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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성장경로 병목현상 해소해야" 2013-01-16 11:00:10
졸업 후 조세 지원 일정 기간 유지 등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경쟁이 심한 업종에서 업종 전환을 유도하고조직화와 협업화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벤처지원제도를 투자 중심으로 재편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밖에 정부지원...
`환율 비상' 정부, 추가 외환시장 안정책 검토 2013-01-16 10:51:41
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시건전성 대책으로 "새로운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는 발언도 했다. 외화 거래 등에 거래세를 매기는 토빈세 도입에는 반대했다. 신 차관은 "의미 그대로의 토빈세는 지금 시점에서 맞지 않다. 실물 부분에 영향이 있을 수 있고, 투기적인 자본을 발라내기도 어렵다"고 설명했다....
<"현안 산적한데…" 통상정책 추진 차질 불가피할 듯> 2013-01-16 10:23:42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대책 마련에 신경쓰는 듯한 움직임도 보였다. 외교부는 이날 차관 주재 간부회의를 열었고 통상교섭본부는 본부장 주재회의에이어 실국별 회의를 잇달아 개최해 정부조직개편안이 확정될 때까지 직원들의 동요를 막고 업무에 주력하라고 당부했다. 한 관계자는 "당분간 조직이 흔들릴 수...
신제윤 "OECD, 거시건전성조치 규제 개정해야" 2013-01-16 10:01:21
커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자본유출입 대책과 관련해선 "거시건전성 정책을 전통적인 정책수단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요20개국(G20)에서의 논의와 최근 국제통화기금(IMF)의 입장변화를 바탕으로 자본유출입 관리가 보편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국제사회의 구체적 합의를이끌어낼...
20살, 여드름ㆍ여드름 흉터가 고민? 2013-01-16 09:41:01
난 여드름은 대책이 없네요. 울긋불긋한 여드름 자국이나 푹 팬 여드름 흉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해요”라고 소호했다. 이처럼 예비 새내기들 중엔 수면부족과 불규칙한 식사, 수능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 울긋불긋, 울퉁불퉁한 여드름과 여드름흉터를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예뻐도 피부에...
김중수 "외자유출입 확대 시 건전성정책 탄력운용"(종합) 2013-01-16 09:32:45
등 시장 안정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과거보다 우리 제품의 비(非)가격 경쟁력이 높아졌고 일본 엔화도 (내려)갈 수 있는 것이 어느 정도 한계가 있을 것"이라면서도 "중앙은행 입장에서는 변동폭이 어느 수준을 넘어가도록 허용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총재는 스무딩 오퍼레이션(환율...
김중수 "외자유출입 확대 시 건전성정책 탄력운용" 2013-01-16 08:20:36
안정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단기적으로 주요 선진국의 양적 완화 조치 강화가 글로벌 자금 흐름에 교란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교란이) 우리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유의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재는 우리 경제의 성장세 회복을 지원하는데...
<소비 빙하기에 부양책마저 공백…내수 회복 `난망'> 2013-01-16 08:00:41
시장에 찬바람이 거셀 것으로 보인다. 정권 이양기의 경기 대책 공백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불황 장기화에 동장군까지…연말특수 `실종' 최근 소비 지표 잠정치를 보면 2008년 9월부터 2009년 상반기까지 칼바람을 몰고 온 세계 금융위기 당시를 방불케 할 정도다. 당시엔 `쇼크'라고...
<정부조직개편> 기재부 경제정책 총괄기능 강화 2013-01-15 18:08:30
있고 위기관리대책회의나 경제정책 관련 회의를주재하는 등 이미 경제부총리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현실화한 수준에 불과하다는 평가도 있다. 기재부 고위 관계자는 "지금도 정책 총괄, 조정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조직안정성을 유지해 다행이며 소임을 차분히 하겠다"고 말했다. justdust@yna.co.kr(끝)<저...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등의 경영개선 대책이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코레일의 2011년 운송부문의 실질 적자액은 8천303억원으로 2010년보다 2.4% 감소했지만 경부고속철 2단계 개통에 따른 고속철도 영업이익(4천686억원)을 고려하면개선폭이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