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부들 홀린 반찬가게…연매출 250억 '잭팟' 터졌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20 15:53:01
기 둔화시기에 오히려 사업이 커질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민 대표는 보수적으로 매장을 개점한다해도 내년까지 100호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2025년엔 매출 600억원이 목표다. 도시곳간의 다음 도전은 해외 시장이다. 한식 반찬을 기본으로 하는 ‘K도시락’으로 미국과 일본에 진출하겠다는...
명품된장을 향한 여정…그 끝엔 대대손손 내려온 씨간장 한스푼 있었다 2023-11-09 18:30:32
셰프의 여정을 동행했다. CJ제일제당은 한식의 글로벌 확산을 돕기 위해 유망한 젊은 한식 셰프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올해 개시했다. 시할머니, 시어머니, 명인 본인에 이르기까지 초계 변씨 된장 100년 역사가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78호 조정숙 명인의 손에서 이어지고 있었다. 그가 쌓은 40년의...
"김치맛 세계에 알린다"…한식진흥원, 김치 워크숍 열어 2023-10-24 14:13:25
"김치맛 세계에 알린다"…한식진흥원, 김치 워크숍 열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김치를 세계 각국의 요리사와 식음료 업계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식진흥원은 24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김치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 한식 콘퍼런스에 초청한 국내외 요리사와 업계,...
[인터뷰] 이철우 경북지사 "교육·산업·농업 3대 혁신…지방소멸 극복의 모델로 만들겠다" 2023-10-19 16:48:13
2030년 개항하면 신선 농산물과 농식품 수출에도 기회다.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한류의 가장 큰 시장은 K팝 같지만 가장 큰 부분은 한식이다. 안동소주 등 전통주의 잠재력도 크다. 지난해 국내 전통주 시장 규모는 1629억원으로 전년(941억원)보다 73%나 성장했다. 스카치위스키는 지난해 10조원을 생산해 90%를...
붐업코리아·소부장뿌리대전 연계 개최…"수출 플러스 지원"(종합) 2023-10-18 13:56:18
현장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해 추가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붐업코리아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에너지, 의료·바이오, 프리미엄 소비재, 서비스·프랜차이즈, 방위 산업 등 분야의 비즈니스 상담을 했다. 코트라는 또 북미, 유럽, 아세안 등의 제조사와 함께...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 덕분에 개봉 시 저절로 막걸리가 고르게 섞이기 때문이다. 복순도가는 2017년 부산의 '복순도가 F1963' 한식 레스토랑, 2019년 서울의 '복순도가 노들섬 뮤직라운지'를 여는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전통주를 알리고 있다. 일본과 홍콩 등 해외에도 수출한다. 삼진어묵도 대표적인...
중앙아시아 알마티서 한국문화의 날 행사 개최 2023-10-01 20:29:26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한국주간 행사 일환으로 이날 한국교육원,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무대 위 LED 화면을 통해 2030 부산엑스포와 한국 관광 홍보 영상이 상영된 가운데, 한국문화의 날 포토월을 활용한 한복 체험과 투호놀이, 제기차기, 딱지 등의...
'오스트리아 첫선' 韓문화원 추석행사…민속체험에 K팝까지 다채 2023-09-27 23:15:14
행사 기간에 방문객들은 불고기와 떡볶이 등 한식을 즐길 수 있고, 한국산 화장품을 직접 사용해 보는 K-뷰티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빈의 쾨른트너가(街)에 자리 잡은 한국문화원은 오스트리아인들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올해 5월 초 문을 열었다. 오스트리아는 조선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이 돈 내고 먹기 미안할 정도"…소문난 맛집의 정체 [돈앤톡] 2023-09-27 11:00:06
'한식'과 '기타 외식' 등 두 가지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메뉴를 이원화한 건 젊은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함입니다. 회사 전 직원의 무려 80%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라고 합니다. 오므라이스·돈가스·파스타·나시고랭·라멘·마라샹궈·탕후루 등… 실제로 나왔던 음식들 라인업인데요....
김치 브랜드 종가 홍보대사에 세븐틴 호시 2023-09-25 08:31:38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 26일부터는 호시가 종가 김치의 가치와 매력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다음 달 5∼15일에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국내 최초 김치 팝업스토어(임시매장)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을 열고, 호시의 영상과 화보 이미지를 선보인다. 대상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