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ICE News] 정부, 마이스(MICE)산업 육성방안 제시 2013-07-18 19:11:53
부가가치가 높고 일자리 창출, 국가나 도시브랜드ㅇ보효과가 커 '굴뚝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린다. 여수엑스포와 같은 대형 박람회와 국가 정상회의와 국제회의, 상품정보 및 지식 교류모임, 각종 이벤트와 전시회가 모두 마이스에 포함된다. 이날 정부가 내놓은 마이스 산업 육성방안은 ▲복합리조트 개발 지원체계...
대구 ·경북시장 나홀로 ‘강세’ 2013-07-18 17:14:55
부동산팀장 "상반기 대구, 경북 지역의 혁신도시에서 공급한 주요 단지들의 경우 대부분 청약 경쟁률을 웃돌면서 청약에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고 대구 수성구의 경우 브랜드 단지가 10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대림산업이 경주에서, 현대산업개발이 대구에서, 대우건설은 경산에서 신...
[BIZ Insight] 인천도시公의 10년 혁신…인천을 K팝·환경·컨벤션의 도시로 2013-07-18 15:35:03
높이겠다(플러스)’는 의미다. ○음악도시 인천 만들기 프로젝트 인천을 한 단계 높이는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가 ‘음악도시 인천 만들기’다. 과거 인천은 영창악기, 삼익악기, 콜트악기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악기 제조업체들이 기반을 다졌던 ‘음악의 메카’다. 이를 토대로 인천도시공사는 2006년부터 매년...
[休테크] 관광하면서 땅·알짜 분양아파트 '찜'…내년엔 '내 별장의 꿈 ~' 2013-07-18 15:30:26
이름은 ‘내포신도시 모아엘가’다. eg건설은 충남 둔포신도시 내 아산테크노밸리에서 2372가구 초대형 브랜드 타운을 선보인다. 우선 9월 ‘아산 eg더원시티1차’ 1013가구를 내놓고, 이어 11월에는 ‘아산 eg더원시티2차’ 1359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변에 설화산과 영인산자연휴양림 등의 관광지가 있어 이곳을...
軍 복무때 잡화점 운영하던 청년 "고객이 보스" 구호로 개혁 지휘…P&G 10년 전성시대 이끌어 2013-07-18 15:30:23
학위를 받고, 1977년 p&g에 입사했다. p&g의 주방세제용품 브랜드 ‘조이(joy)’에서 영업사원으로 일을 시작한 래플리는 이후 15년간 세탁·청소용품 부문에서 일하며 점차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1984년에는 p&g의 대표 세탁세제 ‘타이드(tide)’의 액상형 제품을 출시하는 데 중심적 역할을 했다. 래플리는 1994년 p...
파산이냐…회생이냐…부실기업 운명 거머쥔 기업회생제도 2013-07-18 15:30:09
‘이노센스’ 등의 브랜드로 성장하다가 2000년대 들어 매출이 줄고 차입금 상환 부담이 늘면서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파산5부(수석부장판사 이종석)는 최근 나드리화장품에 대해 회생절차를 종결하기로 결정했다. 그 이유는 나드리화장품이 지난해 11월23일 개인투자자 조모씨와 체결한...
인천 'MICE 도시'로…송도컨벤시아 '그린 월드 컨벤션센터' 부상 2013-07-18 15:30:07
연중 진행하고 있다. 송도컨벤시아는 브랜드 전시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1회 국제 해양안전장비 박람회’(9월11~13일)도 개최한다. ○지역 사회에 결실 환원 인천도시공사의 가장 큰 현안 가운데 하나는 기존 도심지역을 어떻게 균형 있게 개발하느냐다. 송도 영종도 청라 등의 개발을 바라보며 상대적인...
'미래도시 인천' 기반 조성…관광진흥사업 역점 둬야 2013-07-18 15:30:04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관광산업은 도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국가 경제 발전에 직결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인식이 필요하다. 정보기술(it) 발달에 따른 신사업 영역을 창출하고 관광 행태 변화에 대처하는 새로운 창조 관광을 만들어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석면 <인하공전 관광경영과 교수> ▶...
'음악도시' 인천, 세계에 울려 퍼지다…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14 인천아시안게임과 '시너지' 2013-07-18 15:30:03
‘음악도시 인천 만들기’의 중심”이라며 “이를 토대로 음악 자원을 산업화해 ‘음악도시, 인천’이라는 도시브랜드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송 시장은 “관련 인프라를 새로 조성하기보다 기존 시설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운영에 중점을 두려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에...
‘워터파크·호텔·팬션·캠핑·숲속풀장’ 多 즐기는 가족힐링테마파크 ‘대구 스파밸리’ 2013-07-18 10:27:33
“건설업을 하면서 아파트를 너무 많이 설계하고 지어 회색도시를 만들어 놨으니 이젠 울창한 숲을 만들어 후손들에게 되돌려 주어야 한다.”는 그의 소망에서 휴양림은 시작되었다. 휴양림의 브랜드 ForRest 12는 12계절, 12감각을 깨우는 숲의 이야기다. 쉼(휴식)을 통해 숨(호흡)울 살리는 숲이다. 숲은 쉬어 가는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