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ravel] 새 옷 입고 관광객 끄는 여행지들 2013-06-30 16:52:30
2001년 폐광된 삼척탄좌 정암광업소를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한 곳. 삼탄아트마인은 삼척탄좌를 줄인 삼탄, 예술의 아트(art), 광산을 의미하는 마인(mine)을 합친 말이다. 1964년부터 2001년까지 38년간 석탄을 캐던 검은 광산의 화려한 변신인 셈이다. 삼탄아트마인은 삼탄아트센터와 야외전시장으로 구분된다. 전문...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광교신도시 에듀타운, 교육·주거·교통 3박자 어우러진 '미래형 교육도시' 2013-06-26 15:35:00
이어 제해성 아주대 건축학과 교수를 전반적인 기획과 조정을 맡을 총괄계획가(master architect)로 위촉했다. 국내 최초의 총괄계획가로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 통합 디자인 총괄기획가 등으로 활동했던 제 교수는 단지 전체를 학교·자녀 중심으로 설계했다. 에듀타운은 ‘ㄱ’ ‘ㄴ’자형 근린생활시설이 학교를...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일산 요진 와이시티, 초고층 조망권 아파트·실용성 겸비 2013-06-26 15:30:57
서비스 면적으로 발코니 확장 때 일반아파트와 동등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성을 높였다. 기존보다 20㎝ 높은 2.5m 천장고로 공간감을 확대했다. 실내는 수요자들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16개의 평면으로 구성했다. 아파트에는 법정기준치(15%)보다 많은 23%의 조경...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입지·설비·평면 '웰빙 라이프' 실현 2013-06-26 15:30:56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다양한 별도 공간을 마련한 실용적 수납공간 등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받았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는 와룡산과 금호강이 만나는 곳에 자리잡은 아파트다. 사람도 집도 자연의 일부라는 기본 개념 아래 ‘에코폴리스’라는 브랜드를 살려 “친환경적인(ecological) 도시(polis)를...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삼성물산'래미안', 아파트 브랜드 파워 조사 압도적 1위 2013-06-26 15:30:33
공간으로 꾸며진다. 국제규격 축구장 크기만한 근린공원을 포함하면 녹지율은 53%에 달한다. 150명의 아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구립 어린이집도 문을 열 예정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손잡고 명문대 대학생들이 2년여간 무상으로 거주하면서 입주자 자녀들에게 영어·수학·미술·음악 등을 가르치는 ‘래미안 교육기부...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정자역 AK 와이즈 플레이스, 독특한 외관으로 랜드마크 자리매김 2013-06-26 15:30:23
지향적 특화상품을 기획하고 공급하는 것만이 침체된 부동산시장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입니다.” 최영보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 사장(사진)은 침체된 주택시장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유를 이같이 설명했다. 최 사장은 투자가 냉각된 부동산시장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수익형 임대상품에 주목했다. 단순한...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세종시에 7936가구 브랜드타운 '우뚝' 2013-06-26 15:30:15
채광성과 통풍성을 극대화한다.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만든 넉넉한 수납공간 등 평면 설계는 최대 장점이다. 중흥건설은 아파트에 하자가 발생하면 곧바로 브랜드 이미지 및 신뢰도 하락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치밀하게 점검하는 ‘하자제로운동’도 펼치고 있다. 사후관리(애프터서비스)팀도 365일 가동, ...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호수공원 등 자연환경 최대한 살려 2013-06-26 15:30:00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자녀 방으로 쓴다면 학습공간과 침실공간으로 나눠 한 명이 쓰거나, 벽체를 세워 방을 두 개로 만들어 두 명이 쓰는 식이다. 이 아파트는 2011년 11월 ‘세종 더샵센트럴시티’와 함께 분양했다. 1순위 청약에선 최고 141 대 1, 평균 6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여기에 계약시작 3일 만에 총...
[대한민국 100대 상품]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충족…고객·지역 문화생활 업그레이드 2013-06-26 13:54:26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생활문화 공간이다. 현재 경인지역 8개점과 지방 5개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1985년 압구정 본점을 연 이후 그동안 500여만명에 이르는 고객이 다녀갔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고 있다. 고객에게 문화센터를 좀...
먹거리 불안감 해소 ‘누드 마케팅’ 일석이조 2013-06-25 20:25:27
공간이 아니라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색다른 문화 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개별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을 종합해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 매번 다른 주제의 클래스를 체계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테이크 클래스는 기존 스테이크 클래스에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