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진짜 공짜라고요?"…쿠팡 '와우' 파격 승부수 던졌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09 09:36:01
있다. ‘제로섬 게임’은 아닐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쿠팡 가입자가 쿠팡을 탈퇴하고 신세계에 가입하는 사례가 많지 않을 수 있다는 얘기다. 유통업체 관계자는 “오히려 신세계와 쿠팡이 두 개의 블랙홀처럼 소비자들을 빨아들이면서 군소 e커머스 업체들의 생존을 위협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박동휘...
쿠팡 조준한 신세계 통합 멤버십 등판 2023-06-08 17:52:58
신흥 e커머스 ‘공룡’들의 위협이 있다. 최근 대형 e커머스들이 입점사와 판매수수료(납품단가)를 둘러싸고 충돌하는 틈을 파고들어 납품업체에 ‘우린 다르다’는 신호를 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대도 신세계가 유니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목표 중 하나다. 계열사 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소비자...
"年 3만원으로 연봉의 5% 번다"…베일 벗은 '신세계 야심작'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08 16:30:52
e커머스 ‘공룡’들의 위협이 있다. 최근 대형 e커머스들이 입점사들과 판매수수료(납품단가)를 둘러싸고 충돌하는 틈을 파고들어 납품업체들에 ‘우린 다르다’는 신호를 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대도 신세계가 유니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목표 중 하나다. 계열사 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소비자...
KT·롯데 '물류협력' 확대한다 2023-05-30 15:43:44
시간이 30분에서 3분으로 감소했다. KT가 개발한 디지털 물류 솔루션 패키지의 힘이다. KT는 롯데그룹의 e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과 손잡고 인공지능(AI) 운송 최적화 플랫폼 ‘리스포’ 등 디지털 물류 솔루션 패키지를 롯데온 소속 물류 기사에게 확대 적용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리스포의 주요 기능을 물류 기사가 이동...
KT "AI 물류솔루션, 운송거리 22% 단축" 2023-05-30 09:12:46
운행시간을 대폭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롯데그룹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과 손잡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운송 최적화부터 배송 효율화까지 가능한 디지털 물류 솔루션 패키지를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KT는 지난 1월부터 롯데온과 전국 70여개 롯데마트 온라인 주문 배송업무에...
신사업에서 활로 찾는 통신업계 2023-05-22 16:13:20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콘텐츠, 광고, 커머스 등 미디어 사업 전반이 양적 성장을 거뒀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미디어 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8% 늘어난...
'AI 전성시대'…가상인간 최경주, AI가 만든 하이볼도 등장[Geeks' Briefing] 2023-05-16 15:09:05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윙잇, 누적 매출 1000억원 넘어서 간편식 커머스 플랫폼 윙잇이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5년간 매출이 연평균 203% 증가했다. 윙잇은 10분 안에 조리할 수 있는 3000여 종의 간편식을 팔고 있다.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고른', 식단 관리 브랜드 '랠리' 등 총...
이대은-트루디 부부, 이엘파크와 전속계약 체결…‘좋은 시너지 기대' 2023-05-15 12:00:09
야구선수로 시카고 컵스, 지바롯데 마린스에 이어 KT 위즈에서 투수로 활약했다. 현역 은퇴 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방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JTBC ‘최강야구’에서 최강 몬스터즈의 파이어볼러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트루디는 Mnet ‘언프리티 랩스타2’로 데뷔, ‘음악이...
KT 1분기 영업익 22% '뚝'…"지난해 일회성이익 반영 영향" 2023-05-11 13:05:37
1분기부터 KT그룹 오리지널 콘텐츠가 본격 선보이는 가운데 1분기 경기침체에 따른 광고시장과 커머스 시장 침체로 콘텐츠 자회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했다. 이 밖에 금융사업에서 BC카드는 신용카드 매입액 증가, 자체카드 발행 및 대출사업 등 신사업 분야 성장 등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늘었다....
非통신사업 키운 SKT, 1분기 실적 '선방' 2023-05-10 10:06:40
커머스 등 미디어 매출은 39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미디어 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3862억원을 기록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