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등 1천만원 `오징어게임`...오는 24일 열린다 2021-11-09 08:47:39
`오징어 게임`이 공전의 히트를 누리면서 여기에 착안했던 한 대형 호텔의 이벤트가 다시 추진된다.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은 11월1일부터 이른바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이에 맞춰 오는 21일 `세인트 게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2일 개최할 예정이었던 이번 이벤트는 당시에는 거리두기 3단계가 적용되었던...
"우승 상금 1000만원"…현실판 '오징어게임' 강릉서 열린다 2021-11-09 08:32:24
원보다 2배 커진 1000만 원을 걸었다. '오징어 게임'에 등장했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설탕 뽑기(달고나), 줄다리기, 구슬치기, 딱지치기 등 총 5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모든 게임을 통과한 최후의 1인에게 상금 1000만 원이 주어진다. 현실판 '오징어 게임'으로 관심을 모았던...
K-드라마 `오징어 게임` 열풍, 베트남 역대급 강타 [KVINA] 2021-11-08 17:50:39
`오징어 게임`은 베트남에서 지난 9월 17일 넷플리스를 통해 첫 방송이 나간 후 전국에서 즉각적인 인기 몰이가 시작됐다. 베트남에서 인기있는 온라인 쇼핑 리스트에서 달고나 세트의 판매량도 수직 상승하고 있다. 별 모양과 하트 모양의 뽑기가 들어있는 달고나 세트는 약 6만동(한화 약 3천원)에서 4십만동(한화 약...
부동산개발협회 ARP 7기 원주 센추리21에서 워크숍 가져 2021-11-07 18:02:36
행사 진행진은 오징어게임과 관련된 빨간 복장을 입고 수상자들을 데려오는 등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했다. 행사를 총괄한 김종은 사무총장(부국증권 전무)과 변우석 부회장(코맥스 대표) 등 원우회 운영위원회가 워크숍 예약부터 시상식까지 매끄럽게 진행해 큰 박수를 받았다. 김성훈 7기 원우회장(성우SI건설 대표), ARP...
호주 재외선거 등록 현장서 '오징어 게임'처럼 딱지치기 2021-11-06 21:34:57
호주 재외선거 등록 현장서 '오징어 게임'처럼 딱지치기 (시드니=연합뉴스) 정동철 통신원 = 호주에서 열린 우리나라의 20대 대선 재외선거인 신청 현장에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착안한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6일 시드니가 주도인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이스트우드에서는...
이정재, 美서 넷플릭스 CEO 만났다…`환한 미소` 2021-11-06 18:49:58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 비영어권 프로그램 중 확실히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호평했던 서랜도스 CEO와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의 만남이어서 특히 주목받았다. 한편, 이정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서 성기훈 역으로 출연해 열연했다. 지난 3월 미국으로 출국해 일정을 소화...
"언제적 전지현이냐"…'지리산'만 믿었던 네파 속탄다 2021-11-06 17:22:38
주식시장에서 외면받고 있다. 지리산은 제 2의 '오징어 게임'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김은희 작가, 배우 전지현·주지훈 등 '킹덤' 주역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방영 전부터 예능프로그램에 김은희 작가가 출연하고 공개자리를 가지면서 하반기 최대 기대작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지난달 23일...
[르포]미 초대형 쇼핑몰에 'K상품' 떴다…미 소비자들 북적 2021-11-06 05:15:00
감사하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BTS)에서 드라마 '오징어게임'까지 한국의 문화가 미국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은 것도 'K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박성호 코트라 북미지역본부장은 "MZ세대로 불리는 미국의 젊은 세대에게 K-브랜드는 더이상 낯설지 않다"며 "한국 콘텐츠의 인기...
400만원으로 창업해 42억 매출…직장 그만뒀습니다 [부터뷰] 2021-11-05 17:49:41
한국에 진출하려 할까요? 넷플릭스가 요즘 오징어게임으로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켰어요. 그런데 왜 한국 컨텐츠를 많이 만들려할까요? 미국 플랫폼 기업들은 한국이 문화적으로 리더인 것을 알고 있는 거예요. 더 직접적으로 말하자면 `한국 브랜드를 갖고 가고 싶다`, `제발 우리 플랫폼에서 한국 제품을 팔아달라`고 외...
아센디오, 기존주주 대상 유상증장 청약 흥행…청약률 95% 달성 2021-11-05 14:41:43
오징어게임 등 한국 콘텐츠가 흥행에 성공하며, 국내 콘텐츠 제작사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아센디오 역시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과의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스튜디오 타운 건립,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