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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신항 터미널들 장비 확충…선박 대형화 대응 2018-02-13 13:31:08
늘리기 때문이다. 다른 선사들이 건조 중인 초대형선들도 머지않아 미주~아시아~유럽 노선에 투입돼 신항에 기항할 것으로 보인다. 항만업계는 향후 2만5천개를 싣는 배까지 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초대형선들이 기항하는 신항 터미널 운영사들은 이에 대응해 하역장비 확충에 나서고 있다. 신항 1부두 운영사 PNIT는 ...
부산신항 2-6단계 올해 착공…2024년에 선석 30개로 늘어 2018-02-07 15:14:46
초대형선들도 문제없이 접안하는 20m의 수심을 확보하도록 건설할 계획이다. 공사비는 총 2천330여억원이 들 것으로 추산했다. 이 부두는 2024년 초에 준공 예정이며 연간 20피트 컨테이너 130만개 이상을 처리하게 된다. 이 부두에 접한 3개 선석 규모의 2-5단계 부두는 이미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르면 2022년에 문을...
부산항 개항 이후 최대 컨테이너선 생텍쥐페리호 입항 2018-02-06 16:30:55
시작으로 2만개 이상을 싣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입항이 늘고 있다.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그동안 부산항에 기항한 2만TEU급 선박은 HJNC와 PNIT터미널에만 기항했지만 생텍쥐베리호가 BNCT에 처음 기항함으로써 부산항이 초대형선 기항에 적합한 인프라를 갖췄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lyh9502@yna.co.kr (끝)...
부산 국제크루즈부두 22만t급 확장 8월 마무리…내년 가동 2018-02-04 07:00:04
태운 크루즈선을 기준으로 설계했기 때문에 초대형선을 타고 오는 관광객을 감당할 수 없다. 22만t급 크루즈선에는 5천명 이상, 16만t급 크루즈선에는 4천명 이상이 타고 온다. 기존 터미널은 건물면적이 2천600㎡에 불과하고 입국심사대가 7곳뿐이다. 부산항만공사는 터미널을 어느 정도 규모로 늘릴지 고민하고 있다....
부산항 개항 이후 최대 컨테이너선 생텍쥐페리호 6일 입항 2018-02-02 15:58:29
시작으로 2만개 이상을 싣는 컨테이너선의 입항이 늘고 있다.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그동안 부산항에 기항한 2만TEU급 선박은 HJNC와 PNIT터미널에만 기항했지만 생텍쥐베리호는 BNCT에 처음 기항한다"며 "부산항이 초대형선 기항에 적합한 인프라를 갖췄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lyh9502@yna.co.kr (끝) <저작권자(c)...
부산항 환적화물 해운동맹 의존도 높아져…지난해 70% 육박 2018-01-05 13:31:11
간 인수합병을 통한 몸집 키우기와 초대형선 투입 확대로 앞으로 해운동맹이 부산항 환적 물동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커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환적 물동량의 해운동맹 의존도가 높아질수록 하역료와 각종 서비스요금 인하 압박, 하역장비 확충을 통한 생산성 제고 요구가 거세져 터미널 운영사와 항만...
부산항 물동량 2천만개 '메가포트'…"내실 다져야"(종합) 2017-12-26 17:12:04
항로는 지금보다 배로 넓어져 초대형선들이 안심하고 드나들 수 있다. 부산항이 안고 있는 과제도 적지 않다. 터미널 운영사 난립으로 인한 비효율을 개선하고 양적 성장에 치우친 탓에 소홀했던 내실 다지기에도 나서야 한다. 특히 성장의 그늘에서 수익성 악화로 위기에 내몰린 줄잡이·화물고정·컨테이너수리·급유 등...
부산항 물동량 2천만개 '메가포트' 진입…"이젠 내실 다져야" 2017-12-26 07:00:05
항로는 지금보다 배로 넓어져 초대형선들이 안심하고 드나들 수 있다. 부산항이 안고 있는 과제도 적지 않다. 터미널 운영사 난립으로 인한 비효율을 개선하고 양적 성장에 치우친 탓에 소홀했던 내실 다지기에도 나서야 한다. 특히 성장의 그늘에서 수익성 악화로 위기에 내몰린 줄잡이·화물고정·컨테이너수리·급유 등...
[부산항 물동량 2천만 시대] ② 세계 무한경쟁 속 성장 조건은 2017-12-24 07:04:01
번에 1만8천개 이상 컨테이너를 싣는 초대형선 투입을 늘리고 기항지를 줄여나가고 있다. 비용과 효율 면에서 유리한 소수의 항만에만 들러서 주변의 다른 항만에서 모아온 화물을 환적하는 식이다. 또 대형선사들은 인수합병을 통해 강화한 시장지배력을 앞세워 항만에 비용인하와 생산성 제고를 압박하고 있다. 부산항이...
물동량 2천만개 넘어서는 부산항…"2030년 3천만개 달성" 2017-12-18 16:58:36
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초대형선을 수용할 시설능력, 디지털화와 자동화(또는 반자동화) 시스템, 한 터미널 내에서 모든 하역 서비스 제공 가능,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지 못하면 경쟁력을 잃고 환적물량이 줄거나 중심 항만의 지위를 잃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lyh9502@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