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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헌 본색' 드러낸 에르도안…터키, 대통령제로 전환할 듯 2016-07-26 18:08:59
이를드롬 총리는 쿠데타를 시도한 군부가 가장 먼저 장악한 보스포루스해협 교량 이름을 ‘7·15 순교자들의 다리’로 바꾼다고 발표했다. 쿠데타가 발생했을 때 정부를 지지해준 세력에 호의를 나타내기 위해서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프랑스 테러·터키 실패한 쿠데타…혼돈의 유럽 2016-07-17 18:20:21
오후 10시29분 쿠데타를 일으켰다. 이스탄불 보스포루스 해협대교를 시작으로 통제지역을 넓혀갔다. 오후 11시25분에는 tv방송으로 “전국의 권력을 완전히 장악했다”고 주장했다.쿠데타 발생시간에 남부 휴양도시 마르마리스에서 휴가를 보내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군과 경찰을 이용해...
[저유가가 바꾼 해외건설 지도] 플랜트 비중 50% 이하로 '뚝'…지하철·초고층·해저터널로 승부 2016-04-07 17:33:26
터키 이스탄불 보스포루스해협 해저터널공사 일부 구간(3.34㎞, 3억7800만달러)을 tbm공법으로 공사하고 있다.gs건설은 지난달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이 발주한 14억6000만달러 규모의 빌딩형 차량기지 공사도 수주했다. 싱가포르 남동부 지하철 3개 노선이 모이는 차량기지 공사다. 32만㎡ 부지에 985개 차량 지하철을...
SK건설, 유럽부흥개발은행 '지속가능경영 모범사례상' 2015-05-19 09:59:53
전부터 세계적 문화유적지인 이스탄불과 보스포루스 해저 유물·유적 보전에 심혈을 기울였고 자연생태 보호와 소음·공해 저감, 교통문제 해결 등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꾸준히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터키 유라시아터널은 총 사업비 12억 4천500만 달러를 들여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가르는 보스포루스 해협을...
이민호, 데뷔 9주년 한류팬 축하 쇄도…국경없는 팬심 2015-05-11 08:49:36
지난해에는 보스포루스 해협의 다리에 레이저로 글씨를 수놓는 데 이어 길거리 시민의 수백 명을 인터뷰해 이민호를 향한 축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그밖에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칠레 온두라스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러시아 유럽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등지에서도 정성이 가득 담긴 메시지가 답지했다. 미노즈 회원들은...
[풍수로 보는 재테크] 터키 초승달이 만월이 되기까지 2014-09-15 07:01:22
방문한 보스포루스 해협은 아시아와 유럽의 기운이 충돌하는 팽팽한 활시위이자 동전이다. 3%의 유럽과 97%의 아시아가 힘의 균형을 유지하는 터키는 세계 기운의 중심이자 변화하는 태극의 중심이다.터키의 국기는 월성기(月星箕)다. 붉은 바탕에 흰 초승달과 별이 마주한다. 그런데 풍수학인의 눈에는 그믐달의 형상을...
이민호 거리 등장, 데뷔 8주년 기념 일본 팬들의 선물 `깜짝` 2014-05-22 10:40:24
8주년을 기념하여 터키에서는 작년 보스포루스 해협의 다리에 레이저로 글씨를 수놓는데 이어 길거리 시민의 수백명을 인터뷰 하며 이민호에 축하인사를 전달했고, 그밖에 미국 태국 필리핀 아랍 인도네시아 칠레 온두라스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지에서도 정성이 가득 담긴 메시지가 답지했다....
현대제철, 남극 장보고과학기지에 H형강 1천t 공급 2014-02-16 12:00:21
관측 장비·부대 설비를 갖췄다. 현대제철은 아프리카 가나의 가스복합 화력발전소에 내진성이 우수한 고성능 콘크리트용 봉강 3천t을, 터키 보스포루스 해협을 연결하는 '보스포루스 제3교량'에는후판 4만3천t을 공급하기로 하는 등 해외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lucho@yna.co.kr(끝)<저...
[글로벌 건설리더로 도약] SK건설, 토목·플랜트 기술력…유라시아 해저터널 시공 2014-02-06 06:57:12
투판벨리 화력발전소에 이어 지난해 7월 보스포루스 제3대교까지 수주하는 등 대형 토목·플랜트 공사를 다수 수행하고 있다. 유라시아 터널 프로젝트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가르는 보스포루스 해협을 5.4㎞ 복층 해저터널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2억4000만달러 규모의 대형 국책사업이다. 프로젝트 발굴에서...
이계영 현대제철 기술연구소장 "자동차·선박용 특수강 개발 집중…글로벌 경쟁력 강화" 2014-01-24 06:57:22
‘보스포루스 제3교량’에 쓰일 후판도 자체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이 교량은 보스포루스 해협을 연결하는 다리로 길이가 2143m에 달한다. 다리를 만드는 데 들어가는 4만3000t 중 3만t은 영하 50도 이하에서도 가공과 용접 성능을 유지하는 특수 고성능 제품이다. 이 제품을 만들기 위해 현대제철은 온도를 제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