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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에 '영업중단 쇼핑몰' 알렛츠 미환급 상담 370여건 2024-08-21 17:30:44
소비자 환불 대응과 입점 판매자에 대한 정산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소비자원은 카드 취소 등의 방법과 함께 피해구제 신청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동일 유형의 피해구제 신청이 50건 이상 접수되고, 요건에 적합하면 집단분쟁 조정으로 진행될 수 있다. 알렛츠 피해자들은 소비자원 상담과 함께 금융감독원, 국민신문고...
해외여행 도착하니 말이 바뀐다면?…인터파크 투어, 차액 200% 보상 2024-08-20 10:00:54
고객이 손해를 입어도 보상받기 어려웠다.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이 있지만 법적인 강제성이 없어서다. 한 여행플랫폼이 계약조건 불이행 시 200%로 보상하는 안심보장제를 시행해 눈길을 끈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해외 패키지 구매 고객과 해외숙소 예약 고객에게 계약조건 불이행 시 200%로 보...
코레일, 'KTX 지연' 보상안 마련…"택시비 지급, 전액 환불" 2024-08-19 09:47:42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과 여객운송약관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지연배상금이 자동 지급된다. 코레일은 지연배상금 외에 추가 보상안을 마련했다. 새벽시간 이용한 택시비 지급이 대표적이다. 열차가 대중교통 막차시간 이후에 도착한 경우,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열차 승차권과 택시비 영수증을 제출하면 보상받을 수...
"제 역할 못하는 분조위, 금감원서 떼어 내야" 2024-08-16 11:09:45
금융분쟁 해결제도의 특징 및 국내 시사점' 보고서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금감원 분조위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근거한 법적 기구다. 금감원은 분쟁조정 신청이 접수되면 사실조사를 거쳐 분조위에 안건으로 올릴 사안인지, 당사자 간 합의를 권고할 사안인지 판단한다. 특정 분쟁신청에 대한 분조위 회의는 위원장을...
넥슨, 메이플 확률 조작 보상 결정 수용…217억 상당 2024-08-14 15:50:31
217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2007년 소비자 집단분쟁조정제도가 도입된 이래 성사된 분쟁 해결 사례 중 최대 규모다. 넥슨은 조정위의 결정을 수용하기로 했다. 이날 입장문에서 “권고안을 존중하고 성실히 따르겠다”며 “중재를 신청한 이용자뿐 아니라 (큐브 아이템) 사용 이력이 있는 전체 이용자에게도 동일한 기준을...
"메이플 유저에 217억 보상"…'확률형 아이템 보상안' 확정 2024-08-14 14:03:23
전체 이용자 80만명 대상으로 보상이 이뤄질 경우 총보상 추정액은 217억원이다. 1인당 평균 약 20만원, 피해 최고 보상액은 1000만원에 이른다. 이는 2007년 소비자 집단분쟁조정 제도가 도입된 이래 최대 규모의 분쟁 해결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위원회는 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인별 보상금액과 결정 내용을...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들, '넥슨캐시' 보상 받는다 2024-08-14 13:44:34
대한 보상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 80만명을 대상으로...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 보상하라"…넥슨 "수용"(종합) 2024-08-14 12:11:01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 80만명을 대상으로 보상이 이뤄질...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게 "넥슨캐시 지급하라" 2024-08-14 12:00:02
이용자에 대한 보상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 80만명을 대상으...
'티메프 집단조정' 9000명 신청…머지사태 넘었다 2024-08-10 11:51:26
한다고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몇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조정안 수용에 대한 강제성이 없다. 하지만 당사자들이 조정안 수용 시 신속히 소비자 피해구제가 이뤄질 수 있고 문제 해결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의미가 크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당시 2022년 3월 집단분쟁 조정절차를 개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