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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선불충전금 2,700억원 쌓였다…스타벅스 92% 2022-05-30 07:40:16
등 10개 카페 선불충전금 미상환 잔액은 총 2천717억1천200만원이다. 선불충전금은 소비자가 카페 이용을 위해 미리 충전해둔 돈이다. 선불카드나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등에 충전해 환불받거나 쓰지 않고 남아있는 돈이 선불충전금 미상환 잔액으로 집계된다. 이 중 스타벅스는 1분기 자료를 제출하지 않아 다른...
기프티콘 등 카페 선불충전금 2천700억대…스타벅스가 2천500억 2022-05-30 06:02:00
이디야, 탐앤탐스, 달콤, 드롭탑 등 10개 카페 선불충전금 미상환 잔액은 총 2천717억1천200만원이다. 선불충전금은 소비자가 카페 이용을 위해 미리 충전해둔 돈이다. 선불카드나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등에 충전해 환불받거나 쓰지 않고 남아있는 돈이 선불충전금 미상환 잔액으로 집계된다. 이 중 스타벅스는 1분기...
"우리보다 금리 더 높아요"…다른은행 추천하는 저축銀 있더라 2022-05-19 07:30:01
결제 내역, 대출 금리, 보험 보장 내역, 선불충전금 잔액 등 소비자의 금융생활에 중요한 대부분의 정보가 대상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소비자 동의를 받아 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하는 사업자는 은행 핀테크 카드사 등 모두 45개사에 이르지만 저축은...
케이뱅크, 업비트 투자자 자금 대출로 썼다…자금유출 땐 위기 2022-05-15 20:21:51
받았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소비자들의 선불충전금을 별도 예치하는 핀테크 업계와도 대조된다. 핀테크사들은 금융감독원이 2020년 내놓은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급보증보험에 가입하거나 선불 충전금을 업체 자산과 분리해 은행 등 외부기관에 신탁에 맡긴 상태다. ◆금융당국, 루나 사태 긴급 점검 금융당국은 루나 ...
코빗, 예치금 포인트 지급 중단 2022-05-08 17:41:41
형태로 선불충전금에 대한 리워드를 제공한 데 대해 유사수신으로 간주될 수 있다며 자제해달라고 권고했다. 금융위는 “투자금, 이체액 등 각종 실적 조건에 따른 포인트 지급 방식이 아니라 맡겨놓은 금액에 대해 별다른 조건 없이 금액만 채우면 리워드가 지급된다는 점에서 코빗의 KRW포인트도 유사수신에 해당한다”고...
시행 100일 맞은 마이데이터…최고 수혜자는 스타벅스? 2022-04-21 18:15:02
금리, 보험 보장 내역, 쇼핑몰 주문 내역, 선불충전금 잔액 등 소비자의 금융생활에 중요한 대부분의 정보가 대상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소비자 동의를 받아 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이제까지 출시된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총 가입자 수는 2256만명(중복 포함·지난달 14일 기...
스타벅스 카드 충전금·신세계 상품권 유효기간 없어진다 2022-04-21 11:00:47
증가하면서 미사용 선불 충전금에 대한 지적이 이어진 만큼 유효기간을 없애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스타벅스코리아 선불 충전 건수는 총 3454만건, 선불 충전금액은 총 876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말 기준 미사용 충전금은 2503억원이었다. 다만 스타벅스는 그동안 고객...
스타벅스, 선불충전금·신세계상품권 유효기간 없앤다 2022-04-21 09:59:24
방침이다. 스타벅스와 SSG닷컴의 선불충전금 유효기간도 폐지한다. 약관을 변경해 스타벅스 카드의 유효기간 제도를 없앤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스타벅스의 선불 충전금 잔액은 2500억원에 달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상품권과 선불충전금의 사용기한을 없애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선불충전금 유효기간 없앤다 2022-04-21 09:38:20
이와 함께 스타벅스와 SSG닷컴은 선불충전금의 유효기간을 폐지한다. 스타벅스는 선불식 충전 카드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5년이 지난 금액도 고객의 환불 요청 시 새로운 카드를 발급해주는 방식으로 잔액을 사실상 영구적으로 보전해 왔고, 이를 스타벅스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안내해 왔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2020년...
가속화 되는 '빅블러 시대'…더욱 빛나는 브랜드 가치 2022-04-18 15:35:55
알뜰폰 브랜드를 출시하고, 꽃배달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신용카드 앱을 통해 보험과 투자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커피 프랜차이즈의 전용 앱과 카드를 통해 예치한 선불충전금이 1800억원에 달하자 국내 금융회사들은 가장 강력한 잠재적인 경쟁자로 꼽기도 했다. 빅블러 현상은 디지털 경제로 전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