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디플레 왜…상승 주도한 개인, 차익실현?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2025-05-16 08:06:13
분석했습니다. 판테온매크로는 "현재 유통업체들은 관세로 인한 추가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않고 있다. 지난 2018년 세탁기에 관세가 부과된 후 소비자가 가격 상승을 경험하기까지 3개월이 걸렸다. 지속적 마진 감소가 발생할지 판단하는 데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실제 월마트가 오늘...
오리온, 1분기 영업익 1,314억…전년비 5%↑ 2025-05-15 14:22:31
생산라인 가동률이 140%를 상회하는 가운데 현지 최대 유통 업체인 X5, 텐더 등 주요 판매 채널로의 공급물량을 확대하면서 매출액이 33% 성장한 672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카카오, 전지분유 등의 주요 원재료의 가격 상승과 환율 영향으로 제조원가 부담이 가중되면서 9.2% 증가한 86억 원을 기록했다. 하반기...
관세 앞서 미리 수입…3월 미국 내 스마트폰 출하 30% 급증 2025-05-15 00:35:02
유통업체 및 소매업체 대상 매출은 42% 증가했고, 레노버가 소유한 모토롤라는 인도에서의 수입을 거의 3배나 늘렸다. 삼성의 유통업체와 소매 업체에 대한 매출은 4% 증가했다. 삼성은 미국 내수용 스마트폰의 일부를 미국 현지 공장에서 생산한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인도의 아이폰 공급업체인 폭스콘과 타타...
롯데슈퍼, "혼자 사는데 수박 1통 사야 하나요?"…간편한 '조각 과일' 판매 2025-05-14 16:01:09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서 SSM(기업형슈퍼마켓)은 전년 대비 3.6% 매출이 늘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중 가장 높은 신장세를 기록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2025년 2분기 소매유통업경기전망지수’ 자료에 따르면 주요 유통 채널 중 준대규모점포로 분류된 ‘SSM’이 가장 높은 전망치를 기록했다. SSM인 롯데슈퍼는...
'中업체와 각축' 삼성폰, 베트남서 1등한 이유…"고가 모델 잘팔리는 시장 됐다" 2025-05-14 10:22:11
회복했다는 분석이다. 13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베트남의 올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감소했다. 베트남은 최근 5년간 1분기 기준으로 GDP 성장률이 최고치를 달리고 있지만 스마트폰 시장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실제 설(뗏) 연휴 이후 가계...
농식품부 "농식품 수급안정에 총력…가격담합 부처합동 조사" 2025-05-12 14:00:02
주요 유통업체에서 돼지고기 삼겹살 등 품목에 대한 할인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계란은 산지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유통 구조를 점검 중이다. 가공식품 물가 지수는 4.1% 상승했다. 코코아와 커피 등 일부 원재료 가격이 오른 데다 원/달러 환율 상승과 공공요금 등이 인상됐기 때문이다. 농식품부...
월가, 미중 협상·4월 소비자물가지수에 주목 [뉴욕증시 주간전망] 2025-05-11 05:53:38
“만약 CPI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고 소매판매가 부진하다면, 이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가 동시에 발생하는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키울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다음 주에는 경제 지표 외에도 미국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의 실적 발표는 소비 흐름과 수입 제품 가격 추이를...
[마켓칼럼] 관세 불확실성 확인의 시간 2025-05-09 10:12:44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자동차의 경우도, 소매업에서 대체로 판매 대비 재고 비율이 상승하고 있다. 도매업에서는 올해 2월 자동차의 판매 대비 재고율이 1.73으로 2000년 이후 평균(1.57)을 크게 상회했다. 반면, 소매업에서 동 비율은 1.94로 2000년 이후 평균(2.00)을 하회했다. 도매업에서 자...
분명히 중국 겨냥했는데…엉뚱한 곳으로 돌아온 '트럼프 부메랑' 2025-05-03 18:53:22
업체는 공격적인 광고활동을 중단했다. 이는 미국의 빅테크 업체들의 광고 매출 감소로 이어졌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 메타도 광고 매출이 줄었다고 밝혔다. 수전 리 메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달 30일 투자자들과의 컨퍼런스콜에서 기업의 이름을 밝히지 않고 몇몇 아시아 소매업체들이 관세 때문에...
테무·쉬인 돌아서자…美 빅테크 광고매출 '직격탄' 2025-05-03 18:21:00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두 업체 입장에선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 이에 따라 테무와 쉬인은 미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광고 활동을 중단했고, 미국의 빅테크 업체들도 광고 매출에서 타격을 받게 됐다는 이야기다. 지난 2년간 미국에서 온라인 광고에 가장 많은 돈을 쓴 기업은 아마존이었고, 그다음이 쉬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