업무시간이 연장되고, 재발급 기간도 크게 단축된다. 고객이 정보 보호를 요청하면 금융사는 불필요한 자료를 삭제하고,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암호화해 별도 보관하는 등 개인신용정보 보호요청제도 도입도 검토된다. 정부가 22일 발표한 금융권의...
[소비자대응] 재발방지대책 발표‥시민반응 `싸늘` 2014-01-22 17:32:10
카드 재발급을 실시한 지 닷새째. 카드사 영업창구에는 여전히 사람들이 몰려 전쟁터를 방불케 했습니다. 카드가 새로 나오는데 1주일씩 걸리자 일부 고객들은 카드 긴급정지를 신청하기도 합니다. 2차 피해가 없다는 발표에도 시민들의 불안감은 여전해 이날 정오까지 재발급 및 해지건수는 200만건을 넘었습니다....
카드3社 재발급·해지 요청 229만건(종합) 2014-01-22 17:19:58
총 101만7천건에 달했다. 카드 재발급 신청은 NH농협카드 63만8천건, KB국민카드 32만9천건, 롯데카드 30만6천건 등 127만3천건이다. 이로써 이들 카드 3사에 접수된 재발급·해지 건수는 총 229만건을 기록했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 조회는 KB국민카드 392만명, 롯데카드 248만명, NH농협카드283만명...
국민·롯데·농협 카드, 영업점 '비상근무' 2014-01-22 17:08:35
경우 전국 nh농협은행에서 오후 6시까지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카드 관련 업무를 연장 실시한다. 이 가운데 200여곳의 거점영업부는 오후 9시까지 연다. 한편 kb국민, 롯데, nh농협 등 3개 카드사의 고객정보 유출 사고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카드사 가입자의 탈회를 포함한 카드 해지 신청건수가...
국민·농협·롯데 비상근무체제 돌입(종합) 2014-01-22 16:49:28
체제에 돌입한다. 아울러 금융위원회는 카드 재발급 등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KB국민은행과 NH농협은행도 주말에 문을 영업하게 할 방침이라고 22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NH농협은행은 원활한 카드 업무 처리를 위해 전국 모든 영업점의영업시간을 기존의 오후 4시에서 오후 6시...
[소비자대응] KB국민카드, 전국 25개 영업점 24시간 운영 2014-01-22 16:48:31
운영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는 전국 25개 영업점은 주말과 공휴일도 휴무없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점 1층에는 `개인정보 비상 상담실`을 개설하고, 개인정보 유출사고 관련 고객상담과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카드관련 업무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 25개 영업점은 KB국민카드...
국민·롯데·농협 카드 불신 가중…해지 요청건수 나흘간 100만건 돌파 2014-01-22 16:47:32
결과다.같은 기간 3개 카드사에 재발급을 신청한 건수는 이날 정오 기준 총 127만3000건을 기록했다. 전날까지 사흘간 집계된 61만6800건보다 많은 65만6200건이 24시간 만에 추가 접수된 것이다. 본인의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확인하려는 고객들도 꾸준했다. 나흘간 세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정보 유출을 조회한 건수는 총...
농협·국민은행 연장근무… ‘국민은행 거점점포 9시까지’ 2014-01-22 16:46:20
9시까지 영업한다. 농협은행의 거점점포는 경기 35곳, 경북 24곳, 전남 22곳, 경남 21곳, 강원 19곳, 충남 17곳, 서울 10곳 등이다. 거점점포는 오후 9시까지 카드 재발급 신청을 받게 된다. 이후에도 신청자가 몰리면 사무소장 판단에 따라 자정까지 업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오후 6시 이후로는...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2보) 2014-01-22 16:17:39
쓸 수도 있고 재발급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번 사태의 중심에 선 신용정보회사 KCB가 기관제재를 받게될지는 미지수다. 업무를 수탁받은 신용정보회사에 대한 제재 규정이 현재로서는 없기 때문이다. 다만 금융위와 금융감독원은 직접적인 제재 관련 법규가 없더라도 관리 책임을물을 수...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 2014-01-22 15:57:35
고객의 경우 재발급 받거나 카드 결제, 부가 서비스 이용에 전혀 지장이없다는 의미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이들 카드사가 영업 정지되면 신규 회원을 모집할 수 없게되지만 기존 회원은 변함없이 기존 카드를 쓸 수도 있고 재발급도 받을 수 있다"고말했다. president21@yna.co.kr cindy@yna.co.kr(끝)<저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