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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양어업 60년] "경제발전 초석 놓은 선원들 노고 잊지 말아야" 2017-06-18 07:30:06
중단하는 바람에 원양어선 대부분이 선령 30년을 넘길 정도로 낡았다"며 "낡은 배에서는 언제 무슨 사고가 날지 모른다. 그런 배에서 일하는 선원들의 인권을 생각한다면 정부가 하루빨리 어선현대화를 서둘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두 사람은 "일본, 중국처럼 정부가 원양선사에 장기 저리로 자금을 지원해 낡은 배들을...
일본, 말레이에 대형 순시선 또 제공…동남아 영향력 확대 박차 2017-06-08 09:45:45
해경 당국자는 "이 배의 선령은 28년에 이르지만 지난달 말 일본 에노시마를 출항해 이달 7일 코타키나발루 세팡가르 해군기지에 도착할 때까지 새 것과 다름없는 성능을 보였다"고 말했다. 말레이 해경은 8일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관문인 포트 클랑으로 순시선을 옮겨 정식으로 진수식을 치를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조선업황 반등 속 평당항 항로에 신조선 취항 잇따라 2017-06-04 07:30:01
이밖에 르자오(日照)를 운항하는 일조국제훼리㈜는 선령 10년 된 르자오 오리엔트호(2만5천318t·여객 420명·화물 280TEU)를 투입하는 등 평당항을 출발하는 한중 카페리 선령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국내외 조선업계는 선박 가격이 최저점을 찍은 이후 최근 3년여 만에 선박 발주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선박 가격이...
유조선 등 주요 선종 가격 일제히 반등…"바닥 쳤다" 2017-05-30 06:53:00
회복세를 보였다. 선령 5년의 31만DWT급 VLCC도 중고 거래 가격이 2015년 7월 척당 8천400만 달러에서 6천200만 달러까지 내려갔다가 5월에 6천500만 달러로 300만 달러 올랐다. 또 16만DWT급 수에즈막스 유조선, 10만DWT급 아프라막스 유조선, 7만5천DWT급 파나막스 유조선, 5만DWT급 석유제품운반선의 리세일·선령 5년...
동해 묵호∼울릉도 여객선 고장…예약 여행객 불편 2017-05-04 09:41:06
4월 선령 연장 검사를 받았으나 이후 실린더 베어링이 고장 난 것으로 알려졌다. 묵호항에서는 씨스타 7호가 울릉도 도동항, 씨스타 1호가 울릉도 사동항을 각각 운항한다. 씨스타 7호는 여객정원 985명, 차량 100대를 선적할 수 있는 4천599t급 대형 여객선이다. 선사 측은 고장 수리를 마치고 5일께부터 운행을 계획하고...
국내 첫 해양실습선 한바다호 해양안전체험관 변신 2017-04-30 07:31:01
중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바다호는 선령에 비해 선박 상태가 양호하고 역사성과 상징성이 큰 만큼 해양안전체험관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중앙정부와 협의를 거쳐 국비 사업으로 해양안전체험관 조성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여수해수청, 올해 노후여객선 3척 신규 대체투입 2017-04-26 15:10:18
7월 선령 만료를 앞둔 고흥 녹동-제주 항로 운항 여객선 '남해고속카훼리7호(3천780톤, 여객 878명)'의 운항사는 유사 형태의 중고 카페리선(총톤수 6천500톤급)을 해외에서 도입해 오는 12월에 투입할 예정이다. 고흥 녹동-여수 거문 항로를 운항하는 차도선 평화훼리5호(278톤, 여객 188명) 운항사도 더욱 규모가...
동해안 어업 기후변화·수사자원 고갈 등 위기… 해법은? 2017-04-18 09:58:46
2012년 7.5%에서 2016년 24.7%로 빠르게 증가했다. 선령이 15년을 초과한 어선의 비중이 2015년 처음으로 50%를 상회했다. 어선의 노후화로 수리비와 연료비 등 유지 비용이 지속해 늘고 어민 안전에 대한 우려와 생산성 둔화, 생산비용 상승 리스크가 동시에 증가한다. 그런데도 일반 해면 어업이 전체 어업의 90% 정도를...
[세월호 3주기] 법·제도 강화됐지만…현장 '안전 불감' 여전 2017-04-14 07:00:10
설치 의무를 확대하고 선령 제한, 구명조끼, 탈출보조장치 등의 기준도 마련했다. 여객운송사업자가 대형 해양사고를 내면 다시 면허를 받을 수 없도록 하고, 사고 후 구조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은 선장과 승무원을 가중처벌하도록 하는 등의 법도 만들었다. 이처럼 여객선 안전관리를 위한 법과 제도의 정비, 구조...
제주 항로 여객선 노후화 심각…60%가 내년중 퇴역 2017-04-11 14:47:37
6척의 선령이 내년이면 만료된다. 부산항로를 운항하는 동북아카페리의 블루스타와 레드스타는 내년 6월 30일 생명이 끝난다. 목포항로의 씨월드고속훼리 소속 씨스타크루즈와 녹동항로의 남해고속 소속 남해고속카훼리7 역시 같은 시기에 선령이 만료된다. 완도항로의 한일고속 소속 한일카페리1호와 한일블루나래는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