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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소비자원, 국외여행 소비자 권익보호 위한 CEO 회의 2019-09-24 15:00:01
[게시판] 소비자원, 국외여행 소비자 권익보호 위한 CEO 회의 ▲ 한국소비자원은 24일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화'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안전한 여행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사업 참여 여행사들과 함께 최고경영자(CEO) 회의를 개최했다. 소비자원은 그동안 사업 참여 여행사들의...
산업부, 강승진 산업기술대 교수 전기위원장 위촉 2019-09-22 11:00:05
산업부 전기위원회는 학계·법률·소비자 및 전기관련 단체 전문가로 구성되며, 전기사용자의 권익보호 사항 등을 심의하고 전기사업과 관련된 분쟁의 재정을 담당한다. 강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전영환 홍익대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송해익 법무법인 삼일 변호사,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류재선 한국전기공...
한국토종닭협회·다향, 군 격오지 부대에 100인분 삼계탕 배식 2019-09-20 15:00:32
협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소외된 이웃, 군 용사들에게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며 "오늘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동참해주신 우리 맛닭 드시고 건강 잘 챙기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식사 기부 후 부대 지휘관은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한편 (사)한국토종닭협회는 회원...
온라인여행사 소비자 보호실태 조사한다 2019-09-17 15:00:32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 협의체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 협의체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국내외 온라인 여행업체 및 관련 단체,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한다. 참여 업체는 야놀자, 마이리얼트립,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익스피디아그룹,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아고다,...
한화생명, 국내 생보사 중 가장 많은 해외영업망 구축 2019-07-17 16:00:48
통해 2019년 생보업계 최초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ksqi 고객접점 부문 10년 연속 1위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한화생명은 소비자 보호 중심의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8년 7월 고객가치 제고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선언하는 ‘소비자보호헌장’을 제정하고 선포식을 했다....
신한은행, AI로 실시간 상담과 자산관리…디지털 금융으로 편의성 높여 2019-07-03 16:54:13
맞춤 응대교육을 실시하여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따뜻한 금융’을 전행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해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를 운영하며, 취·창업 교육은 물론 문화예술 사업을 망라하여 지원하는 등...
삼성화재, 소비자보호센터 6대 권역 확대…직원 CS 교육도 365일 실시 2019-07-03 16:52:34
고객권익보호위원회 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104회의 위원회를 통해 432건을 심의하였고, 심의 중 소비자 입장에서 약관 및 업무프로세스 개선 제안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 전국 6대 권역으로 확대하여 영업 및...
삼성생명, '유병자 실손 보험' 등 고객 중심 상품개발 앞장 2019-07-03 16:36:31
등 모든 경영활동에서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으며, 소비자패널 제도를 확대하는 등 소비자 중심 의사결정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계속해서 보완, 강화하고 있다.2018년 4월부터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소비자권익 관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교수, 변호사,...
삼성카드, 빅데이터로 소비패턴 분석…고객에 필요한 혜택만 '쏙쏙' 2019-07-03 16:35:27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지난 2014년에 임직원 모두의 실천지침인 ‘금융소비자 보호헌장’을 제정했다.이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매월 ceo와 모든 임원들이 참석하는 ‘cs-day'를...
DB손해보험, 운전자 습관에 따라 보험료 차등화 2019-07-03 16:28:24
중심의 완전판매 운영 프로세스,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전사 협의체, 소비자 불만응대 전문인력 ‘소비자보호실장 제도’, 전사 고객안내자료 심의 체계 및 시스템 등을 운영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에 앞장 선 결과 2017년 12월 공정위 주관 ‘소비자 중심경영(ccm)인증’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