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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브 원조는 다르네'…사륜구동에 연비까지 잡은 車 [신차털기] 2025-09-14 14:34:15
시스템이자 프리우스 AWD의 특징이다. 실제 주행에 나서자 차량이 노면 상태를 분석해 최적의 토크를 분배했다. 출발 시 리어 휠로 토크를 분배해 안정적인 출발을 지원하고 일반 주행모드에서는 자동으로 이륜구동으로 전환해 연비를 향상시킨다. 빗길이나 눈길, 미끄러운 도로 환경에서는 부드럽게 AWD로 전환하고 감속...
HD현대인프라코어, 프랑스서 '굴착기 긴급제동' 안전 기술 시연 2025-09-14 09:00:03
적용됐다. 특히 자동차의 긴급 제동 시스템과 유사한 'E-STOP' 기술이 현장 오퍼레이터와 시연 행사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HD현대인프라코어는 전했다. 이 기술은 장비 곳곳에 장착된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작업 반경 내 사람이나 사물을 감지하면 장비를 자동으로 멈춰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교통안전공단, 연내 '자율주행차 안전 검사 시스템' 구축 2025-07-13 07:00:05
검사 시스템(KADAS)을 올해 내로 세종검사소에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스템은 전방 거리 유지, 측방 거리 안전, 측방 거리 유지, 전방 충돌 경고, 긴급 자동 제동 등 ADAS 5개 기능에 대한 안전성을 검사할 수 있다. 각각 적응형 순항 제어장치(ACC),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S),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전방 ...
"실제 타보니 진짜 커" 깜짝…'팰리세이드 긴장해야겠네' [신차털기] 2025-05-30 10:00:04
‘IQ.드라이브(IQ. Drive)’ 시스템은 0-200㎞/h의 속도 영역에서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장거리 주행 시 가속 및 제동, 조향을 보조해 주행 피로도를 낮춰주는 ‘트래블 어시스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및 하차 경고 시스템’,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기아 전기차 ‘EV3·6·9’…유럽 안전성 평가 싹쓸이 2025-05-23 08:43:21
EV3에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과 사고 발생 시 긴급 구난 센터에 자동으로 알리는 시스템이 탑재된 점을 높이 평가했으며, 충돌 시 추가 사고를 방지하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적용된 점도 호평했다. 기아는 EV3에 초고장력 핫스탬핑 부품을 확대 적용했으며 충돌 시 에너지가 분산될 수 있도록...
기아 EV3, 유럽 안전성 평가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2025-05-23 08:39:30
유로 NCAP 측은 EV3에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과 사고 발생 시 긴급 구난 센터에 자동으로 알리는 시스템이 탑재된 점을 높이 평가했으며 충돌 시 추가 사고를 방지하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적용된 점도 호평했다. 파블로 마르티네즈(Pablo Martinez) 기아 유럽법인 상품 및 마케팅 담당(상무...
BYD 소형 전기 SUV 아토3, 출시 한 달 만에 수입차 11위 등극 2025-05-22 15:56:03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사각지대감지(BSD), 후방 교차충돌 제동보조(RCTB), 경사로 저속 주행 보조(HDC), 전방충돌경고(PCW), 다중충돌회피 보조(MCB) 및 자동긴급제동(AEB) 등 첨단 기능도 모두 제공한다. 아토 3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2022년)를...
30대 때 집 담보로 5억 베팅…1200억 주식 부자된 이 남자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5-18 07:00:05
2029년까지 승용차와 경트럭 자동 긴급 제동 장치 의무화를 했고 유럽은 작년 7월부터 모든 신차에 운전자모니터링시스템(DMS) 장착을 의무화했다. 실내용 제스처 카메라 등을 공급하는 엠씨넥스엔 호재다. 연내 인도 법인 설립 계획도 있다. 민 대표는 “미국과 유럽, 인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인도 법인을 세우겠다”며...
'車 급발진' 첫 인정? 관심 집중…'손자 사망' 운전자 결국 패소 2025-05-13 14:36:29
가족 측이 KG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를 상대로 제기한 9억2000만원 규모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재판부는 '전자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해 급발진이 발생했으며 급가속 시 자동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이 작동하지 않아 이 사건 사고를 예방하지 못했다'는 도현이 가족 측...
'손자 사망' 급발진 의심 사고 결국…"페달 오조작" 2025-05-13 14:11:19
KG모빌리티(이하 KGM·옛 쌍용자동차)를 상대로 제기한 9억2천만원 규모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 재판부는 '전자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해 급발진이 발생했으며, 급가속 시 자동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이 작동하지 않아 이 사건 사고를 예방하지 못했다'는 도현이 가족 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