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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28 20:09:25
있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메리츠화재 고객정보 16만여건이 유출됐습니다. 메리츠화재는 28일 자사 직원이 고객정보를 유출한 것을 확인하고 금융감독원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직원은 지난해말 3개 대리점으로부터 받은 고객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유하다, 올 2월 타 대리점 2곳에 제공하고 금품을...
<보험사 잇따른 정보유출…파장 확산> 2013-05-28 19:19:11
한화손해보험[000370]에 이어 메리츠화재에서도28일 고객 정보 유출 사건이 발생하면서 파장이 확산하고 있다. 그동안 정보 보안의 안전지대로 여겨졌던 보험업계가 최근 한화손보의 고객 정보 15만7천여건에 이어 메리츠화재에서도 16만34천건이 유출되며 고객들의 불신도고조되고 있다....
메리츠화재, 고객 16만명 개인정보 유출 2013-05-28 18:49:11
16만명이 넘는 메리츠화재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밝혀졌다.메리츠화재는 지난 24일 고객정보 불법 유출 가능성에 대한 제보가 접수돼 조사를 진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사 결과 자사 직원이 고객 데이터를 대리점 2곳에 제공하고 대가를 받은 것으로, 16만3925명의 고객 정보를 지난 2월 유출한 것으로...
메리츠화재, 16만명 고객정보 유출 2013-05-28 18:19:21
메리츠화재에서 16만명에 달하는 고객정보 유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지난 24일 고객정보 불법 유출 가능성에 대한 제보를 접수했습니다. 이후 지난 27일 특별감사를 실시해 유출의심자에게 직접 고객정보유출 사실관계를 확인했습니다. 감사를 통해 유출의심자는 지난 2월경 대리점 2곳에 장기보험...
<금감원이 밝힌 자동차 사고 대응요령> 2013-05-28 12:00:52
위탁 보험사는 메리츠화재[000060], 한화손보, 롯데손보, 흥국화재[000540],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LIG손보,동부화재[005830], 현대하이카, AXA, 더케이, 에르고다음 등 12곳이다. 자세한 자동차사고 대응요령은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www.knia.or.kr/InformationService/iser0201.aspx)를, 보험사기...
삼성화재, 카툰형식 상품 안내장 제작 2013-05-28 11:23:03
삼성화재가 캐릭터를 활용한 카툰 형식의 상품 안내장을 선보입니다. 이번에 제작된 상품 안내장은 어려운 보험상품을 쉽게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삼성화재는 카툰형식의 안내장이 고객의 상품 이해도를 높여 민원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침> 경제(<보험 담보에도 10%대 고금리…) 2013-05-28 11:03:40
화재[000540]의최고 가산금리가 2.0%였다. 은행권 예금담보대출 가산 금리는 1.5% 수준이다. ◇보험 대출 금리 높아…산정 방식 원점 검토 보험 약관대출은 계약자가 빌린 돈을 갚지 못하면 보험사가 계약을 해지해 환급금으로 원금과 이자를 충당하므로 부실 우려가 적다. 감독당국은 보험 대출 가산...
<게시판> 삼성화재, 캐릭터 만화로 상품안내장 2013-05-28 09:07:12
▲ 삼성화재[000810]는 고객들이 보험 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를 이용한 상품 안내장을 만들어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안내장에는 인생의 올바른 길을 안내하는 나침반과 든든한 울타리를 형상화한 캐릭터 '네비파파'가 등장해 보험상품을 쉽고 친근감 있게 설명한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고객이 보험사에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해진다 2013-05-28 06:03:08
있다"고 말했다. 약관 대출은 일반 신용대출과 달리 자신의 보험료를 담보로 빌려 고금리가 부과될 필요가 없으나 삼성생명[032830], 한화생명[088350],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동부화재[005830] 등 생명·손해보험사들은 확정금리형 기준 최고 연 10%대의 금리를 요구하고 있다. 보험 대출 시...
외국계 은행ㆍ생보사에 불만 민원 많다 2013-05-28 06:00:13
보험사는 에르고다음(13.1건), 그린손해보험(11.9건), 흥국화재[000540](10.5건), 롯데손해보험[000400](10.0건), AXA다이렉트(9.5건) 순이었다. 은행은 수협(3.1건),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2.9건), 한국씨티은행(2.6건), 농협(2.3건), 외환은행·우리은행(1.9건) 순으로 민원이 많았다. 한국SC은행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