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삼성 턱밑까지 쫓아왔다"…한국 파운드리 '초비상' [강경주의 IT카페] 2022-06-25 09:42:13
평균 매출 증가세를 분석한 결과 상위 20개 중 19개가 중국 기업이었다. 그 직전 4개 분기 중국 기업이 8개였던 점을 감안하면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블룸버그는 "중국 반도체 기업들이 대만 TSMC나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 업체 ASML처럼 몇 배의 수익을 거둬들이고 있다"며 "중국 반도체의 약진은 미국과 중국 간...
美 벤처투자 전설 "기술 패권 둘러싼 美-中 신냉전 온다" 2022-06-17 11:04:14
20년간 기술과 경제를 중심으로 대규모 전쟁을 벌일 것"이라며 "민주주의, 공산주의 가치 이념에 따라 각국 기업들이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코슬라는 앞으로 20년간 지속될 `기술·경제 전쟁(Techno-Economic War)`이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슬라는 "미국의 민주주의, 중국의...
구현모 KT 대표 "통신 사업으로는 한계…AI 키워 '디지털 대전환' 이끌겠다" 2022-05-23 17:14:12
‘홈런’을 쳤다. 1분기 매출은 6조2777억원으로, 12년 만에 최대를 기록했다. 기존 주력인 통신 사업에 힘쓰는 한편 인공지능(AI) 등 디지털플랫폼회사 ‘디지코(Digico)’ 사업을 키워 신규 먹거리를 잡은 결과다. 구현모 KT 대표는 23일 서울 광화문 KT이스트빌딩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디지털 전환이...
[천자 칼럼] 다시 야구의 계절…2030 관심 돌아올까 2022-03-31 17:38:57
낮았다. 20대는 2013년 44%에서 2017~2019년 30% 안팎을 기록하다가 올해 18%로 추락했다. 30대도 28%에 그쳤다. 왜 이렇게 됐을까. 코로나 여파로 장기간 무관중 경기가 이어진 게 직접적인 요인이지만 다른 요인도 많다. 게임 등 ‘빠른 승부’에 익숙한 20대는 기본 3시간 이상 이어지는 야구경기를 지루해한다고 한다....
골프존, 3억원 규모 ‘비거리홈런왕’ 개최 2022-03-22 10:04:56
V300 8 아이언세트 등과 같은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누적 홈런 수 상위 3팀을 위한 시상도 진행한다. 1위 팀은 1,500만 원, 2위 팀은 1,000만 원, 3위 팀은 700만 원이 팀 상금으로 돌아가며 팀별 홈런 수 상위 100명에게 팀 상금액(1/N)을 분배해 지급한다. 또 매주 누적 홈런 수 상위 3명을 대상으로 개인 시상도...
세계 최초로 美주식 주간 거래 … 삼성증권 '혁신 끝판왕' 2022-03-16 15:27:32
내놓은 맞춤형 서비스마다 홈런을 쳤다. 세계 최초 美 주식 낮 거래 서비스 제공지난달 삼성증권이 세계 최초로 내놓은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는 증권업계에 오랜만에 등장한 ‘판을 바꾼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후 10시30분~오전 5시에 거래할 수 있었던 미국 주식을 오전 10시~오후 4시30분에도 거래할 수...
메이저리그 김광현, SSG와 4년 151억원 계약 2022-03-08 09:45:09
옵션 20억원 등 4년 총액 151억원에 계약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는 자유계약선수(FA)·비(非) FA를 통틀어 역대 최대 계약 규모다. 이대호(롯데 자이언츠·4년)와 나성범(KIA 타이거즈·6년)은 FA로 총액 150억원에 계약해 역대 최대 계약 규모 공동 1위를 달렸다. 김광현은 총액에서 1억원을 경신해 둘을 2위로...
'히트상품 名家' KTB자산운용, 대형 운용사로 도약 나선다 2021-12-15 15:23:15
20년 만에 운용자산(AUM) 규모는 16조원까지 성장했다. 금융지주나 계열사의 지원 없이 이처럼 꾸준히 성장해온 자산운용사는 손에 꼽힌다. KTB자산운용의 성과는 압도적이다. 2016년 김태우 대표 체제 출범 이후 운용자산이 10조원에서 16조원가량으로 불어났다. 40억원이던 영업이익도 올해 1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넷플릭스 단짝은 단짠과자"…스낵시장 성장 2021-12-01 17:37:24
10~20대 사이에서 과자를 먹고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인증 문화’가 확산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최근 ‘가루비 자가리코’ ‘점보초코비’ 등 수입과자나 한정판 과자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문화가 10~20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웰빙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과자 시장은 비껴갔다. ‘단짠...
죽어간다던 스낵시장 2년째 성장..단짠과자 불티 2021-12-01 16:32:22
10~20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웰빙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과자 시장은 비껴갔다. '단짠 과자'의 인기가 여전히 높았다. 짠맛 스낵 가운데서는 새우깡, 꼬깔콘, 포카칩 등 출시된 지 수 십년이 지난 장수제품들이 상위 순위에 랭크됐다. 단맛 스낵 가운데서는 누텔라앤고, 홈런볼, 오레오 등이 인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