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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고객 늘려라…멤버십 문턱 낮추는 온라인몰 2017-03-12 09:30:00
vip이상 고객 비중은 10%대지만, 이들의 구매액은 전체 거래액의 30%를 차지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최저가 전쟁이 시들해지면서 온라인몰이 충성도 높은 고객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최저가 제품을 사러 온 체리피커 고객도 vip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삼성전자, 삼성페이에 쇼핑·포인트 적립 기능 추가 2017-03-08 11:00:00
구매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는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 삼성페이 리워즈 제휴 카드를 출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포인트 사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밖에 삼성페이 프리미엄 매거진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강화한다....
"밸런타인데이보다 화이트데이에 초콜릿 더 잘 팔려" 2017-03-08 10:32:02
화이트데이 행사 기간 객단가(1인당 평균 구매액)는 6만원으로 밸런타인데이 평균 객단가인 4만원보다 높았다. 송선호 신세계백화점 식음팀장은 "남성들은 큰 고민 없이 해외 유명 브랜드의 초콜릿을 즐겨 사는 편"이라며 "매년 화이트데이를 챙기는 객단가 높은 남성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화이트데이 매출...
'사드보복' 피해 관광·소비재 집중…"보복 확대 대비해야" 2017-03-08 06:21:02
이 가운데 70%인 8조6천억 원 정도가 중국인 구매액으로 추산된다. 롯데마트 등 중국에 진출한 유통회사, 한류 바람을 타고 중국에서 인기를 끄는 화장품 등 소비재가 이미 보복을 당하고 있거나 그 대상이 될 가능성이 크다. ◇ "중국 수출에 필요한 韓 부품·소재는 손 안 댈 것" 중국은 지난해 7월 한국·미국 정부가...
[똑똑한 소비] 셀프 인테리어 소품 할인전…33개 매장서 '코트화 페어' 2017-03-07 16:12:29
구매액은 적지만 방문 빈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젊은 소비자가 몰리면서 리빙 spa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주방·식기 상품군의 매출은 전년 대비 3.7%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이에 비해 신제품이 수시로 나오는 리빙 spa 브랜드들의 매출은 25.2% 증가했다.롯데백화점은 10일부터 16일까지 본점과...
中 영향…면세점 '타격' 카지노 '감익' 여행 '제한적' 2017-03-06 07:40:21
달했다.최 연구원은 "중국인 쇼핑객의 경우 인당 구매액이 크고 절대 방문객수가 많아 중국인 매출 의존도가 절대적"이라고 했다. 그는 "특히, 서울 시내면세점의 경우 중국인 매출 기여도가 70% 이상으로 추정되며, 2016년 오픈한 신규 면세점들은 중국인 단체관광객 중심으로 수익을 창출했기 때문에 80%...
"한국인들 진짜 사드배치 찬성하나요?"…명동서 흥분한 유커(종합) 2017-03-06 06:16:00
중국인, 이른바 '유커(중국인 여행객)'의 구매액으로 추산된다. 한국행 단체 관광 상품, 에어텔(숙박+항공권) 등 일부 자유여행 상품을 더해 이번 조치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율을 50%로 가정하면, 금지령이 1년 동안 이어질 경우 한국 면세점은 연 8조6천억원의 유커 매출 가운데 절반인 무려 4조3천억 원을 ...
韓관광 금지조치에…중국인들 온라인으로 한국제품 살까 2017-03-06 06:15:01
직접구매액을 넘어섰다. 중국으로의 온라인 직접판매액이 전년 대비 107.7% 증가한 1조7천905억여원(전체 78.4%)을 기록해 전체 직접판매액 증가를 견인했다. 통계청 관계자는 "중국의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 중 면세점이 차지하는 비중은 유의미하게 크다"며 "구체적인 수치를 얘기하기는 힘들지만, 중국 관광객 감소는...
"아울렛은 3040 남성들 놀이터" 2017-03-05 20:06:43
남성이 20대 여성을 앞질렀다. 30·40대 남성 1인당 구매액은 각각 102만원과 105만원으로 20대 여성의 1인당 구매액 70만원보다 약 30만원 이상 많았다.직접 옷을 고르고 결제하는 30·40대 남성도 덩달아 증가했다. 현대 김포아울렛에 입점해 있는 타임옴므, 닥스, 커스텀멜로우 등 남성복 매장에서 남성이...
"명동거리에 중국인들 시끄러운 목소리가 줄었다" 2017-03-05 17:53:38
중국인, 이른바 '유커(중국인 여행객)'의 구매액으로 추산된다. 한국행 단체 관광 상품, 에어텔(숙박+항공권) 등 일부 자유여행 상품을 더해 이번 조치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율을 50%로 가정하면, 금지령이 1년 동안 이어질 경우 한국 면세점은 연 8조6천억원의 유커 매출 가운데 절반인 무려 4조3천억 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