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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그룹, 연산 1만2천t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공장 첫삽 2021-09-30 11:00:06
착공식 기념사에서 "포스코HY클린메탈은 친환경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사업으로 포스코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이차전지 소재 공급사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 소재 핵심 원료인 리튬·니켈·흑연 공급부터 양·음극재 생산에...
빠른충전·긴 수명…LG엔솔 '꿈의 배터리'에 성큼 2021-09-24 17:29:23
게 특징이다. 기존의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을 이동시키는 데 고체 전해질을 적용한다. 충전은 60도 이상 고온에서만 가능하다. 양극에서 음극으로 리튬이온이 이동하면서 배터리가 충전되는 구조인데, 고체는 전기가 통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전기 전도도가 액체보다 낮은 탓에 온도를 올려야 한다. 배터리 온도를 60도...
전고체전지냐 리튬메탈이냐, 차세대 배터리 춘추전국 시대 [허란의 경제한끼] 2021-09-12 12:00:06
2025년까지 하이브리드 리튬메탈 배터리를 상용화하겠다고 나서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리튬메탈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에 흑연 대신 리튬 음극재를 사용해 에너지 밀도를 높인 게 특징입니다. 강 책임연구원은 “현대차 LG그룹 폭스콘 GM 등 글로벌 기업들이 줄줄이 SES에 투자했다”며 “차세대 전지가 전고체전지가...
한송네오텍, 배터리 소재 기업' 신화아이티' 인수…2차전지 사업 본격화 2021-08-11 10:15:34
음극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다. 신화아이티는 자체 제작한 설비를 통해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용 대형 리드탭과 휴대폰과 노트북에 들어가는 소형 리드탭 등을 생산하고 있다. 리드탭은 리튬이온 배터리 뿐 아니라 차세대 2차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2030년 2차전지 수요 16배로"…양극재·음극재 시장 급성장 예고 2021-08-04 15:42:32
천연흑연에 이어 인조흑연 음극재 생산까지 준비에 나서는 상황이다. 또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차별화된 배터리 기술 확보에 나서는 과정에서 실리콘 첨가제의 적용 확대가 기대된다. 실리콘 첨가제 소재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업체의 등장과 이들 업체의 생산 스케일 확대를 위한 공급망 내 다양한 협력이 이뤄질 가능성이...
K배터리 3사, 대규모 투자 경쟁…소재 내재화 주력 2021-08-02 07:02:17
소재 회사인 SK머티리얼즈는 실리콘 음극재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SK머티리얼즈는 미국의 배터리 음극 소재 기업인 그룹14 테크놀로지(이하 그룹 14)와 합작해 `SK 머티리얼즈 그룹14`를 설립하고 실리콘 음극재 생산에 나선다. 이차전지용 동박 생산 기업인 SK넥실리스는 연산 5만t 규모의 동박 공장을 유럽 지역에...
배터리 3사 "소재 내재화율 높여라"…대규모 투자 경쟁 2021-08-02 06:11:00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SK머티리얼즈는 미국의 배터리 음극 소재 기업인 그룹14 테크놀로지(이하 그룹 14)와 합작해 'SK 머티리얼즈 그룹14'를 설립하고 실리콘 음극재 생산에 나선다. 실리콘 음극재는 기존 흑연 음극재에 비해 주행 거리를 향상하고 충전시간은 단축한 차세대 배터리 소재다. 이차전지용 동박...
LG화학, LG전자 분리막 사업 인수…"수년내 조단위 규모로 육성" 2021-07-29 14:11:48
2025년까지 6조원을 투자해 양극재, 분리막, 음극 바인더, 방열 접착제, CNT 등을 집중적으로 키운다는 계획을 최근 발표한 바 있다. 양극재 사업은 연산 6만t 규모의 구미공장을 올해 12월 착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LG화학의 양극재 생산 능력은 지난해 4만t에서 2026년 26만t으로 7배 가량 늘어난다. 양극재의 재료가...
현대차·SK도 투자한 美 SES…"리튬메탈 배터리 2025년 상용화" 2021-07-22 01:49:02
1년6개월~2년가량 빠른 2025년에 리튬메탈 배터리를 자동차에 장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튬메탈 배터리는 배터리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음극재에 흑연 대신 금속을 사용해 밀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후 CEO는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떨어지고, 차세대 배터리로 꼽히는 전고체 배터리는 기술적...
한국 대기업 손잡은 SES "리튬메탈 배터리 2025년 상용화" 2021-07-21 14:01:48
한국에는 현대자동차와의 리튬메탈 배터리 'A샘플' 공동 개발 제휴를 중심으로 진출했다. 치차오 후 SES 창업자 겸 CEO는 2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하이브리드 리튬메탈 배터리'에 대해 "에너지 밀도는 높이면서 2025년까지 빠르게 상용화도 가능한 제품"이라며 "경쟁사보다 상용화 시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