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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트럭 덮쳐 큰일 날 뻔…청주 `공포의 도로` 교통사고 잦은 이유? 2016-07-01 02:15:04
잦은 우회차로의 폭을 평균 4m에서 5.5m로 넓히고, 대형 표지판과 과속방지 카메라도 추가로 설치, 사고 예방에 안간힘을 썼다. 그럼에도 사고가 끊이지 않은 탓에 지금까지 내놓은 대책이 미봉책에 불과해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는 비판과 함께 선형 개선 등 근본적인 해결책을 낸놔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부산시 '중기인 대상' 7명 선정 2016-06-30 18:22:55
최인환 모던인테크 대표, 유호묵 에스제이이 대표, 백호정 선형상사 대표, 서진민 삼양금속공업 대표 등 7명을 ‘2016 부산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부산중소기업인대상은 기업인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199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부산형 히든챔피언' 100곳 키운다 2016-06-23 18:16:18
늘푸른바다, 동일케미칼, 모던인테크, sje, 선형상사, 삼양금속공업 등 7개사를 선정했다. 이들 강소기업에는 자금 및 특례보증 우대, 해외전시회 우선 참가, 세무조사 유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수상자 시상은 오는 7월1일 부산시청에서 열린다,서병수 부산시장은 “올해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월드클래스 300...
전기자동차·드론 핵심부품 전기모터 특허 출원 늘어 2016-06-21 12:00:36
특허청, 진동·선형모터 출원은 감소세 최근 전기모터 분야에서 이슈가 되는 자동차와가전제품에 관한 출원이 꾸준히 증가했지만, 모바일 기기에 사용하는 진동모터와 열차 및 직선 이동기기에 사용되는 선형모터에 관한 출원은 감소세다. 21일 특허청에 따르면 최근 5년(2009∼2013년) 사이 전기모터에 관한...
서울에서 일산까지 13분 이어 준고속 철도망 구축까지..서울~강릉 시간은? 2016-06-18 23:32:01
안팎으로 선형을 개량해 준고속철 선로로 바꾸고 장항선·경전선·동해선 등 비전철 구간은 전철 운행이 가능한 환경으로 조성한다. 한편 해당 계획대로라면 서울~강릉은 1시간7분, 부산~강릉은 2시간30분으로 단축된다.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10년 내 단일생활권 2016-06-17 17:52:04
선형개량해 준고속철 선로로 바뀌고, 장항선·경전선·동해선 등 비전철 구간은 전철운행이 가능한 환경으로 조성됩니다. 충북선(조치원∼봉양)과 호남선(가수원∼논산)은 교랑·터널 등 구조물의 내진보강, 내구연한이 도래한 전기·신호설비 교체 등 노후시설 개량 사업으로 고속화를 이룬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시속 200㎞ 준고속철도망으로 10년 내 전국 '단일 생활권' 2016-06-17 13:36:10
시속 230㎞ 내외로 선형개량해 준고속철 선로로 바뀌고, 장항선·경전선·동해선 등 비전철 구간은 전철운행이 가능한 환경으로 조성된다.비전철 구간이 전철화되면 구간별 전철화율이 각각 13.9%, 41.08%, 0%에서 모두 100%로 높아진다.충북선(조치원∼봉양)과 호남선(가수원∼논산)은 교랑·터널...
주말부터 비…'장마철 안전 운전 요령은?' 2016-06-17 10:41:16
도로의 선형구조상 빗물은 양쪽 가장자리 차선으로 흘러가게 설계됐다. 따라서 물웅덩이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이를 지날 경우 자동차 제어가 어려워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중앙 차선을 이용하고, 물웅덩이를 만나면 가속이나 제동 페달을 밟지 말고 운전대를 단단히 잡고 지나가는 것이...
유니스트, "전기 전도성 100억배 뛰어난 폴리아닐란 합성 성공" 2016-06-14 13:04:50
배열되도록 한 것이다.연구진은 "선형 폴리아닐린보다 100억배 뛰어난 전기 전도성을 보였고, 염화수소(hci)로 도핑한 뒤에는 전도성이 1천960배나 향상됐다"며 "다양한 방면에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이번 연구는 최근 미국국립과학원회보(pnas)에 발표됐다. 울산=하인식 기자...
[뉴스의 맥] 파나마운하 확장, 아시아~미국 동부항로 초대형선 경쟁 뜨거워질 것 2016-06-07 18:17:52
갑문으로 수위를 조절, 선박을 통과시켰다. 운하 통과 최대 선형은 갑문의 폭인 최대 30.5m 크기였다. 컨테이너선은 5000teu(1teu는 길이 약 6m짜리 컨테이너 1개), 벌크선은 8만t급이다. 이를 파나막스급이라고 부른다.개통 100년이 지나면서 파나마운하는 선박 대형화에 부응하지 못하고 통과시간이 점점 길어지는 악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