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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에 택시 잡기 쉬워졌다"…배차 성공률 25%→50% 2022-11-07 19:20:34
비교해 택시 수급 상황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토부는 승객의 호출을 접수한 뒤 택시 기사가 승객에게 유선으로 목적지를 문의하고 단거리일 경우 호출을 취소하는 행위에 대해 택시발전법상 승차 거부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국토부는 이와 관련 플랫폼 업체에 재발 방지책 마련을 촉구했으며,...
"심야 택시난 일부 완화…배차 성공률 25%→50%" 2022-11-07 18:24:04
상황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토부는 승객의 호출을 접수한 뒤 택시 기사가 승객에게 유선으로 목적지를 문의하고 단거리일 경우 호출을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행위에 대해 택시발전법상 승차 거부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국토부는 플랫폼 업체에 자구적인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도록 촉구했고, 서울시와...
택시 기본료 1만원 시대…오늘부터 '심야 탄력 호출료' 시행 2022-11-03 17:02:27
승객의 목적지를 미표시해 승객들은 승차 거부로부터 보호받고, 택시 대기시간도 단축될 수 있다. 하지만 고객들의 부담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심야 택시(서울 기준) 기본요금은 4천600원인데 호출료 5천원을 더하면 총 9천600원의 기본요금을 지불하고 택시에 탑승해야 하기 때문이다. 심야 탄력 호출료는 지난달 초...
"별점 테러 무서워 참았다"…카카오 떠나는 택시기사들 2022-10-30 10:42:05
승차거부도 못해한편 일부 택시기사들 사이에서는 수익성이 낮은 배차를 강제로 받아야 한다는 불만이 지속해서 제기된다. 택시 기사 유 모씨(38)는 "카카오로 콜을 수락하기 전에는 승객이 정한 목적지가 안 떠서 보통은 모르고 콜을 잡게 된다"며 "서울 택시인데 밤 시간대에 경기도 이상의 지역으로 가려는 승객이...
[취재수첩] 잠자는 국토부의 택시 대란 대책 2022-10-26 17:30:40
취지에서 멀어진 지 오래다. 택시 공급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회사가 운송사업 면허와 차량을 기사에게 임대하고 리스비를 받는 법인택시 리스제 도입이 오히려 현실적이다. 사실상 단거리 손님에 대한 승차거부 도구로 사용되는 목적지 표시제는 더 이상 이어갈 명분이 없다. 반년 넘게 계속돼온 택시 대란에 시민들은...
'김건희 논문' 공방…"국민대는 건희대" vs "李도 검증해야" 2022-10-21 18:12:15
거부 아니냐”고 반발하면서 고성이 오가기도 했다. 민형배 무소속 의원은 “세간에서 국민대를 ‘국힘대’ ‘건희대’라고 부른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석사 논문 표절 사건을 다시 조사해야 한다며 맞불을 놨다. 조경태 의원은 “이 대표는 본인이 직접 석사 논문을 표절했다고 시인한 상황에서 김...
카카오T 피해신고 작년의 3배…소비자분쟁 느는데 보상기준 모호 2022-10-20 07:13:29
늘었다. 착오·기사의 승차 거부 등으로 택시를 타지 못했는데 부당하게 취소 수수료가 부과됐다거나 벤티(대형 택시) 서비스의 예약 취소 수수료가 과도하게 청구됐다, 택시 요금이 호출 때 안내된 예상 요금보다 과도하게 나왔다는 등의 내용이다. 대리운전 기사가 창문을 열어두거나 전조등을 켠 채로 철수해 침수·방전...
"이용자 볼모 삼지 말라"…망사용료 논란 '반격'한 통신3사 2022-10-12 21:00:01
'망 무임승차 하는 글로벌 빅테크, 이대로 괜찮은가?' 주제로 간담회를 열었다. 통신 3사와 KTOA는 "구글, 넷플릭스 같은 글로벌 빅테크들의 인터넷 무임승차를 방치하면 국내 인터넷 생태계에 '공유지의 비극'이 발생한다"며 "사회적 약자들도 요금을 내고 쓰는 인터넷을 그들만 무상으로 쓸 수 있다는...
"빅테크, 망 사용료 거짓 유포"…통신 3사의 거센 반격(종합) 2022-10-12 17:52:53
영등포구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에서 '망 무임승차 하는 글로벌 빅테크,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연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콘텐츠사업자(CP)에 인터넷망 사용료를 더 물리려는 입법 움직임이 글로벌 빅테크 등의 반대로 주춤하자 전면적인 반격에 나선 것이다. 구글을 축으로 한 메이저 CP의 반발...
"최근 5년간 철도 부정승차에 따른 부가운임 208억원" 2022-10-10 16:58:59
5년간 부정승차에 따른 부가운임 거부로 국토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 인계된 건수도 2017년 704건, 2018년 781건, 2019년 805건, 2020년 714건, 지난해 767건, 올해 8월 기준 490건 등 총 4천261건에 달했다. 부가운임 납부거부자에 대한 처리는 범칙금 5만원이 부과되는 통고처분이 83.0%로 가장 많았고 기본운임 납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