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9일 만에 500만 돌파…‘주토피아2’가 바꾼 흥행지도 2025-12-15 17:29:24
‘좀비딸’(563만) ‘주토피아2’(537만) ‘F1:더 무비’(521만) ‘체인소 맨:레제편’(341만)이다. 국내 영화는 ‘좀비딸’ 한 편 뿐이다. 지난해 상위 1~5위(‘파묘’ ‘범죄도시4’ ‘인사이드 아웃2’ ‘베테랑2’ ‘파일럿’)에 외화가 단 한 편이었던 것과 대비된다. 1년 만에 국내 영화와 외화 간 흥행 지형도가...
3190만 '보람튜브' 95억 주고 산 청담동 빌딩 6년 만에… [집코노미-핫!부동산] 2025-12-14 13:00:15
법무비, 중개수수료 등을 포함한 총 매입원가는 약 100억 5000만 원이며, 자기자본 투입액은 약 25억 5000만 원으로 분석된다. 최근 인근 거래 사례 역시 자산가치 상승을 뒷받침한다. 건물 맞은편에 위치한 노후 빌딩은 지난 1월 3.3㎡(평)당 1억 7700만 원에 거래됐고, 선릉로 대로변 빌딩은 3.3㎡당 2억 1800만 원에...
"뮤지컬을 TV로"…LG헬로비전 '하트셉수트' 실황 콘텐츠 제작 2025-12-11 13:03:49
시청자들은 이달중 ENA·더무비·시네마TV 등 3개 채널을 통해 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하트셉수트'는 고대 이집트 최초 여성 파라오 '하트셉수트'와 그 곁의 미스터리한 여성 '아문'의 엇갈린 운명을 다룬 창작 뮤지컬로, 탄탄한 배우진과 풍성한 라이브밴드가 주목 받아 전석 매진행렬을...
中선저우 21호 비행사 8시간 우주유영…"성공적으로 종료" 2025-12-10 11:07:13
우주 유영은 리더인 장루(張陸)와 우페이(武飛)가 맡았고, 장훙장(張洪章)는 우주정거장 내부에서 지상 지휘부와 로봇팔의 협업을 통해 이들을 지원했다. 유인우주공정판공실은 "두 비행사가 안전하게 우주정거장으로 귀환했고, 우주 유영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선저우 15호 비행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장루는...
내리막길 탄 한국 영화, 이대로 후퇴냐 재건이냐 [붕괴위기 K무비 (下)] 2025-12-06 07:46:02
"한국 영화가 위기라고요? 못 믿겠습니다. 한국 관객부터 감독, 배우들을 보면 수준이 높습니다. 창작자의 문제가 아니라 구조적 문제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표범상을 받은 일본 영화 '여행과 나날'의 미야케 쇼 감독은 한국 영화계의 위기론에 대해 이렇게...
'히트맨' 아닌 '하트맨'…권상우, 문채원 만나 첫사랑 코미디 2025-12-01 09:13:11
최원섭 감독이 다시 만난 작품이다. 여기에 문채원, 박지환, 표지훈이 합류해 코믹 케미스트리의 완전체 라인업을 구축했다. '청년경찰', '파일럿', '달짝지근해: 7510' 등을 선보인 제작사 무비락이 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김예랑...
"이럴 거면 왜 가요" 탄식…한국 영화에 대체 무슨 일이 [붕괴위기 K무비 (上)] 2025-11-29 07:48:01
2025년 한국 극장가를 바라보는 영화계 내부 평가는 냉혹하다. 올해 상반기 국내 상업영화(순제작비 30억 원 이상)는 20여 편에 그쳤다. 팬데믹 충격이 가장 컸던 2021년(17편)과 큰 차이가 없고, 팬데믹 이전인 2019년 60편 가까이 개봉했던 것과 비교하면 처참한 수준이다. 제작 편수 자체가 줄면서 극장가의 선택지는...
"영화인 줄"…브래드 피트 車로 드리프트 한 발레파킹 기사 [영상] 2025-11-28 14:28:20
더 무비’의 한 장면처럼 강력한 차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홀연히 사라진다. 성능을 뽐내며 돌진하는 차와 브래드 피트의 표정을 교차로 클로즈업하며 박진감 넘치게 연출된 이 장면은 영화가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가 선보이는 신형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퍼포먼스 영상이다. 브래드...
현대차·이노션의 '브랜드 혁신'…글로벌 광고제 휩쓸다 2025-11-26 17:21:37
영화를 연출했다. 러닝 타임이 짧은 ‘스낵 무비’ 장르를 도입하는 등 혁신적인 시도도 좋은 평을 받았다. 밤낚시가 앞서 ‘2025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칸 라이언즈 2025’ 그랑프리 등을 수상한 이유다. 지 본부장(전무)은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조직의 수장으로 밤낚시 등 과감한 기획을 통해...
현대차그룹 단편 영화 '밤낚시', 원 아시아 광고제 4관왕 쾌거 2025-11-26 14:52:12
내외의 '스낵 무비(Snack movie)' 장르의 도입 등 혁신적인 시도가 담겼다. 2025 원 아시아에서 4관왕을 차지한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십과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와 이노션이 그간 함께 쌓아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