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신년 인터뷰] 조윤제 교수 "새 정부 최우선 과제 '위기관리'" 2013-01-01 16:37:14
▷잠재성장률이 떨어지면서 저성장 고착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추세를 되돌리기는 힘들지만 성장률 하락 속도는 조절해야 합니다. 일본처럼 일하지 않고, 소비도 하지 않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도록 내버려두면 안 됩니다. 우선 정년 연장과 임금체계 조정, 여성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통해 잠재성장률...
[2013 대전망] 글로벌 불황·거세지는 경제민주화…주식회사 코리아, 신속·예측경영으로 위기 넘는다 2013-01-01 08:50:00
위험이 크고, 회복세도 잠재성장률에 못 미칠 것이라는 관측이다. 게다가 미국, 유럽에 이어 일본 중앙은행까지 통화 발행량을 대폭 늘리면서 환위험까지 커지고 있다.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지난해 12월24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사장단 회의에서 “내년에는 원화 강세까지 겹쳐 한치 앞을 가늠하기 힘든...
유엔 ESCAP "2013년 한국 경제성장률 3.5% 전망" 2013-01-01 04:55:34
잠재성장률에 못 미치기 때문이다. 아태 지역 신흥 13개국 성장률 가운데 가장 낮은 숫자이기도 하다. 13개국 성장률 전망치는 중국이 8.2%로 가장 높고 인도(6.8%), 인도네시아(6.4%), 방글라데시(6.1%), 카자흐스탄(5.7%), 필리핀ㆍ태국(5.0%), 말레이시아(4.8%),러시아(3.8%), 홍콩(3.7%), 싱가포르(3.6%)가...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세계경제 전망 하향 지속 2012-10-17 08:13:25
정도다. 경제전망치가 잠재성장수준과 비슷하다면 세계경제의 연착륙, 경착륙의 임계 수준에 놓여 있는 것이다. 추가적인 경기부양의 필요성을 예측기관이 일제히 각국 정부에 요청하는 것도 지금 상태에서는 추가 경기부양 시그널이 나오지 않을 경우 성장률이 잠재성장률 밑으로 떨어지는 경착륙에 빠질 가능성이 높기...
“프로그램 매도 부담 확산..당분간 관망” 2012-08-31 10:36:00
때문에 장기적인 잠재 성장력이 큰 회사다. 2013년부터 학생들에 대한 정신건강 검진이 실시될 예정이고 정신과 일반상담은 예전에는 건강보험금에서 지급되었지만 이제는 일반 상담으로 청구될 가능성이 커졌다. 따라서 정신 신경계 의약품에 특화된 환인제약을 관심 있게 지켜보자. 또 2014년부터 실적도 크게 증가할...
"유로존 문제 장기간 지속, 美-中 경기회복 기대" 2012-06-15 10:41:03
그 다음은 은행의 도산이다. 이것이 잠재된 리스크로 부각되어 있다. 또 미국의 경제지표나 중국의 경제지표처럼 경제 펀더멘탈까지 전이된 상태다. 2년 반 가까이 그리스 문제가 지속됐다. 지금껏 시장에서는 낙관적인 관점에서 해결될 것이다, 단기간에 될 것으로 봤는데 벌써 상당히 많은 시간이 흘렀다. 2010년 5월에...
"`애플효과` 국내 증시 영향은?" 2012-04-25 09:37:41
시장의 점유율은 강력한 잠재수요에 비해 아직 갈길이 멀기 때문에 포텐셜이 크다는 설명이다. YCMNET측의 의견이다. 어떤 종목에 대해 특별한 재료도 없는데 그냥 불확실성만으로 대량 매도세가 나왔다면 그 종목은 향후 강력한 랠리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애플이 바로 그런 경우다. 애플에 대해 우려를...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본격화되는 각국 선거... 증시 영향은? 2012-04-12 07:16:04
있는 잠재요인도 상당히 많다. 만약 올해 선거가 많이 예정되어 있지 못했다면 정책기조는 어떻게 가져왔을까. 경기부양이냐, 물가를 잡기 위한 긴축이냐가 많이 논란이 됐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보면 증시 상황이 괜찮은데도 불구하고 올해 경기부양을 위해 세계 각국들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국도 3차...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반응입니다.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잠재 고객과 확장 사업까지 생각하는 기업들. 그 중심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배경은 친근감 형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 값비싼 빅모델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