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ESG 뉴스 브리핑 2025-05-03 06:00:56
BP 이사회 의장의 조기 사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지리-르노, 전기차 하이브리드 역전환 기술 발표 중국 지리자동차와 프랑스 르노, 사우디 아람코가 공동출자한 파워트레인 합작사 ‘호스 파워트레인’은 4월 17일 기존 전기차를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환할 수 있는 모듈형 시스템을 발표했다. ‘퓨처 하이브리드...
"유럽 귀족 된 기분이네"…역대급 '럭셔리 DNA' 심은 車 [신차털기] 2025-05-02 00:00:01
이를 위해 마세라티는 지난해부터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그레칼레 폴고레,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등 기존 가솔린 모델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구축하고 국내 시장에 다시 문을 두드린다.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는 마세라티코리아 전략의 중심에 있는 순수 전동화 차량이다. 다카유키 총괄은...
2025년형 폴스타2 출시…브랜드 첫 4천만원대 신규 트림 2025-04-30 08:00:05
5% 낮춰 5.2㎞/kWh의 높은 전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1회 충전 시 409㎞의 넉넉한 주행거리를 갖췄다. 최대출력은 272마력, 최대토크는 50㎏·m이다. 외부 디자인은 기존과 같지만 색상과 휠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 내부에도 더 다양한 가죽 색상과 센터 콘솔 베젤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2025년형 폴스타2는...
美, 중·대형 트럭도 관세 부과 수순…안보 영향 조사 착수 2025-04-24 05:52:40
트럭은 총중량이 1만lb(파운드)보다 많지만 2만6천1lb보다 작은 트럭을, 대형 트럭은 총중량이 2만6천1lb 이상인 트럭을 의미한다. 부품은 엔진, 엔진부품, 변속기, 파워트레인, 전자부품 등을 포함한다. 앞서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확장법 232조'를 적용해 지난 3일부터 수입 자동차에 25%의 관세를 부과했으며,...
관세전쟁 격화 속 日마쓰다, 500명 희망퇴직…"2001년이후 처음" 2025-04-23 11:10:37
지난해 일본의 대미 수출액은 21조2천951억엔(약 214조원)이었고, 그중 자동차가 6조261억엔(약 60조원)으로 전체의 28%를 차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6일 무역확장법 232조를 근거로 미국으로 수입되는 외국산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에 25% 관세 부과를 발표한 바 있다. 자동차에 대한 관세는 지난 3일부터 부과...
美 자동차업계 "부품 관세로 가격 인상·판매감소 우려" 2025-04-23 06:19:55
글로벌 자동차 공급망을 혼란에 빠트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소비자 자동차 가격 상승 및 딜러십 판매 감소와 차량 유지·수리비를 더욱 인상하고 예측 가능성을 낮추는 등의 도미노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6일 무역확장법 232조를 근거로 미국으로 수입되는 외국산 자동차 및...
차세대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판매 1위 2025-04-22 09:57:35
Motor Extended Range) 파워트레인은 운전의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최대 153kW의 급속(DC) 충전을 통해 10~80%까지 약 28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환경부 인증 복합 기준 351km이지만 실 주행거리는 400km를 무난히 넘어 도심 주행부터 장거리 여행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커버할 수 있다....
"자동차 품목관세, 국가별 협상 무관 지속 가능성…GM도 타격" 2025-04-21 08:15:03
이 완성차로 최종 조립되기까지 평균 7∼8차례 국경을 오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트럼프 행정부가 국경을 통과할 때마다 반복적으로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경우 미국산 부품 비중에 대한 관세를 감면받더라도, 기업 입장에서는 실질적인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 CSIS는 "파워트레인을 미국 내에서...
현대차그룹, 2개 모터로 하이브리드차 성능·연비 잡았다 2025-04-20 09:38:26
시 최대 토크의 구현성이 높아졌다. 다만 P1 모터 추가에도 변속기는 기존 크기를 유지해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차급에 탑재 가능하다. 현대차그룹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기반한 첫 파워트레인으로 가솔린 2.5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개발했다. 2.5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P1 모터가 엔진의 시동·발전을...
"그간 미흡했다" 현대차의 자성…'하브 열풍'에 내놓은 야심작 [현장+] 2025-04-20 09:00:01
스테이 모드에서는 배터리 용량의 최대 50%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당분간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기존 현대차그룹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공존하면서 상품이 운용될 예정이다. 강 파트장은 "차량 개발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세대 하이브리드가 적용될 예정"이라며 "기존 하이브리드 또한 고유의 장점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