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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친환경 자동차, 새 보조금제 실시 2013-02-04 16:52:17
일본 정부가 친환경 자동차의 가격 인하를 이끌어내기 위한 새로운 보조금 제도를 올해부터 도입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3일 보도했다.일본 경제산업성은 2015년까지 전기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차, 클린 디젤 자동차 등 세 가지 종류의 친환경 자동차를 대상으로 ‘차세대 자동차 보조금 제도’를 실시할...
까맣고 둥글면 다 타이어냐…"친환경·연비·접지력 등 기능성 제품으로 승부" 2013-02-04 16:45:34
소개했다. 연료비 상승으로 주요 자동차 업체들은 연비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고기능·친환경 타이어와 플라스틱 부품 사용을 늘리고 있다. 랑세스는 솔루션스티렌부타디엔 고무(ssbr) 등 차세대 합성고무와 플라스틱 재료를 타이어와 자동차 부품 업체 등에 공급한다. 한국·금호·넥센 등의 타이어와 현대·기아자동차 등의...
[한경 마케팅 대상] 비씨카드, 전기·가스 아끼면 포인트 착착…그린카드 인기 2013-02-04 15:31:00
생활에서 이용하는 신용카드를 통해 누구나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bc그린카드는 가정에서 전기, 수도, 가스 사용을 줄이면 1년에 최대 10만포인트가 ‘탄소포인트’라는 이름으로 적립되는 상품이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에서 환경마크나 탄소라벨이 부...
동해안·충북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종합) 2013-02-04 13:48:22
기기, 자동차 전장부품, 바이오휴양 등의 업종을 유치해 친환경융복합 비즈니스 허브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이날 위원회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참석해 조기 개발과외국인 투자 유치 계획을 설명하기도 했다. 이들 지자체는 이번 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두 곳을 합쳐 17조2천억원(동해안...
기아차, "착한 활동은 우리가 제일!" 2013-02-04 08:35:15
네 가지 '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착한경영센터와 리서치앤리서치가 조사한 '착한기업지수'에서 64.1점을 획득,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를 기념해 2월 '착한 할인', '착한 기부', '착한 수리', '착한 교환' 네 가지로...
[BizⓝCEO] (주)동신유압 김병구 대표 "스스로 금형 틀에 들어가 내 자신부터 바꿨다" 2013-01-30 15:32:42
자동차 범퍼 하나를 생산하는 데 들였던 기존 시간을 70초에서 27초로 줄였다. 주요 고객사인 삼성, 현대, lg 등 국내 주요 대기업 그룹사에 자동차 휴대폰 반도체 분야에 적용되는 사출성형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러시아, 미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지에 본격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혁신적인 개혁을 단행해...
[BizⓝCEO] (주)지바이오텍, 우드펄프·우드화이버…표백·염색 기술 개발 2013-01-30 15:32:24
친환경 첨단 소재다. 합성목재는 친환경 첨단 소재로 나무를 대신해 인테리어 및 주택공사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자동차 내장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맞게 개발 생산하여 신소재로서 그 적용범위가 증가 추세에 있다.매출의 10%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고 있는 지바이오텍의 핵심역량은 기술개발과 품질관리에 있다....
닛산·다임러·포드, 연료전지車 공동 개발 2013-01-29 16:52:59
포드자동차와 공동으로 ‘차세대 친환경차’로 불리는 연료전지차 개발에 나선다. 글로벌 제휴를 통해 친환경차 분야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도요타자동차를 따라잡겠다는 전략이다.니혼게이자이신문은 29일 “르노·닛산이 다임러, 포드와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연료전지 시스템과 부품 규격을 동일화할 방침”이라며...
토요타-BMW, 미래 기술 공동 개발 협약 맺어 2013-01-25 10:42:11
공유하고 있다"며 "지금부터 맞이하는 기술적인 변혁기로 인해 자동차 업계 전체가 큰 도전에 직면하지만 동시에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토요타그룹 토요다 아키오 사장도 "이번 제휴로 bmw와 신뢰 관계가 공고해지고,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 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양사에서 절차탁...
삼성물산-철도연, 저심도 도시철도 MOU 체결 2013-01-24 14:55:54
보다 친환경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저심도 도시철도는 지하 15~25m 깊이로 건설되는 기존 지하철과는 달리 도로 위에서부터 지하 5~7m로 건설하여 도로 선형에 따라 주행이 가능한 지하철도로 자동차와 동일한 작은 곡선 회전과 급한 경사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급곡선, 급구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