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펠트, 25일 `2020 서울국제뮤직페어` 출격…신곡 `라 루나` 무대 공개 2020-09-17 12:30:00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뮤콘은 국내외 음악산업계의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종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자리로, 각 장르별 잠재력 있는 많은 뮤지션이 참여하는 쇼케이스와 글로벌 음악산업계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콘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25일 무대에 오르는 핫펠트는 최근 ...
"피트니스계의 넷플릭스"…펠로톤 '코로나발 어닝서프라이즈' 2020-09-11 09:21:16
콘퍼런스콜에서 "올해는 놀라운 성장을 하는 시기"라면서 "제품 및 서비스의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해야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시작한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수요 급증은 최소 내년 1분기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코로나19...
팬데믹 속 '초라한' IT전시 IFA…강행 까닭은 2020-09-05 09:05:00
없었다. 콘퍼런스를 통해 발표된 내용은 눈길을 사로잡는 혁신을 제시하기보다는 대체로 기존 전략을 선명하게 설명하거나 재확인하는 정도였다. 올해 초 CES를 통해 확인된 5G 확장, 모빌리티, AI, 스마트시티, 홈 이코노미 등의 트랜드에서 더 큰 변화가 나오지 않았다. 상당수의 주요 기업이 참여를 안했기 때문에 기존...
삼성전자 '폴더블폰' 공개했던 개발자 행사…올해는 안한다고? 2020-08-13 10:54:18
I/O(연례 개발자 콘퍼런스)와 함께 글로벌 IT 업계에서 손꼽히는 대형 이벤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SDC에서 새로운 폴더블폰 폼팩터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보다는 기기 혁신에 초점을 맞추기로 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인공지능(AI) 비서인 빅스비를 비롯해 음악 서비스 삼성뮤직, 채팅서비스...
카카오 6분기 연속 최고 실적 경신…광고·선물·콘텐츠가 견인(종합2보) 2020-08-06 11:27:21
카카오 공동대표는 이날 2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카카오톡 이용자 수는 글로벌 5천200만명을 돌파했다"면서 "국내 일간 방문자 수(DAU)는 전분기 대비 9% 이상 성장했고, 수발신 메시지량은 전년 동기 대비 34% 늘어났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사업인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1%, 전년 동기 대비...
[책마을] 스타 크리에이터 탄생 뒤엔 '유튜브 알고리즘' 있다 2020-07-09 18:02:09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그는 “끊임없이 시청하게 만드는 유튜브의 힘이 ‘유튜브 알고리즘’에 있다”고 단언한다. 구글 엔지니어들과 인공지능(AI)이 개발해낸 이 알고리즘은 골프채 관련 영상을 한 번 본 이용자에게 골프 레슨이나 인기 골퍼 경기 모습 등 골프와 관련된 온갖 동영상을 ‘쓰나미’처럼 추천한다. 유튜브...
플루마, 새 싱글 ‘둘이만’ 트랙리스트 공개…해쉬스완 피처링 지원 사격 2020-05-19 09:34:59
발표한 싱글 ‘렉스(RACKS)’ 등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며 음악적 성장을 멈추지 않은 플루마의 신보로 리스너들의 기대감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플루마는 멜로디컬한 랩과 트렌디한 비트를 바탕으로 최근 힙합계에 떠오른 신예 래퍼다. ‘2018 청소년 힙합 경연대회 ROOKIES OF KAC 시즌5’ 우승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플루마, 20일 새 싱글 ‘둘이만’ 발표…커밍순 이미지 공개 2020-05-14 10:11:19
발표, 유쾌하고 트렌디한 음악 색깔을 자랑하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니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 버저비트 페스티벌,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2019) 쇼케이스 무대와 콘퍼런스까지 참석하며 ‘힙합계 슈퍼 루키’로 떠오른 그가 신보를...
'집콕 수혜' 엔씨, 리니지2M으로 매출 신기록 2020-05-12 17:07:54
콘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올해 최대 매출원이 될 ‘리니지2M’은 연말까지 안정적 매출 곡선을 그려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도 늘었다. 1분기에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블레이드앤소울’ 196억원, ‘길드워2’ 125억원 등 총 1135억원의 매출을...
넥슨·넷마블·엔씨 '게임 3강',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로 제2 도약 2020-05-11 15:12:03
2월 콘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리니지2M의 해외 출시의) 구체적인 시기나 지역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해외 진출은 올해 중요한 과제”라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는 북미와 유럽 시장을 노리고 있다. 엔씨웨스트는 2월 미국 게임전시회 ‘팍스이스트 2020’에서 음악게임 ‘퓨저’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