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신뢰·안전 분야에 연 2.8조원 투자" 2025-12-18 13:02:46
성장하고 있다고 봤다. 틱톡에 따르면 글로벌 70여개국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K-컬쳐 주요 해시태그 게시물의 절반 가량이 최근 12개월 이내 생성됐다. 특히 K-스킨케어 해시태그의 경우 최근 1년 이내 생성된 비중이 60% 이상에 달했다. 정 총괄은 "책을 중심으로 한 참여형 콘텐츠 트렌드인 '북톡'...
한국아동복지협회, 우체국공익재단 식비지원사업 ‘청년밥심 스타트온(溫)’ 운영 2025-12-18 11:03:53
원데이 클래스와 도자기 공예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됐다. 또한 다이어트 강의와 건강한 식생활 정보를 제공해 청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도왔다. 청년밥심 스타트온(溫)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이유나(가명)는 “청년밥심 지원 덕분에 식비 부담이 크게 줄어 경제적 어려움이 완화됐다”라며 “매달 제공되는 식생활...
롯데백화점, 쇼핑 공간 넘어 거대 갤러리로…연말 '아트 마케팅' 승부수 2025-12-17 15:46:44
원데이 클래스도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명품관인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격(格)’을 높인 조각 전시가 열린다. 내년 1월 16일까지 곽철안 작가의 전시를 통해 대형 조각 작품들을 1층부터 4층까지 곳곳에 배치했다. VIP 고객 비중이 높은 에비뉴엘의 특성을 고려해, 전문 도슨트의 해설을 들을 수 있는 모바일 오디오...
클리, 주거·공간 운영 혁신으로 'ESG 데모데이' 우수상 수상 2025-12-17 10:33:00
지난 4일 개최한 ‘ESG 인큐베이션 4기 데모데이’에서 클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ESG 분야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가운데 사업 모델의 완성도와 확장 가능성, 사회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개 기업이 선정됐다. 클리는 단독주택 시장의 관리 공백과 유휴화 문제를 해결하기...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확실한 비즈니스"…K-전통, 글로벌 산업 생태계로 도약하다 2025-12-17 10:00:02
전통문화 스타트업들은 보다 튼튼한 기업 구조를 갖추게 된다. 기업들은 창업기획자와 함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데모데이와 투자 상담회를 통해 실제 투자 기회도 얻는다. 창업가 간 네트워크도 자연스럽게 강화된다. 이를 통해 ‘오늘전통창업’은 단순한 지원프로그램을 넘어 전통문화 스타트업의 산업적 허브로...
[2025결산] 화제의 인물 : 국제 2025-12-17 07:11:09
'데이케어'(일본의 노인 이용시설)에 다니는 등 동네 할아버지처럼 소탈한 삶을 산 것으로 유명하다. 2024년에는 역대 총리로는 3번째로 100세 생일을 맞아 화제를 모았다. ◇ '침팬지의 어머니' 세계적 동물학자 제인 구달 10월 1일(현지시간) 별세한 세계적 동물학자이자 환경운동가 제인 구달 박사는...
든든한 금융 동반자가…희망의 손 잡아줍니다 2025-12-15 15:33:31
데모데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카카오뱅크는 핀넥트에 총 51억 원을 기부하며 포용금융 실현 의지를 밝혔다. 코빗은 암호화폐를 기부하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나눔 문화에 기여하고 있다.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약을 맺고 암호화폐 기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대해상, 몸·마음·교육…3박자 갖춘 '아동 성장 케어' 2025-12-15 15:26:59
문화 아동의 한글 학습능력 향상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마음한글’도 시작했다. 천안, 아산, 안산, 울산 등 지역 다문화 아동 120여 명이 인근 대학생 멘토 30명과 함께 한국어 문해력을 높이고 있다. ‘마음쉼표’는 오랜 재활치료로 지친 장애아동과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올해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2025-12-15 13:4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물하기는 보험을 단순한 보장이 아닌 일상 속 감독과 배려의 경험으로 재해석한 기획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보험 선물하기 캠페인은 종합편을 비롯해 ▲해외여...
민경훈 "물회 원샷·우럭 두개 더" 외치더니…제대로 통했다 2025-12-15 12:30:31
집계됐다. 이 밖에도 '빅스마일데이 김종서 편'이 740만, '빅스마일데이 설운도 편'이 721만 뷰를 각각 기록했다. 최근 새롭게 올라온 'G락페-에일리 편'은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열흘 만에 총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하며 최단시간 최대 조회수를 돌파했다. 특히 이번 달 진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