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람보다 일 잘하네"…맥주 판매율 오른 비결 알고보니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8-08 16:30:56
광고를 7월 12일부터 2주간 명륜진사갈비 안산문화광장점을 비롯한 수도권 5개 외식업 매장에 송출했다. 브이디컴퍼니 기기 광고를 운영한 5개 매장에서 전월 동기(6월 12일~25일)와 비교해 병맥주 전체 판매 중 카스 판매 점유율이 최대 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프집의 경우 카스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11.4%...
매장 돌아다니는 'AI 로봇'이 이마트 제품 매출 90% 올렸다 2024-06-27 18:02:56
판촉 로봇인 ‘케티봇’으로 로봇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로봇의 외관을 랩핑하고, 크루즈 모드로 매장 곳곳을 이동하며 찾아가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노출한다. 브이디컴퍼니는 광고로 랩팡한 로봇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영상을 송출해 광고와 판촉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일 평균 11시간 동안 케티봇 1대당...
넥센타이어,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2024-03-11 09:54:02
넥센타이어가 제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간접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讐?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구단의 47년만의 방한을 기념해 sbs '문명특급'과 지난해 8월 콜라보해 제작한 콘텐츠로 간접광고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맨시티...
카카오모빌리티, 가맹수수료 2.8% 합의…유료멤버십 폐지 2023-12-13 20:24:50
합의했다. 여기에 새로운 가맹 서비스는 차량 랩핑, 교육 등을 지원해 사업자의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추고, 택시 외관을 광고 상품화해 택시 사업자와 종사자가 추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구조로 바꾼다. 비가맹(일반) 기사들을 대상으로 한 유료 서비스 프로멤버십은 내년 중 폐지하기로 했다. 현재 프로멤버십을 사용하...
카카오, 택시업계와 합의…가맹 수수료 최대 5→2.8% 2023-12-13 20:13:15
수수료로 거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들 택시에 광고, 마케팅 등에 참여하는 조건으로 매출의 15~17%를 돌려줬다. 결과적으로 택시기사가 내는 수수료는 3~5%였지만 두 계약이 맞물리면서 기사들의 매출이 실제보다 과다하게 잡힌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가맹 택시들의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다른 조치들도 이번 합...
"협상 끝 보인다" 카카오모빌리티, 배차정책 전면 개편 2023-11-30 17:22:01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고, 랩핑이나 설치 등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가입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또 외관 광고를 가맹 상품화해 가맹 택시사업자의 추가적인 수익 구조도 마련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추가적인 간담회를 통해 연내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내놓을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택시4단체 및...
파리에 뜬 'BUSAN' 버스 2030대…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2023-11-26 18:29:53
대형 랩핑(wrapping) 버스 2대를 운행하고 있다. 아울러 파리 시내버스에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광고를 게재, 엑스포가 열리는 해인 2030년에 맞춰 총 2030대의 ‘부산 엑스포 버스’가 달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고 LG는 설명했다. 현대차 역시 파리에서 전기차인 현대차 아이오닉6과 기아 EV6로 특별 제작한 부산...
부산 새긴 현대차 아트카, 파리서 엑스포 유치 총력 2023-11-26 15:05:31
Ready'라는 슬로건을 표현한 그라피티가 랩핑됐다. 특히 부산 엑스포가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표방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모두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EV6, 제네시스 G80 EV 등의 전동화 차량으로 제작됐다. 아트카는 지난 23일부터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과 개선문 등의 주요...
현대차그룹 아트카, 파리서 부산 엑스포 유치 막판 총력 2023-11-26 14:49:59
광고를 대규모로 상영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9월 부산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부산엑스포 아트카를 특별 제작했다. 부산엑스포 아트카 외관에는 갈매기와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이고...
엑스포 개최지 발표 D-2…민관, 유치 막판까지 총력전 [종합] 2023-11-26 12:08:41
등에서 랩핑 버스, 랩핑 전기차, 홍보영상 등을 활용해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를 마지막까지 전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립 오페라 극장 '오페라 가르니에'의 대형 옥외광고에 '갤럭시 Z 플립5' 이미지와 함께 부산엑스포 로고를 함께 선보였다. 샤를드골 국제공항 입국장에선 14개 대형 광고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