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킴 카다시안, 인스타로 가상화폐 '뒷광고'…18억원 벌금 폭탄(종합) 2022-10-04 01:34:41
"유명 인사나 인플루언서들이 홍보하는 가상화폐 등 투자 기회가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는 않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사례"라며 "투자에 따르는 잠재적 위험과 기회를 개별 투자자들이 고려해야만 한다"고 권고했다. 이번 합의에 대해 카다시안 측 변호인은 "이번 일이 해결된 데 대해 기뻐하고 있다"면서 "카다시안은 맨...
"배달 음식도 예쁜 그릇에 담아 식당처럼"…디자인 스타트업 키우는 홍익대 2022-09-15 17:23:09
리맨티스트도 있다. 레드오션으로 여겨지는 의류업계에서 꾸준히 연 4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이 업체 원피스를 입은 배우가 등장하기도 했다. 최근엔 남궁 센터장의 조언으로 3차원(3D) 가상현실 공간인 메타버스로 사업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아바타가 입는 옷들도 패션이 될...
'헉, 성형 실패하면 이렇게 된다'…바비톡이 보여주는 가상 현실 [Geeks' Briefing] 2022-09-05 16:38:19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성형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영상에는 소비자가 직접 캠페인에 참여한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 기법이 활용됐으며, 부위별 성형 성공 및 부작용 이미지를 정교하게 구현했다. 영상에서 참가자들은 성형이 성공했을 때와 부작용이...
'인간의 뇌' 닮은 초거대 AI가 온다 2022-08-29 16:46:27
가상 인간 틸다가 스스로 디자인한 의류를 공개한 것이다. LG는 금융·패션·유통·교육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연합을 결성해 초거대 AI 활용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한국어에 강점네이버, 카카오 같은 국내 플랫폼업체들도 초거대 AI의 선두주자로 평가된다. 네이버는 2021년 5월...
현대자동차, 메타버스 플랫폼에 모터스튜디오 구축…SUV 캐스퍼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 2022-08-22 15:12:21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협력을 통해 가상공간 내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는 플랫폼 내 ‘다운타운(미래)’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S-A1(도심항공교통)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 △S-Hub(미래 모빌리티 환승 거점) ...
우영우·메종키츠네…통신3사 갤Z폴드4·플립4 예약판매 '한정판 승부수' 2022-08-15 14:33:01
팩, 쇼퍼백)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의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해 ‘갤럭시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3만대 한정으로 단독 출시한다. 갤럭시Z플립4 화이트 색상에 메종키츠네 폰케이스, 여우 심볼이 그려진 갤럭시 버즈 케이스, 앱 마켓 ‘원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쿠폰, 메가스터디 단과 강좌 20%...
통신3사, 갤럭시Z 폴드4·플립4 사전예약 내일 개시…혜택 다양 2022-08-15 08:01:48
'미러시티'에서 가상의 체험 매장 '메타스퀘어'를 마련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한다. 이곳에서 사전예약을 한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거쳐 갤럭시북 플렉스2(1명), 워치5(30명), 버즈2 프로(50명)를 제공한다. 이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9월 15일까지 KT숍 사전예약 기획전의 메타스퀘어 이벤트...
7월 27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2-07-27 08:39:29
7.6% 빠졌습니다.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의류나 전자제품보다는 필수소비재 쪽으로 소비 패턴이 옮겨 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해당 소식에 다른 소매업체들 주가도 타격을 받았습니다. 타겟은 3.6%, 코스트코도 3%, 콜스는 무려 9% 빠졌습니다. (아마존) 아마존도 5%대 떨어졌습니다. 한편 아마존은 유럽내 프...
온라인몰 키우는 '앱' 시장 커진다…채널톡, 브이리뷰 등 인기 2022-07-21 11:11:06
여성 의류 브랜드 리얼코코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설치한 뒤 사업 성장 효과를 봤다. 쇼핑몰 방문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25% 이상 늘어난 것이다. 채널톡의 여러 기능 중 고객 취향을 분석한 데이터 기반으로 알맞은 쇼핑 안내를 띄워주는 마케팅 캠페인이 효과를 봤다. 'D2C(Direct...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안방으로 찾아오는 쇼핑센터 현대홈쇼핑 2022-07-18 12:17:53
두 명의 쇼호스트가 세탁기와 의류 건조기,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하나의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총괄 PD(프로듀서)를 비롯해 촬영·비디오(화면)·오디오(음향)·조명·그래픽 감독 등 10여 명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모습은 색다른 광경이었다. 쇼호스트들은 대본도 없이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능숙하게 방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