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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부러워" 난리 나더니 결국…편의점서 대박 터졌다 [이슈+] 2024-11-25 20:29:01
81% 증가했다. 가정간편식(HMR)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집에서 데워 먹는 붕어빵도 인기다. 온라인에서 600g에 8000~9000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크기는 작지만 개수로 따지면 22개에 달해 가격적 이점이 높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제조사별 가정간편식 붕어빵을 비교하는 콘텐츠도 11만회 이상 조회되는 등...
AI·사물인터넷 접목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남다른 '스마트 아파트'에서 살고 싶다 2024-10-07 16:27:07
AI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바탕으로 가정 내 가전제품을 비롯해 에너지 장치, 보안 기기 등을 연결해 하나의 생태계처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아파트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가 됐다. 삼성전자나 LG전자처럼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기업뿐 아니라 건설사도 스마트홈 산업에 뛰어들고...
신세계·CJ, 협력 강화…"고객 열광할 상품 출시" 2024-09-04 17:42:51
냉동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을 이마트에서 먼저 판매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앞서 비비고 붕어빵, 햇반 강화섬쌀밥, 스팸 튀김 등을 이마트에 먼저 출시하거나 단독 판매한 바 있다. 협업 상품 판로도 신세계의 모든 유통 채널로 넓힌다. 지금까지는 이마트에서만 판매했지만 앞으로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 SSM인...
애슐리퀸즈, 외식 불황 뚫고 다시 100호점 2024-08-27 17:31:45
가정간편식과 마트 델리 상품으로 확대한 것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예컨대 뷔페에서 소진율이 높은 나시고랭 메뉴를 이랜드 킴스클럽에서 ‘델리 바이 애슐리’ 상품과 애슐리 간편식으로 내놓는 식이다. 애슐리 간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이랜드팜앤푸드는 애슐리 브랜드의 매출이 올해...
"이 가격 맞아?"…말복 앞두고 삼계탕 먹으러 갔다가 '당혹' 2024-08-09 10:24:31
등은 가정간편식(HMR) 종류를 대폭 늘리고 있다. 실제 가정간편식 매출 신장률이 눈에 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호텔컬렉션', '올반' 등 삼계탕 간편식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0% 뛰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오뚜기 삼계탕 가정간편식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4% 늘었다. 아워홈의 올해 상반기...
'1만7000원' 비싸서 못 먹는다더니…삼계탕 간편식 '불티' 2024-08-07 10:31:29
‘집보신’(집에서 몸보신) 트렌드가 확산하자 삼계탕 가정간편식(HMR)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호텔컬렉션’, ‘올반’ 등 삼계탕 간편식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0% 뛰었다고 7일 밝혔다.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5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50만개 이상 팔리면서 삼계탕 간편식이 출시된 2018년 ...
무더위·고물가에 삼계탕 간편식 뜬다…'집보신' 인기 2024-08-07 09:32:15
3개월 동안 50만개 이상 판매되면서 삼계탕 간편식이 출시된 2018년 이후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무더위와 물가 부담으로 외식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집보신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며 "외식 삼계탕 한 그릇 가격은 1만7천원에 육박해 삼계탕 간편식보다 30∼40% 비싸다"고...
"외식 꿈도 못 꿔"…초복 간편식 불티났다 2024-07-16 14:21: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보양식 간편식이 인기를 끄는 것은 외식 대비 저렴한 가격과 편리함 때문이다.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서울 지역 삼계탕 한 그릇 평균 가격은 1만6천885원이었다. 이에 비해 보양식 HMR은 1만원대 안팎으로 40%가량 싸다. 여기에 유통 채널별로 하나를 사면 하나를...
'초복 보양식 대전' 간편식 압승…"외식물가·1인 가구 영향" 2024-07-16 11:37:12
'초복 보양식 대전' 간편식 압승…"외식물가·1인 가구 영향" 대형마트·슈퍼·편의점 모두 간편식이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올해 초복(7월 15일) 유통업계의 보양식 경쟁에서 가정간편식(HMR) 상품이 '압승'을 거뒀다. 외식 물가 상승과 1∼2인 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밥족 잡기' 경쟁…간편식 매출 급증 2024-05-27 07:20:31
외식비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가정간편식(HMR)과 즉석조리 상품이 온오프라인 시장 모두에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22일까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 늘었다. 즉석조리 식품을 판매하는 델리는 6%, 가정간편식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