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수집·강민철레스토랑·솔밤 등…식신 '3스타 맛집' 올라 2023-02-22 14:43:52
성심당, 이성당, 맘모스베이커리, 삼송빵집 등이 선정됐다. 올해 처음 3스타로 올라선 식당은 강민철레스토랑, 레스토랑 알렌, 솔밤, 송화산시도삭면, 나주곰탕노안집, 소문난성수감자탕, 안주마을, 키이로, 호수집 등 9곳이다. 키이로는 일식 튀김 오마카세를 4만원에 제공하며 인기가 높은 식당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숫자로 읽는 세상] 전국 4대 빵집…대전 성심당 年 629억 매출로 1위 2022-05-09 10:00:28
명물 빵집인 옵스 베이커리는 지난해 매출이 250억원으로 5.0% 늘어났지만 순이익은 59.8% 줄어든 4억6700만원에 그쳤다. 이성당과 옵스 모두 서울 롯데백화점에 매장을 내는 한편 수도권에 다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일찌감치 전국 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힌 대구 삼송빵집(삼송BNC)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지난해...
전국 4대 빵집, 지존은 어디?…대전 성심당 年 629억 '빵빵한 매출' 2022-05-02 17:22:54
명물 빵집인 옵스 베이커리는 지난해 매출이 250억원으로 5.0% 늘어났지만 순이익은 59.8% 줄어든 4억6700만원에 그쳤다. 이성당과 옵스 모두 서울 롯데백화점에 매장을 내는 한편 수도권에 다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일찌감치 전국 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힌 대구 삼송빵집(삼송BNC)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지난해...
하루 1억7000만원씩 판다…서울엔 없는 '대박 빵집'의 정체 2022-05-02 14:34:01
빵집으로 알려진 옵스 베이커리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250억원으로 5.0% 늘어난 반면 순이익은 59.8% 줄어든 4억6700만원에 그쳤다. 이성당과 옵스 모두 서울 롯데백화점에 매장을 내는 한편 수도권에 다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일찌감치 전국 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혔던 대구 삼송빵집(삼송BNC)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마약 옥수수빵' 삼송빵집, 대구 수성못으로 본사 이전 2021-10-20 18:17:00
매장도 들어선다. 이곳에서는 삼송빵집의 기술력과 제과제빵 선진국으로 꼽히는 프랑스, 일본 등에서 수입한 장비를 바탕으로 신제품 빵과 브런치 및 음료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성욱 삼송BNC 대표는 “대구의 핫플레이스 수성못에 새로운 콘셉트의 베어커리 매장을 조성해 또 다른 100년을 준비하겠다”며 “베이커리 외에...
대구 '빵지순례' 가이드북 발간 2021-03-10 17:41:36
대구 토종 빵집 및 제과점의 역사와 이야기를 담은 책 《빵은 대구》를 10일 발간했다. 이 책은 대구를 대표하는 빵, 대구가 기억하는 빵집, 대구를 바꾸는 빵집 등 3부로 구성돼 있다. 대구 제빵계 원로 간담회, 대구 빵의 역사 등도 담았다. 대구를 대표하는 빵에는 반월당고로케, 북성로 공구빵, 삼송빵집 마약빵,...
현대百판교, `국내 최단` 연매출 1조 돌파…"코로나 뚫었다" 2021-01-11 09:59:42
국내에 처음 소개된 해외 식당은 물론, 대구 유명 빵집 `삼송빵집`,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신승반점` 등 지역 유명 맛집도 들어서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에만 2,600만 명의 방문객을 불러 모았는데, 이는 전체 점포의 평균 방문객 1,000만 명을 2.5배 웃도는 수준이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명품 핵심 브랜드...
[천자 칼럼] 빵집 로망 2020-10-18 18:08:36
나라나 비슷하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전북 군산의 ‘이성당’은 1945년 창업해 75년째 내려오고 있다. 대전 ‘성심당’과 대구 ‘삼송빵집’도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다. 최근에는 아침밥 대신 빵을 먹는 2030세대와 유명 빵집을 순회하는 이른바 ‘빵순이’가 늘고 있다. 옥수수 급식빵과 풀빵 맛에 익숙했던...
"밥 대신 빵"…한국인의 빵 사랑에 프랑스 밀가루 수입 급증 2020-10-18 10:16:55
늘어나거나 오히려 떨어졌다. 대전 성심당, 대구 삼송빵집, 군산 이성당 등 지역 기반의 베이커리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대신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 수는 2018년 기준 158곳으로 214개로 가장 많았던 2016년에 비해 오히려 줄었다. 전체 외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가...
CJ프레시웨이 '코로나 선방'…과감한 M&A·미래투자 통했다 2020-08-26 17:04:17
신사업에 과감하게 진출했다. 삼송빵집, 고베 규카츠, 60계치킨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했고, 전국 7000여 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수익 다각화의 한 축은 온라인이다. 지난해 선보인 미트솔루션은 산지와 구매자를 이어주는 육류 직거래 플랫폼이다. 유통 단계를 간소화해 축산물을...