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與 '김남국 조사'에 맞불 놓은 野…'황보승희 조사단' 구성 2023-06-02 11:49:25
수사 중이다. 또 황보 의원이 부동산 개발업체 회장으로부터 현금 수천만 원과 신용카드, 명품 가방과 아파트 등을 받았다는 의혹도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한편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조사단장을 맡은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은 지난달 31일까지 총 네 차례 전체회의를 열고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을 둘러...
美 '트럼프 달러' 사기 등장…"현금 교환시 100배 수익" 현혹 2023-06-01 17:15:57
Patriots)'라는 이름의 업체가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옆모습이 새겨진 동전이나 지폐, 신용카드 등의 형태를 띠고 있다. 콜로라도에 본사를 둔 것으로 돼 있는 이들 업체는 트럼프 달러를 구입해 '트럼프 리베이트 은행 시스템(TRB) 멤버십'에 가입하면 트럼프의 2024년 대선...
美 주요 소매업체 실적 발표...흔들리는 美 소비 심리? [글로벌 시황&이슈] 2023-05-19 09:53:09
팬데믹 당시 늘었던 현금으로 소비를 이어 나갔고, 이후 현금이 고갈되자 견고한 노동시장. 즉 임금 상승으로 버틸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점차 소비 지출을 버틸 수 있게 해줬던 요소들이 바닥이 나고 있다고 했고요. 이런 점들은 신용카드 부채액 증가에서 드러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전망까지...
"조금이라도 싸게"…'알뜰' 심리 노린 '사기' 사이트 피하세요 2023-05-14 07:54:30
'롯데온가전스토어', '롯데온베스트샵' 등으로 상호를 바꿔가며 사칭 사이트를 운영한 사례를 확인하고 안내문을 공지했다. 소비자원은 지나치게 가격이 저렴한 경우 믿을만한 업체인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가급적 현금이 아닌 신용카드로 결제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피해를 봤을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문의해...
'배송지연·연락두절' 먹튀 쇼핑몰 급증…SSG닷컴·롯데온 사칭까지 2023-05-14 07:36:59
업체들은 피해를 막기 위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발견 즉시 관계기관에 신고해 대응하고 있다. 다만 당사자가 아니어서 법적인 조치까지 하기는 어렵고, 사이트가 차단될 때까지 시간이 걸려 고객 피해를 막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지나치게 가격이 저렴한 경우 믿을만한 업체인지...
"조금이라도 싸게"…불황형 소비심리 노린 사기 사이트 극성 2023-05-14 06:36:01
업체들은 피해를 막기 위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발견 즉시 관계기관에 신고해 대응하고 있다. 다만 당사자가 아니어서 법적인 조치까지 하기는 어렵고, 사이트가 차단될 때까지 시간이 걸려 고객 피해를 막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지나치게 가격이 저렴한 경우 믿을만한 업체인지...
알짜카드 또 사라진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5-14 06:00:00
길을 되찾았다고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업계 내부에서도 "언젠가는 벌어질 일이었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합니다. ◆ 단종카드 늘어날 수밖에 없는 이유 플랫폼이 입점업체에 수수료를 부과하는 일은 시장경제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 부작용도 만만치 않죠. 소비자들의 편의성은 높아졌지만...
'환불거부' 티움커뮤니케이션 소비자피해 증가 2023-05-10 06:58:49
업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여전히 의류 등이 판매되고 있어 피해 확산을 막고자 '주의보'를 발령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 명령은 해당 업체가 결정문을 수령한 이후 효력이 발생한다. 소비자원은 다른 쇼핑몰을 이용할 때도 특별한 사유 없이 교환·환불이 불가하다고 고지하거나 자사 쇼핑몰에서만 사용할...
환불 거부 티움커뮤니케이션 쇼핑몰 '피해주의보' 2023-05-10 06:00:06
업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여전히 의류 등이 판매되고 있어 피해 확산을 막고자 '주의보'를 발령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 명령은 해당 업체가 결정문을 수령한 이후 효력이 발생한다. 소비자원은 다른 쇼핑몰을 이용할 때도 특별한 사유 없이 교환·환불이 불가하다고 고지하거나 자사 쇼핑몰에서만 사용할...
소비자원·서울시 "트렌디슈즈 등 구매대행몰 피해 조심하세요" 2023-05-09 06:00:10
4월)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이들 업체에 대한 불만은 총 282건이었다. 업체별로는 트렌디슈즈(30.1%)와 쿠잉팩토리(21.6%), 슈스톱(20.6%) 등의 순으로 많았고, 불만 사유의 대부분은 배송과 환급 지연(63.1%), 연락 두절(29.8%)이었다. 이들 업체는 해외 구매대행 방식으로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