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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반지' 나오나…삼성, 특허청에 '서클' 상표 등록 2023-07-07 06:23:00
피트니스 및 수면 관련 정보를 추적, 측정, 모니터링하기 위한 스마트 반지 성격의 웨어러블 기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달 3일에는 영국 지식재산청에 '삼성 서클' '삼성 인덱스' '삼성 인사이트' 등 세 건의 상표권을 등록하기도 했다. 이는 모두 스마트폰을 비롯해 스마트워치와 스마트 반지...
대웅제약 "스카이랩스와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국내 판권 계약" 2023-06-08 15:31:27
대웅제약 "스카이랩스와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국내 판권 계약"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대웅제약[069620]은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와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원BP'의 국내 판권 계약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카트원BP는 스카이랩스가 개발한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대웅제약, 반지형 24시간 연속혈압측정기 국내 판권 계약 2023-06-08 14:30:30
방식을 채택한 세계 최초의 반지형 혈압계라고 했다.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았다. 이 제품은 광용적 맥파(빛을 이용한 맥 측정방식)를 통해 혈압을 측정한다. 손가락에 착용하면 24시간 연속 측정(모니터링)이 가능해 편의성과 효용성을 높였다고 했다. 방수 기능도 갖춰 운동과 샤워, 우천 시에도 사용할...
[이재훈의 랜드마크 vs 랜드마크] 애플 파크 vs 구글 캠퍼스 2023-02-01 18:02:23
된다. '손안의 정보' 스마트폰 닮은 애플파크이 건물이 유명해진 것은 사진에서 보이는 햇빛에 반짝거리는 반지 모양의 링 때문이다. 햇빛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은색의 알루미늄 외관은 석양의 붉은색을 띠기도 하고, 푸른 하늘의 청명한 색을 따르기도 한다.하지만 사람들은 사진이나 모형이 아니면 이 건물이...
엔씨소프트는 어쩌다 세계 최대 '빌런 게임사' 됐나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2-01 14:34:44
결국 같은 것이란 거죠. 그래서 지금까진 스마트폰 위주였는데, 콘솔 게임, 플레이 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 같은 게임기에서 할 수 있도록 개발하겠다. 콘솔은 북미, 서구권에서 많이 하죠. 새로운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겠다는 의미 같습니다. 물론 콘솔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기존의 PC,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우리는 왜 이토록 이야기를 좋아할까? 2022-09-20 17:29:15
주겠다고 약속하는 최적화된 삶, 즉 스마트한 삶을 더 이상화하기 때문이다. 디지털이 설계한 것은 접속으로 유지되는 관계가 지배하는 세계다. 우리 뇌의 신경망들을 채우는 것은 기억(이야기)이 아니라 더 많은 정보다.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시대의 삶은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는 서사적 연속성에서 멀어진다....
성인 4명 중 3명이 겪는다는 '선진국병' 뭐길래… [긱스] 2022-08-16 09:58:57
방식이다. 애플과 삼성전자 등이 내놓은 스마트 워치에는 이같은 기술이 포함돼 있다. 애플은 2017년 핀란드 침대 센서 제조업체 베딧을 인수해 ‘수면 추적’ 기능을 개발한 뒤 애플워치에 추가했다. 애플워치에 대항하기 위해 출시된 갤럭시워치에도 수면 측정 기능이 담긴 가운데 삼성전자는 갤럭시워치5 출시를 앞두고...
"진짜 혁신은 ‘계’의 성벽을 무너뜨리는 것" [긱스] 2022-06-29 16:39:27
예언하면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은 손으로 들고 다니는 휴대기기에서 다양하게 분해돼 안경과 반지와 시계와 신발과 옷과 그리고 신체 내부로 들어올 것이다. 아주 조만간) 기술로 무장한 작은 핀테크 업체들은 ‘금융계’를 창조적으로 분해(unbundling)하고 있다. 비금융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 인터넷 은행인 토스를...
드라이빙 마이 바이오[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2-06-17 12:47:51
변했습니다. 웨어러블은 피트니스트렉커, 스마트워치, 반지, 패치, 띠, 핀, 스마트양말 같은 의류까지 다양한 형태로 수면, 체온, 호흡, 혈압, 혈당, 심장박동 등 신체의 거의 모든 변화를 감지해냅니다. 애플워치와 구글의 핏빗으로 대표되는 웨어러블 시장은 2015년 80억 달러에서 2021년 290억 달러로 450% 증가하며...
'90년' 살아남은 혁신 아이콘 레고…인플레 파도도 넘을까 2022-06-10 11:35:20
등 자체 개발 시리즈를 선보였다. 배트맨, 반지의 제왕 등 영화를 바탕으로 한 시리즈도 적극적으로 내놓으면서 소비자층을 어린이에서 성인까지 확장했다. 2007년부터 매출은 12년 연속 증가했다. 2012년에는 ‘해즈브로’를 제치고 바비인형 제조사 ‘마텔’에 이어 세계 2위 완구 업체로 등극했다. 블록에 디지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