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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신청자 9000명…머지사태 넘어섰다 2024-08-10 11:22:59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강제성이 없지만, 문제 해결 방향성을 제시하고 당사자들이 조정안을 수용하면 빠르게 소비자 피해가 구제될 수 있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당시 2022년 3월 집단분쟁 조정절차를 개시하고 그해 7월 조정안을 내놨다. 사업자 측이 수용을 거부하면서 소비자원은 집단분쟁 참여...
'티메프' 집단조정 최종 9천명 신청…머지사태 때보다 많아 2024-08-10 10:47:23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한다고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몇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조정안 수용에 대한 강제성이 없다. 하지만 당사자들이 조정안 수용 시 신속히 소비자 피해구제가 이뤄질 수 있고 문제 해결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의미가 크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당시 2022년 3월 집단분쟁...
임신·출산도 보험 보장…비급여·실손은 연내 손본다 2024-08-08 18:01:12
등 핵심 정보를 별도 서면으로 소비자에게 사전 제공하는 것도 의무화한다. 금감원은 전체 민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보험 민원 해결 속도도 끌어올리기로 했다. 지난해 기준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 민원은 약 5만 건으로 전체 금융 민원 중 53%에 달한다. 민원 처리 기간은 2019년 30.1일에서 지난해 62.5일로 급격히...
금융당국, 보험불신 타파 대수술…보험에 불완전판매비율 명시 2024-08-08 15:00:25
스카우트비용(정착지원금) 과다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정착지원금 운영 모범규준을 제정하고, 분기별로 정착지원금을 공시할 예정이다. 또 설계사 채용 광고도 보험협회의 광고심의·제재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또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보험 민원 해결 속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여행업계 "PG·카드사가 여행상품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2024-08-06 17:31:29
해외여행 상품을 예약한 소비자들이 티몬·위메프에 취소·환불 신청 후 여행사에서 재결제해야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반면 PG사들은 일반 상품 환불과 달리 확정된 여행을 취소한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 주체가 여행사가 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협회는 "여행사가 여행상품 취소·환불까지 떠안게...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장 "K-인플루언서 영향력 확산...중기 성장 도울 것" 2024-08-06 06:00:18
인플루언서들이 플랫폼과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적인 보호 조치입니다. 인플루언서 계정을 일방적으로 폐쇄하거나 상당 기간 정지시키는 등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는 인플루언서의 영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합니다. 이에 정부가 플랫폼과 인플루언서 간 분쟁 조정 상황에서 의사소통을 위한 현지 리에종 오피스 및...
식신, 창사 이래 첫 '반기 흑자' 달성 [Geeks' Briefing] 2024-08-05 17:29:38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위해 법률 지원에 나선다. 지난달 발생한 티메프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다수의 판매자가 금전적인 손해를 입고 사업 운영에 큰 차질을 겪고 있다. 소비자도 환불 및 구제 절차에서 분쟁을 겪고 있으며, 스미싱 문자로 인한 2차 피해까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티메프 여행·상품권 환불은 보류…"의무 주체 누구" 법리 검토 2024-08-04 06:03:01
보인다"며 "집단 분쟁조정이나 소송을 통해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1일부터 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3천340건으로 집계됐다. 소비자원은 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곰팡이 핀 빵 먹고 배탈났는데…유명 제빵 업체가 꺼낸 말 2024-08-03 14:33:09
고객에게 상세히 설명해 드리고, (내부)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치료비 등의 지원을 안내해 드렸던 사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께서 기준 이상의 보상을 말씀하셔서 요청을 들어드리기 어렵다는 양해를 구했는데, 고객의 마음이 상하신 것 같아 죄송하다. 앞으로 이런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 응대 ...
[OK!제보] 곰팡이 빵 먹고 배탈났는데…인터넷에 올리라는 업체 2024-08-03 06:00:00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치료비 등의 지원을 안내해 드렸던 사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께서 기준 이상의 보상을 말씀하셔서 요청을 들어드리기 어렵다는 양해를 구했는데, 고객의 마음이 상하신 것 같아 죄송하다. 앞으로 이런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 응대 절차를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