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오픈런 위스키` 그란츠 트리플우드 재입고 2022-07-08 18:00:27
이번에 출시하는 트리플우드는 세 종류의 오크통에서 숙성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가벼운 바디감에 달콤한 맛, 은은한 바닐라 향이 특징으로 목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하다. 특히 그란츠 트리플우드는 여름에 수요가 더 높은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얼음 없이 마시는 니트(Neat) 스타일과 달리 하이볼로 만들면...
편의점에 9년 숙성 와일드터키 버번위스키 풀린다 2022-06-22 12:02:17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보인다. 와일드터키사가 엄선한 오크통에서 9년 이상 숙성, '유니콘배럴'로 이름 지은 버번위스키는 아시아에 오크통 25개 물량이 배정됐다. 하나를 GS리테일이 통째로 구매해 170병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CU 역시 자체 주류예약서비스인 'CU...
GS리테일, 프라이빗배럴 버번 위스키 판매…"170병 한정판" 2022-06-22 11:07:24
아시아 배정 물량 25개 중 한 개를 통째로 구매해 170병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버번 위스키다. GS리테일이 구매한 배럴은 와일드터키사가 가장 특별하고 개성 강한 오크통으로 엄선한 후 9년 이상 숙성해 명명한 ‘유니콘배럴’ 중 한 개다. 미국 와일드터키 숙성고에서 프라이빗 배럴 행사를 통해 맛보고 구매하는 것을...
GS리테일, 오크통서 숙성시킨 와일드터키 버번위스키 한정판 출시 2022-06-22 09:40:05
GS리테일, 오크통서 숙성시킨 와일드터키 버번위스키 한정판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프리미엄 버번위스키를 생산하는 와일드터키사의 '켄터키스피릿' 한정판 상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판매되는 이...
맥키스컴퍼니, 프리미엄 증류주 ‘사락’ 선물세트 한정 출시 2022-06-20 13:12:58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는 국내산 보리로 만든 오크블렌딩 프리미엄 증류주인 ‘사락’ 선물 세트(사진)를 20일 출시했다. 사락 선물 세트는 맥키스컴퍼니가 지난해 6월 출시한 ‘사락’의 후속 상품이다. 선물 세트는 2022개 한정판으로 375㎖ 2병과 전용 잔으로 구성했다. ‘사락’은 국내산 보리를 단식 증류해 20년...
트랜스베버리지,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12년' 신제품 한국 출시 2022-06-02 09:42:40
터키 최상급 제품이다. 오크통에서 최소 12년 이상 숙성된 원액만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미국 현지에는 공급되지 않아 희소성이 높다. 지미 러셀과 에디 러셀은 와일드 터키의 ‘마스터 디스틸러’로 활동중이다 . 이들 부자는 버번위스키 생산 경력만 도합 100년이 넘는다. 와일드 터키 12년 1980년대 중반부터 1990년대...
에일 내놓던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라거 시장 진출한다 2022-05-16 17:04:30
등 식재료를 활용해 오크통에 숙성시키는 '배럴 F' △스파클링 프룻 에일인 '프루티제' △소규모 양조설비 '스몰 배치'를 활용해 제주에서 판매하는 '용감한 주방 프로젝트' △비알코올 맥주 등이다. 2024년부터는 수출 시장에도 뛰어든다. 제주맥주는 현재 동남아, 중국, 일본, 호주 등에...
제주맥주, 라거 진출…"OB·하이트진로에 도전장" 2022-05-16 14:52:02
와인 이용자를 겨냥한 스파클링 에일, 오크통 숙성 맥주, 비알코올 맥주 등 차별화된 제품군도 출시할 계획이다. 제주맥주는 오는 2024년부터 글로벌 진출을 본격 타진한다. 지난 2019년부터 동남아, 중국, 일본, 호주 등 해외시장에 진출했으며 유럽 전역에도 수출을 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법인 설립 후 7년째 적자를...
롯데·신세계도 눈독…30년 전 멸종한 줄 알았던 국산 위스키의 '컴백'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4-07 16:52:53
습하며 사계절이 확실한 한국에서는 오크통이 팽창·축소되면서 그 틈으로 계속 위스키가 증발하기 때문이다. 증발하는 양만 1년에 10% 이상. 매년 10%의 돈이 허공으로 날아가는 셈이었다. 1987년 순국산 위스키가 출시됐지만, 수입 위스키와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았다. 한국산 제품은 대부분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있던...
캐릭터·골드바·주류 마케팅…NFT 아이디어 별처럼 쏟아진다 2022-03-14 15:15:46
오크통 및 제품 병 각인, 온라인 시음회 초대 등의 특전을 부여한다. 술 소유권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만드는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다. NFT 판매금은 실제 술 개발과 제작,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된다. 주크박스는 술을 뜻하는 한자 ‘주(酒)’에 블록체인을 뜻하는 ‘크립토’를 합성해 탄생한 사명이다. KAIST 출신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