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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기 돌리는 상담원에 속 터져"…알리서 구매했다가 '분통' 2024-11-29 15:15:25
것으로 조사됐다. 테무와 인터파크의 경우 분쟁해결 기간을 안내하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았다. 해외 플랫폼의 소비자문제 해결 기간, 소비자문제 해결 만족도, 고객센터 만족도, 해당 쇼핑몰에 대한 피해구제 기대 등이 국내 플랫폼에 비해 모두 부족했다. 알리와 테무 등 국외 플랫폼 입점업체들은 상품정보를 번역체 어투...
온라인 쇼핑서 월평균 11만원 결제한다…품질불량 '최다 불만' 2024-11-29 10:00:00
국외 쇼핑몰보다 0.8일 빨랐다. 소비자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 기준에 국내 3.21점, 국외 2.83점이었다. 2021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57만6천325건이었다. 같은 기간 조사 대상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분쟁조정 사건은 총...
메이플 확률조작 소송서 넥슨 일부 패소 확정…"5% 배상하라"(종합) 2024-11-28 14:14:39
넥슨 관계자는 "넥슨은 유사한 사안에서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안을 받아들이고 분쟁조정을 신청하지 않은 이용자들께도 보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신뢰 회복과 더 나은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고 측 소송 대리인 중 한 명이자 게임이용자협회장을 맡고 있는 이철우 변...
USTR 이끌 그리어, 트럼프의 對中 관세전쟁 '종결자' 임무 2024-11-27 13:29:41
무역 분쟁 해결에 특화된 변호사로서 라이트하이저 전 대표와 로펌 '스카든 아프스'에서 함께 일했던 그리어 지명자는 라이트하이저가 트럼프 1기(2017∼2021년) USTR 대표로 부임한 이래 그의 비서실장으로서 고율관세 부과를 포함한 대(對)중국 무역전쟁과, 그것을 미봉하는 합의도출에 깊이 관여했다. 트럼프...
올해 빛난 최고 변호사 42인은 누구 2024-11-26 23:42:49
이성규 변호사는 S사·H사 중대재해와 경영권 분쟁 형사사건을 성공적으로 해결했다. 부동산·민사 소송서 '승소율' 돋보여 부동산은 율촌 김남호·세종 허현·광장 유재성 변호사가 뽑혔다. 김남호 변호사는 현대건설 등 대형 건설사 클레임을, 허현 변호사는 책임준공 토지신탁 소송을 주도했다. 유재성 변호...
특허법인 설립한 지평…세종은 공공조달 세미나 [로앤비즈 브리핑] 2024-11-25 12:57:51
위해 규제 사례와 주요 판례 동향을 살펴보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형원 세종 변호사(사법연수원 31기)가 '공공조달에서의 직접생산 확인제도의 법적 쟁점'을 주제로 첫번째 세션을 진행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김광재 세종 변호사(34기)가 '공공계약에서의 부당특약의 유형 및...
"중고거래는 분쟁 양상도 달라"…당근, 사례집 냈다 [Geeks' Briefing] 2024-11-18 19:38:20
커머스와 분쟁 양상이 다르다"며 "거래 당사자 간 갈등이 격화되거나 또 다른 피해가 야기되지 않도록 이용자 정보를 보호하면서도 분쟁을 해소할 수 있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팀리미티드, 시드투자 5억 유치 구매 데이터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영끌'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팀리미티드는 서울대기술지주와...
배달수수료 내년부터 3년간 2.0∼7.8%로 인하…진통끝 의결(종합2보) 2024-11-14 19:29:23
외에 다른 상생방안도 도출했다. 소비자 영수증에 주문금액에 대한 중개수수료·결제수수료·배달비 등을 상세하게 기재하기로 했다. 최혜대우 요구는 중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당장 중단하기 어렵다면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결과에 따라 운영 방침을 수정하기로 했다. 배달 라이더 위치정보 공유는 주문을 수락한 후...
배달수수료 내년부터 2.0∼7.8%로 인하…상생협의체 진통끝 의결(종합) 2024-11-14 18:35:44
외에 다른 상생방안도 도출했다. 소비자 영수증에 주문금액에 대한 중개수수료·결제수수료·배달비 등을 상세하게 기재하기로 했다. 최혜대우 요구는 중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당장 중단하기 어렵다면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결과에 따라 운영 방침을 수정하기로 했다. 배달 라이더 위치정보 공유는 주문을 수락한 후...
"작업자 술값 달라"…뒷목 잡게하는 이사업체 횡포 2024-11-12 12:45:10
폼을 실태 조사한 결과 사업자의 법적 지위나 분쟁 해결기준을 고지하지 않거나 이사업체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지 않는 등의 사례를 확인해 개선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플랫폼을 통해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 600명을 설문 조사해보니 33.5%가 피해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