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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 맞을라…해외 브랜드 가격 부담 '몸 사리기' 2014-03-07 13:55:37
상담 등에 제반비용이 들어가고 유통업체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는 점에서 단순 가격 비교는 불합리하다는 항변이다.한 수입업체 관계자는 "해외 본사로부터 물품 사입 이후 마케팅비, 물류비 등이 추가로 들고, 재고에 대한 부담, as 등으로 가격이 상승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며 "병행수입 물품은 시즌이 지난 제품들을...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지난해 비해 31.3% 증가 2014-03-06 17:38:21
과도한 배송료 또는 수수료 요구가 29.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구매취소 및 환급 지연이 26.4%를, 배송 지연 또는 배공 중 분실이 19.0% 등을 차지하고 있었다. 또한 해외 직구 품목 중 가장 많은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을 기록한 품목은 의류, 신발, 가방으로서 무려 72.6%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원 "해외직구 배송료·수수료 과도" 2014-03-06 13:02:27
시 과도한 배송료나 수수료 요구(29.5%)가 가장 많았습니다. 구매취소·환급지연·거부(26.4%), 배송지연·배송 중 분실(19.0%), 제품 불량·파손·사후서비스 불가(11.8%), 구매대행사이트 사업자의 연락 두절(6.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접구매 품목으로는 의류·신발·가방(72.6%)이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카드사 '해외직구족' 겨냥 서비스 봇물 2014-02-28 21:25:20
쇼핑몰과 공동으로 배송대행 서비스부터 해외몰 신규 가입, 상품 주문, 결제까지 모든 절차를 한국어로 안내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우리 bc글로벌카드’를 통해 해외 직구를 하면 비자나 마스터카드에 붙는 국제카드 수수료 1%를 면제해 주고 있다. 카드사들이 해외 직구시장을 겨냥한 서비스를...
국경 허문 쇼핑 시대… ‘해외 직구’ 열풍 2014-01-23 09:55:01
아이템이라도 판촉비, 수수료 등이 추가된 국내 가격보다 많게는 60% 이상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해외 현지 가격보다 과도하게 높게 책정된 국내 가격에 대해 불만이 컸던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해외 직구와 병행수입으로 이동하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사실 해외 직구는 최근에 등장한 쇼핑 패턴은...
공정위, 설 앞두고 택배·상품권 피해주의보 발령 2014-01-14 12:00:44
따라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환불이 가능하지만, 해외배송임을 이유로 청약철회를 거부당한 사례도 많았다. 공정위는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이 반품비용을 사전에 알리고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고 구매 당시 배송비용과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업자는 반품 해외운송료와 국내...
[탈출! 저성장-3만달러 넘어 4만달러로] '해외 직구' 年1조…소비 유출 2014-01-09 22:04:43
8%)와 부가가치세(10%), 배송 대행 수수료(69달러) 등 추가 비용을 포함해 원화로 총 93만원이 들었다. 그러고도 이득을 봤다. 당시 한국 온라인 몰에서 똑같은 제품이 100만원대에 팔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김씨는 “가격이 싼 데다 제품도 워낙 다양해 해외 온라인 몰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해외...
[탈출! 저성장-3만달러 넘어 4만달러로] 한국서 57만원 핸드백 美선 38만원, 배송료·관세 더해도 '직구'가 더 싸니… 2014-01-09 20:42:27
배송대행 업체만 252개에 달한다. 이들 업체가 운영하는 현지 물류창고 주소로 배송을 신청하면 업체들이 제품 무게에 따라 수수료를 받고 한국으로 상품을 보내준다. 구입부터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대신해주는 구매대행 업체도 1000여개가 등록돼 있다.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해외여행·직집구입…카드社들 고객 잡기 총력전> 2013-12-23 06:10:05
국제카드 수수료 1%를 아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연말까지 해외 배송 대행업체인 아이포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배송비 할인쿠폰도 제공하며, 이 기간 하와이, 괌, 사이판에서 글로벌카드를 이용한 고객에게는이용금액의 10%를 할인 청구한다. 하나SK카드도 비자브랜드 카드로...
'소셜 빅뱅' 티몬·그루폰 합병…가격인하 등 '출혈 경쟁' 막올라(종합) 2013-11-08 10:56:58
상품' 위주의 전략이 국내의 '배송 상품' 문화를 간파하지 못했기 때문이란 지적이다. 로컬 상품이란 음식점 박물관 전시회 처럼 소비자가 직접 외부로 나가 해당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고 배송 상품은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과 같이 집안에서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