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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무법인 마로, 공정한 성희롱·괴롭힘 조사센터 출범 2024-08-30 15:05:13
상담원 등의 트라우마의 치유를 돕는 상담지원도 병행한다. 상담에는 전 해바라기센터 부소장을 역임한 성폭력 상담사 박주영 박사와 전 롯데그룹 상무출신으로 활발한 코칭 활동을 하고 있는 제이코칭리더십 정선미 대표가 함께 한다. 코칭 그 외에도 고충처리 전반에 있어 필요한 상담지원부터 관련 매뉴얼 고도와같은...
방심위, '딥페이크 사태'에 "텔레그램 등과 협의체 구성"(종합) 2024-08-28 11:38:21
성범죄 신고 전화(☎1377)의 기능도 강화해 상담원이 24시간 접수 및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딥페이크 성범죄 영상의 주요 유포 경로인 텔레그램 등 주요 소셜미디어(SNS)에 대한 자체 모니터 인원을 배 이상 늘려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신속하게 적발하고 향후 전담 인력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현재 방송심의 쪽에...
방심위, '딥페이크 사태'에 "텔레그램 등 사업자와 협의체 구성" 2024-08-28 10:21:30
디지털 성범죄 신고 전화(☎1377)의 기능도 강화해 상담원이 24시간 접수 및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딥페이크 성범죄 영상의 주요 유포 경로인 텔레그램 등 주요 소셜미디어(SNS)에 대한 자체 모니터 인원을 배 이상 늘려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신속하게 적발하고 향후 전담 인력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영상 ...
"나 검사인데" 구속영장 내밀더니…1511억 챙긴 보이스피싱 조직 2024-08-25 12:09:09
D씨는 2019년 전화금융사기 콜센터 상담원으로 활동하던 중 ‘피해금을 돌려달라’고 호소한 피해자를 조롱하기도 했다. 당시 피해자는 극단적 선택까지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2020년부터 인터폴 적색 수배된 김XX파 조직원들을 계속 추적해 왔다. 충남경찰청은 2022년 이들의 중국 내 소재지를 파악해 경찰청에 국제...
"온라인 가전고객 어디로 갔나"…앱 방문자 '반토막'에 와신상담 2024-08-16 21:00:04
온라인으로 구현한다. 온라인 고객이 오프라인 상담원과 간편하게 상담할 수 있는 '화상 상담 서비스'는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고객이 가전제품에 대해 경험하는 모든 단계를 처음부터 끝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가전양판점 본연의 경쟁...
소소하지만 확실한 횡령…‘소확횡’ 직원, 어떻게 하나요? 2024-08-13 17:07:57
2015누65140 판결). 전화상담원이 근무시간 중 업무전화로 개인 휴대전화에 수시로 발신한 후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가 일정 시간 후 전화를 끊는 방식으로 고객의 상담 전화를 회피한 사례(매일 20~40건, 월 평균 495건)에서 해고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서울고등법원 2022누39248 판결). 영업사원이 업무시간 중 매일...
디케이테크인, NS홈쇼핑에 AI 챗봇 공급… ‘카카오톡으로 쉽게 주문하세요’ 2024-08-13 15:50:25
테스트에서 챗봇으로 상담을 완료하지 못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는 빈도가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카카오 계정 최초 1회 연동 후 서비스 탈퇴 시까지 로그인 절차가 생략돼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경원 디케이테크인 상무는 “이번...
LH, 메타버스·AI 활용해 임대주택 유지보수 서비스 고도화 2024-08-13 10:10:08
상담원은 메타버스로 구현된 임대주택 가상현실에 접속해 고객이 문의한 시설물을 살펴보고, 시설물별 주요 유지보수 사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유지보수 접수 처리가 가능해진다. 특히 가상현실에 월패드, 층간소음 감지기 등 최신 시설물도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돼 오작동·불량 여부 판단이 편리해져 고객 상담...
채널톡, AI 에이전트 ‘알프' 강화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2024-07-31 08:13:39
상담 효율을 극대화한다. 예컨대 △단순문의 처리 △ 상담원 상담 종료 후 단순문의 응대 △VIP 고객,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은 고객, 재방문 고객 등 다양한 상황별 워크플로우를 생성하고 알프의 역할을 정할 수 있다. 워크플로우는 트리 구조의 UX/UI 디자인으로 고객 상담 여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노코드 드래그 ...
TK 공공기관, 자체예산 투입 '알짜기업' 육성 2024-07-30 18:33:04
콜센터 근무 경력이 있는 전문상담원을 채용해 3개월 만에 소상공인 3000여 건의 전화 상담을 했다. 송경창 경북경제진흥원장은 “정부나 지자체 사업을 하다 보면 긴급한 틈새 지원이 꼭 필요한 기업이 많다”며 “예산 규모는 작지만 적절한 시기에 지원해주면 기업의 고성장도 이뤄내고 기존 정부 정책의 효율성도 높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