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H 보너스` 1천만원 못받나…중대 일탈시 성과급 회수 검토 2021-03-21 08:00:48
윤리경영이나 공공성 등에 대한 배점을 높이는 방안을 우선 검토 중이다. 특히 LH 사태와 직접적 연관이 있는 윤리경영 부문의 배점이 100점 만점에 3점에 불과해 경영평가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문제를 보완하려는 것이다. 일례로 LH의 경우 지난해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윤리경영 부문에서 낙제점인 D등급을...
'LH 투기'급 사고치면 전체 임직원 성과급 삭감 2021-03-21 06:01:01
경영 부문에서 낙제점인 D등급을 받고도 종합등급은 최고등급인 A등급이었다. 부패나 윤리 문제에 대한 경영평가단의 지적사항이 매년 이어졌지만 3년 연속 A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윤리경영에 대한 가점이 너무 낮았기 때문이다. '균등한 기회와 사회통합(2점)'과 같은 사회적 가치 구현 항목 역시 배점을...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제17대 양길수 회장 취임 2021-03-02 11:06:35
1965년생인 양 신임회장은 고려대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전(前)국세청 재산평가심의위원회 위원, 전(前) 대형감정평가법인 대표자협의회 의장 등을 거쳐 현재 기획재정부 공기업경영평가단 평가위원과 한국부동산연구원 이사장을 겸임했다. 이번 회장 취임과 함께 제17대 협회 상근임원으로는 김성남 상근부회장,...
[인사] 현대해상 ; 하이투자증권 ; 오렌지라이프 등 2020-12-31 16:19:15
경영관리실장 양치훈▷사업계획실장 윤보석▷재무처장 이영봉▷판매기획처장 김재경▷IT기획운영처장 이영미▷인사관리처장 조경숙▷노사협력처장 김형주▷법무실장 김철수▷인재개발원장 조은숙▷공정계약단장 심상운▷주거자산관리처장 이순제▷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장 윤복산▷중앙공동주택관리분쟁조정위사무국장...
기보, 사회적 가치창출 우수 예비유니콘 기업에 보증료 파격 지원 2020-12-24 09:27:09
친환경, 재활용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전문가평가단과 국민심사단의 최고 평가를 받았다. 프롭테크의 선두주자인 직방은 후배 스타트업 지원과 소상공인 상생협력 등 사회공헌활동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뮬라는 2016년 직원수 34명 대비 647% 증가한 254명의 직원을 고용해 일자리창출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엔유씨전자, 소비자중심경영(CCM) 6회 연속 인증 2020-12-21 14:32:57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엔유씨전자는 쇼핑몰, SNS, 홈페이지 등에서 소비자가 정보를 쉽게 접근할 ...
남다른 아이디어와 기술력…잘나가는 기업은 혁신 DNA가 있다 2020-11-25 15:46:25
5개 분야 시상이 이뤄졌다. 대한민국 경영대상 선정위원회는 지난 10월부터 기업, 기관, 단체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분석과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후보기업을 선정했다. 이들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계·학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 및 선정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5개 분야별, 부문별 12개사를 최종...
2020년 동북아(한중)혁신포럼 및 프로젝트 IR 로드쇼 성황리 개최 2020-10-16 22:43:47
중국 평가단은 심사후 순위를 알려왔다. 이번 로드쇼에 참여해 프로젝트를 발표한 한중 기업은 다음과 같다. - 한국 기업 순위 및 대표 : 1위 아이도트 (AIDOT, 韓國寶之?) 대표이사 정재훈 (代表理事 鄭載訓) 2위 ㈜글로우웨일(Glow whale, Inc.) 대표이사 김현모...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인증 7회 연속 획득 2020-07-20 14:49:12
한화손보 관계자는 "지난 2012년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한 이래 금융소비자를 위한 소비자보호 시스템 구축 등 손해보험업계의 모델이 될만한 사업을 선도적으로 실시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2013년부터는 대표이사 직속의 소비자보호 독립조직을 신설하고 상품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전사적 CCM 문화 정착을 노력해왔...
하나은행, `2020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5년 연속 1위 수성 2020-07-20 13:37:00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MOT는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 전달자인 고객의 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은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이다. 서비스 평가단은 30개 산업, 106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