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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본코리아, 독일에 비빔밥·덮밥 선보여…"해외진출 본격화" 2025-07-10 09:19:27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조리 방식을 제안하는 형태의 '글로벌 푸드 컨설팅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독일 시장에 진출했다. 점포와 인력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표준화한 한식 메뉴를 전파하겠다는 더본코리아의 기획에 따른 것이다. 더본코리아는 다른 지역의 글로버스 하이퍼마켓에 추가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또...
BGF리테일, 뽀로로 기업과 손잡고 '아동 안전 콘텐츠' 개발 2025-07-02 08:40:56
점포에서 길잃은 어린이·치매 어르신·지적장애인 등을 임시 보호하고 경찰·가족에게 인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CU'를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200건 이상의 보호 사례를 기록했다. 류철한 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은 "캐릭터 대중성, 뛰어난 콘텐츠 역량을 지닌 오콘과 이번 협력은 아동이 안전한 사회...
“‘진짜 마음’ 읽는 게 PB 역량… 고객의 삶 이해하는 조직 만들 것” 2025-07-01 10:48:03
오픈할 계획인데요. 기존의 대면 상담의 전형을 벗어난 점포 콘셉트로 준비하고 있어요. 디지털로는 전달할 수 없는 ‘신뢰’와 ‘공감’의 밀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습니다. 조명과 동선, 상담 방식까지 하나의 경험으로 축적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향후 메가점포를 중심으로 WM 비즈니스를...
'CJ'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5-07-01 09:14:15
사업환경과 성장 기반: CJ올리브영의 성장과 수익이 금년에도 향상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높은 장악력과 브랜드 인지도는 방한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대상 매출 성장세가 방한하는 관광객 증가율을 상회한다. 직영점 중심의 점포는 대형 상권에 집중하고, 지역...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표…"ESG, 경영전략의 중심축" 2025-07-01 06:00:04
롯데쇼핑의 ESG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전략이 담겼다. 환경 부문에서 롯데쇼핑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을 받았다. 오는 2031년까지 롯데쇼핑을 포함한 유통업 전반의 온실가스 직·간접 배출량(스코프1·2·3)을 2021년 대비...
롯데마트 구리점, 4년 만에 재출점…식료품 특화 '그랑그로서리' 2025-06-26 06:00:06
식품인 '델리' 상품을 집중적으로 배치한다. 델리 상품을 기존 점포 대비 50% 늘렸다. 냉동 간편식 특화 코너인 '데일리 밀 설루션'에서는 500여종의 간편식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점 '보틀벙커'의 인기 상품을 집약한 '보틀벙커 셀렉트'도 운영한다. 1천여종의 와인과 위스...
동구전자, 무인카페 '티타임A1' 여름 신메뉴 '꿀헛개 3종' 출시 2025-06-23 14:40:07
다양한 환경에 맞는 무인카페 솔루션을 통해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전국 74개 A/S 거점과 자체 R&D센터를 기반으로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인카페 업계 최단기간 최다 점포 2000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강주은이 선택한 티타임 커피맛집’이라는...
“저출생 때문에 뛰는 물가”…산후조리원 줄어드니 가격 올려 매출 맞춰 2025-06-23 14:31:29
국내 소호 세부 업종을 분석한 '소비 환경 변화에 따른 소호 업종 점검' 보고서를 발표했다. 소호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으로 봤다. 저출생 관련 소호 업종으로는 산후조리원, 아동유아복 판매점, 입시 학원, 산부인과 등이 꼽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호 시장에서 출생아 수...
아기 울음 줄어들수록…산후조리원 비용 '천정부지' 2025-06-23 10:40:35
소호 세부 업종을 분석한 '소비 환경 변화에 따른 소호 업종 점검' 보고서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소호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으로 봤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호 시장에서 출생아 수 감소는 관련 업종 수요 위축을 야기했으며, 매출 보전을 위한 가격 인상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
"저출생 악순환…산후조리원 4% 줄고 단가는 24% 뛰어" 2025-06-23 10:26:16
몰린다는 뜻인데, 우호적인 소비환경과 성장기대감이 높은 업종에서 주로 관찰됐으며 애완용품점이 대표적이다. 애완용품점은 반려동물 산업 확산에 따른 성장 기대감으로 전체 시장 매출액이 2022∼2024년 연평균 1.4% 증가했으나, 가맹점이 4.2% 늘면서 점당 매출액은 오히려 2.7% 줄었다. 양극화는 업종 내에서 업체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